맵다 매워.. 일본 Z세대 사이에서 유행중인 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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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 알파세대 vs Z세대 vs 밀레니얼 세대가 곱하기를 푸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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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츄기
미국에서 시작된 신조어로 Z세대가 주로 사용하며 유행에서 벗어나거나
더 이상 세련되지 않은 것들 너무 트렌드를 따라가려는 사람이나 사물을 지칭하는 언어로
밀레니얼 세대의 트랜드에 대해 자주 쓰이며 기본적으로 구식으로 보이는 보이는 모든 것들.
예를들어 2010년대 초반의 패션이나 유행어가 해당.
발목양말보다는 발목위까지 올라오는 긴 양말을 신는 세대
주로 전에는 단화나 운동화에 양말을 보이지 않게 숨겨서 신었다면 요새는 양말을 패션의 일환으로 드러내는 패션.
플랫슈즈에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주로 입었다면
요새는 코르셋패션이 아닌 펑퍼짐하고 활동성이 편한 의상과 운동화를 매치해주는 모습.
이모지보다는 AI 애플 생성형 이모지가 인기이며
스타벅스의 시대가 가고 이제는 더치브로스라는 브랜드를 애용한다고.
스벅의 고급화 커피이미지가 너무 지루하다는 느낌을 주며 재미가 없다고 생각함.
따라서 트랜디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마케팅을 하고 있는 더치커피 전문점인 더치브로스가 인기라고 함.
자신의 취향에 따라 나만의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좋아한다고 함.
가장 큰 유행음식이 대표적인게 마라탕, 버블티가 아닐까...?
Z세대가 선호하는 아식스, 데커스, 더치브로스 등 주가가 상승곡선이라고 합니다.
그에 비해 오랜전통의 스타벅스, 나이키는 하락세라고!
스타벅스는 그리고 너무 비싸서 안가는 것도 한 몫하는듯..
왜냐하면 요새는 커피를 자주 마시는 현대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저가 프렌차이즈 커피브랜드도 많이 늘어났거든....
그리고 역시나, 재택근무!
이건 밀레니얼 세대도 추구한다구요.........
https://youtu.be/Qth8fMNf1hc?si=XSIw3bJShfNjZw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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