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정보 - 목결림, 어깨결림에 직빵인 혈자리 마사지 방법

by 뱀선생 2023. 10. 16.
반응형

정보 - 목결림, 어깨결림에 직빵인 혈자리 마사지 방법

 

나의 목에 올바른 자세를 위해 목 운동 30초씩!

https://snaketeacher.tistory.com/7055

 

나의 목에 올바를 자세를 위해 목 운동 30초씩!

나의 목에 올바를 자세를 위해 목 운동 30초씩! 오늘만 지나면 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주일 동안 고생한 나의 목을 위해 올바를 자세 목운동 한번씩들 하고 가시길 한번씩 하는 스트

snaketeacher.tistory.com

일주일 내내 뭉친 내 목을 위한 승모근, 직각 어깨 스트레칭 끝판왕

https://snaketeacher.tistory.com/7542

 

일주일 내내 뭉친 내 목을 위한 승모근, 직각 어깨 스트레칭 끝판왕

일주일 내내 뭉친 내 목을 위한 승모근, 직각 어깨 스트레칭 끝판왕 https://youtu.be/K3F7rvqSif8 # 승모근 알빼기 스트레칭기본자세 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발끝은 정면, 허리는 쭉 펴준다. 2. 어깨

snaketeacher.tistory.com

 

 

 

내가 어깨,목 결림이 심해서 검색하다 본 영상인데
이게 뭐 얼마나 효과있겠어? 하다가 따라해보고서.....
무릎꿇고 반성한 강 같은 영상이야...
유튜브 댓글들도 간증파티....
 

 









어깨 결릴때 막 누르다가는 오히려 근육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정확한 혈자리를 찾아 누르는것이 중요!

 





1. 견정(1) : 어깨의 큰 근육중 가장 솟아오른 부분

 

 



꾹 잡은채로 고개 좌우로 도리도리

 



이때 주의점! 고개 돌릴때 근육이 커지면서 잡은 손에 힘이 빠지는데
같은 크기의 힘을 계속 줄 수 있도록 해야 함
 



3~5회 반복하면 이 부분에 혈액순환이 쏴아악 되는것을 경험할 수 있솨..

 



2. 견정(2) : 아까와 같은 견정이지만 이번엔 목과 어깨가 만나는 부위
(저 쌤이 검지로 누르고있는 부분)

 





저러한 이유로 목어깨 안돌아갈때 저 부위가 유독 아프다고 함

 




아까와 똑같이 잡고 고개를 도리도리
손에 힘 빠지지 않게 주의
 



이번엔 고개를 앞뒤로도 꾸벅꾸벅
 





3. 후두하삼각 : 귀 옆으로 따라 들어왔을때 움푹패인 부분

 



조금 세다 싶을 정도로 깊게 눌러주면 겁나게 시원함....

 



4. 흉쇄유돌근 : 고개를 돌렸을때 튀어나오는 목의 근육
 

 











흉쇄유돌근은 옥주현이 방송에 나와서도 마사지하면 좋다고 알려준 근육임
뮤배들이 목 풀때도 하나봐
 



5. 액문 ~ 중저 : 네번째와 다섯번째 손가락 사이를 타고 흐르는 부분

 








이때 아픈 어깨의 반대쪽 손을 눌러주면 됩니당

 







이런식으로 길게 올라가며 꾹꾹 눌러주면 된다는!!



정확한 부위와 마사지법은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아유

ㅊㅊ ㄷ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