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영화 리뷰

[뱀선생]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얼티메이트 에디션(감독판, 확장판)을 보고

by 뱀선생 2016. 6. 29.
반응형

[뱀선생]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얼티메이트 에디션(감독판, 확장판)을 보고


올 2016.03.24에 개봉했던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배대슈,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느금마사로 뜨거웠던 관객 후기들 ㅋㅋㅋㅋ

너네엄마 마사? 라는 이유로 배트맨과 슈퍼맨 이 둘의 싸움이 어이없게 화해되는 모습에 욕을 엄청나게 많이 먹은 작품.


결국 얼티메이트 에디션(감독판, 확장판)이 나오게 됐는데

분량이 30분 정도 늘어났네요. 2시간 30분 정도였던 극장판 분량이 감독판에서는 3시간이 됐음.


허술했던 내용들이 꽤나 채워진것 같습니다.


추천함 ㅋㅋㅋㅋ


제 평점으로 지난번 극장판은 7점이였는데

이번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10점 만점에 8점 주겠음 ㅋㅋㅋ


2016/03/26 - [영화 + 드라마/영화 리뷰] - [뱀선생]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간단 후기(긍적적인 추천)

2016/03/23 - [영화 + 드라마] - [뱀선생]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보기 전 복습해야할 내용들


다 보고 나니까 뭐가 추가됐는지 모르겠길래 인터넷 검색하니까

추가장면에 대한 설명이 잘 되있는 글 첨부함.

테러리스트 학살을 슈퍼맨에게 뒤집어 씌우는 장면이나 공청회 폭탄 테러 뒷 이야기가 추가된게 좋았음.

그나마 개연성 추가 ㅋㅋㅋ


DC 만화책 원작 이런건 하나도 모르지만 영화 재미있었음.

후속작도 이 정도 블록버스터 스케일을 보여주면 후속작 계속 극장에서 봐야지 ㅋㅋㅋ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일단 무조건 보겠음~



배트맨 V 슈퍼맨 확장판-R등급 얼티메이트컷 주요장면 상세설명


* 출시될 얼티메이트컷의 주요 내용들을 요약한 자료가 있어 옮겨봅니다.

총평은 슬래쉬필름의 견해입니다.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으시면 피해주세요.)

 

많은 이들이 이미 들었듯이, '배트맨 V 수퍼맨 : 돈오브 저스티스' R등급 얼티메이트 컷이 며칠전 온라인에 유출됐습니다.

하지만 워너측의 신속한 대처로 이 유출은 토렌트사이트까지 이르지는 못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일부사이트에서는 이 판본의 가장 큰 변화들과 메이저 노출들을 미리 알려주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영화를 좋아하지 않았다면, 이 R등급 확장 에디션이 당신의 마음을 바꾸어줄 기회는 있습니다.

그리고 이 버전이 상영시간에도 불구하고 극장에서 상영되었어야 했다는 점에 대해 논쟁이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여기 공개하는 주요한 다른점들은 아주 흥미롭습니다.

 

(내용중에 메이저 스포가 포함됩니다.)

 

이 에디션에 포함될 주요내용들로는,

렉스 루터의 실제계획, 지나 말론 캐릭터의 진짜 정체, 데이빗 에이어 감독의 '수어사이드 스쿼드'와의 놀라운 연결고리 등입니다.

 

 

6. 렉스 루터가 어떻게 수퍼맨을 모함했는가?

영화중 정말 말이 안돼는 부분중 하나는, 십여명의 무장 테러리스트들이 렉스 루터의 부하들에게 살해당했음이 상당히 확실함에도,

수퍼맨이 이들을 살육했다고 정부가 믿는다는 설정입니다.

결국 수퍼맨이 이들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지 잘 알려지지 않고 있는데 얼티메이트컷에서 이것을 두가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째로는 아나톨리 크니아제프/KGBeat 가 수퍼맨이 히트비젼으로 이들을 죽였다고 믿게 하기 위해 시신들을 실제로 불태웠다는 내용.

두번째는 의원청문회에서 수퍼맨의 범행을 목격했다고 진술한 마을주민이 사실은 루터에 의해 고용된 배우였으며, 후에 마음을 바꾸어 상원의원 핀치에게 진실을 털어놓으려다 루터의 부하에게 살해당했다는 내용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렉스가 우리가 보는 모든것들을 조작했다는 사실이 명백히 드러나지만,

극장판에서는 여러가지 우연들이 빌런에게 유리하도록 발생했다는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5. 지나 말론의 캐릭터

노바디. 맞습니다. 이 배우의 캐릭터에 대해 바바라 고든부터 캣 그랜트까지 여러역에 대한 루머가 나왔었지만,

결국은 그녀는 S.T.A.R 연구소에 근무하며 로이스 레인이 사막에서 발견한 총알의 배후 미스테리를 밝히는것을 돕는 외국인 과학자로 밝혀졌습니다.

비록 그녀가 기자를 도와 렉스에 대해 파헤치는 중요한 역을 맡긴 했지만, 코믹북에서 그녀가 메이저 캐릭터로 다뤄진다는 어떤 힌트도 없었기에,  이 서브플롯이 제외되면서 그녀도 같이 편집된것으로 보입니다.

 

소스에서 친근한 얼굴들에 대해 얘기해보면, 사진작가로 출연해서 나중에 머리에 총을 맞게 되는 지미 올슨의 경우가 있습니다.

얼티메이트컷에서는 그가 로이스와 놀라울정도로 재미있는 관계를 유지하고 영화에 필요했다고 여러사람들이 말했던 유머코드를 집어넣는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4. 상원의원 공청회의 숨겨진 진실 

자살폭탄 테러의 범인 월레스 키프의 휠체어는 문제의 그 총알과 같은 재질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극장판에서는 그가 자의로 테러를 저질렀다고 보여지지만,  사실은 렉스가 그가 알지못하는 동안 폭탄을 숨겨 설치한 것으로 드러납니다.

(케이스는 납으로 되어있었으며 해서 수퍼맨은 발견하지 못했음.)

 

로이스는 월레스가 자살하지 않았음을 깨닫는데 이유는 그녀가 그의 아파트에서 확실히 당일날 후에 사용할것이 확실해 보이는 야채들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폭탄제조에 사용되는 재료들과 수퍼맨에 반대하는 낙서들을 그 집에 배치함으로써,

대중과 정부가 그의 죄를 믿도록 만들게 됩니다.

렉스가 이 살인에 대해 수퍼맨을 연관시키게 되는 부분에서는, 이 상원의원 청문회가 더욱 신빙성을 가지게 되는데,

이유는 핀치의원이 '차(tea)' 라는 글자를 발견하고 루터가 사실은 자신보다 한발 앞서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기 직전, 실제로 빌런의 악행을 공개하려고 했었기 때문입니다.

 

 

3. 렉스 루터는 아캄 어사일럼으로 향하고 있다 

이작품이 '저스티스 리그'를 위한 판세팅이라는 많은 루머들이 있어 왔습니다.

또한 온라인에 무작위로 공개된 삭제신들에서 렉스 루터가 말하고 있는 대상들이나 히어로들의 액션신에서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얼티메이트 컷에서는 단지 그 당황스러운 스테픈울프의 등장신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오랫동안 루머로 떠돌던 제시 아이젠버그의 '수어사이드 스쿼드' 카메오에 대한 힌트는 주고 있습니다.

 

영화종반 둘간의 충돌신에 관해서 이 확장판에서는, 렉스 루터는 배트맨과 브루스 웨인이 한사람임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확실히 하며,

다크나이트를 조롱하는데 그 이유는 자신이 한짓에 대해 재판을 견딜수 있을정도로 미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는 마지막 웃음을 웃지 않으며, 배트맨이 렉스를 아캄 어사일럼으로 옮겨갈수 있도록 필요한 세팅을 했다는 사실을 드러냅니다.

그것은 빌런의 얼굴에서 재빨리 사라지는 히죽거림에서 나타나고 있기도 합니다.

해서, 그는 과연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조커를 대면할까요?  아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 수퍼맨은 수퍼맨이어야 했다 

잭 스나이더에 대한 가장 큰 비판중 하나는 수퍼맨에 대한 접근이 너무 다크했고 맨오브 스틸 코믹북에 충분히 근접하지 못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얼티메이트컷은 이런 부분을 여러면에서 좀더 개선시키고 있습니다.

 

첫째로, 클라크 켄트의 배트맨데 대한 조사는 많은 시간이 할애됐으며, 그것은 우리가 그를 마지막으로 본 이후에 실제로 능력있는 저널리스트가 됐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나이더는 또한 그의 영웅적 행동들에 더많은 촛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것은 상원의원회 폭발이후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모든 파괴신들 가운데 슬픈표정으로 서있는 대신, 수퍼맨은 실제로 희생자들을 잔해속에서 구출하고 사람들을 살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확장판의 마지막 클라크의 장례식에서는 피트 로스와 라나 랭이 보입니다.

그리고 데일리 플래닛 스탭들도 참석한 모습이 보이며, 브루스 웨인이 모든것을 부담했다는 내용도 소개됩니다. 



1.  전체적인 느낌 

이 확장판은 극장판보다 백만배는 더 낫게 느껴집니다.

전투신들이 확장되었고, 영화의 흐름도 일반적으로 비교적 나아졌으며, 모든이들의 행동들에 더많은 개연성이 생겼습니다.

루머들에 대해서는 다 맞지 않는것이, 조커는 보이지 않으며, 댄 앰보이어는 단지 랜덤 드론 파일럿이며, 확실히 할 조던이 아닙니다.

 

배트맨은 이미 많은 스크린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좀더 많은 알프레드와의 신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좀더 많은 브루스 웨인의 샤워신도 등장합니다. (비록 '곤걸'에서만큼 노출이 많지는 않지만)

 

최종적으로, 얼티메이트컷은 전체적으로 우월하며 의심의 여지없이 극장에서 상영되었어야 할 버전입니다. 



출처: DVD프라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