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 -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함박스테이크, 크림소스 미트볼, 샹그리아)

by 뱀선생 2015. 12. 23.
반응형

집밥 백선생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 레시피


이번주 집밥 백선생 주제는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이였습니다.

연말 크리스마스면 고급지게 양식 칼질을 해야한다는 백종원 님 말씀 ㅋㅋㅋㅋ

그래서 스테이크를 할까하다가 조금 더 저렴하지만 손이 더 가고 고급스러운 함박 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1. 함박 스테이크 만들기

2. 함박스테이크용 소스 레시피

3. 남은 고기로 만드는 크림소스 미트볼

4. 샹그리아 만드는 방법


백종원 값싸지만 고급스러운 함박스테이크 만드는 법


1. 잘게 다진 양파를 볶아, 물기를 제거한 후 다진 고기에 섞어준다.

물기 제거 + 풍미까지 살리기위한 볶는 과정

2. 버터 한 팩의 반, 식용유 2숟갈으로 팬을 달군후 다진 양파 한컵 반, 후추가루 5번, 소금 반 숟갈을 넣어 볶아주고 식혀준다.

3. 다진고기(보통 소 5, 돼지 5 비율이라고 함) 여섯 컵 + 빵가루 두 컵(먹다 남은 식빵 냉동실에 얼려놨다 갈아쓰면 더 좋다고 함) + 간 마늘 한 숟갈 + 우스타 소스 1/4컵 + 케첩 한 숟갈 + 식힌 볶은 양파를 넣고 섞어준뒤 반죽 점도에 맞게 달걀 2~3개를 넣고 섞어준다.(만약 물기가 많으면 빵가루 더 투하)

4. 반죽이 뭉쳐진다 싶을때까지 잘 섞어준다음 1인분이 야구공 하나 크기보다 작게 보통 6~7인분이 나오니까 남는건 냉동보관해도 됨.

5. 공모양으로 반죽을 뭉쳐서 중앙을 살짝 눌러줘 함박 모양을 잡는다. 가능하면 중앙이 얇아야 굽기 쉽다.

6. 뚜껑 있는 팬으로 구워야 타는걸 방지 할 수 있다. 기름을 충분히 둘러 달군 후 고기를 올려라.

7. 바로 팬 위에 물을 부워주고 뚜껑을 덮어라.(군만두 익히듯이, 쪄주듯이 증기가 익혀준다). 물이 튈 수 있으니 약불에서 조리해라

8. 중간에 뒤집어 줘서 양면에 모양을 낸다 ㅋㅋㅋ

9. 마무리로 소스와 계란 후라이를 올려주면 끝.



집밥백선생 초간단 함박 소스 만들기


1. 양송이 or 새송이버섯과 양파를 잘라둔다.

2. 케첩 1, 간장 or 우스타 1/2, 설탕1, 물 2 숟갈과 버터는 함박스테이크 하나당 살짝 준비.

3. 함박을 굽고 나온 육즙에 양파, 버섯, 버터, 양념 비율을 넣고 볶아준다가 물2를 넣어주면서 점도를 조절한다.

4. 마무리로 후춧가루를 넣으면 초간단 소스 끝



백주부 남은 고기 반죽을 이용한 크림소스 미트볼 레시피


1. 밀가루를 접시에 붇고 남은 반죽으로 미트볼 모양을 잡아 넣어 밀가루를 입혀준다.

2.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붓고 미트볼을 넣어준다.

3. 고기가 익어가면 버섯, 양파 썰어 넣고 버터 살짝, 우유를 미트볼 살짝 잠길정도로 넣어 끓여준다.

4. 소금으로 약간 짭잘하게 간을하고 간 마늘 반 숟갈을 넣고 우유를 걸쭉하게 졸이면 끝.

5. 바게트 빵을 싸악 세워주면 비주얼 끝네줌 ㅋㅋㅋ



백설명 스페인의 국민음료 초간단 고급진 샹그리아 만들기


1. 사과, 배, 오렌지 등 과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유리병에 담는다.

2. 그 위로 와인을 부어주고 3~4시간 숙성시켜주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