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정보 - 무심코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식품 21가지

by 뱀선생 2023. 6. 19.
반응형

정보 - 무심코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식품 21가지

 

 

 

 

모든 음식은 냉장보관하는 사람들.. 에게 알려주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식품 21가지!

냉장? 냉동? 항상 했갈렸던 식품들이 많이 있네요.

이런게 바로 소소한 살림정보임. 특히나 처음 혼자 살기 시작한 자취생들이 알면 참 좋을 정보인듯.

자취하면 무조건 일단 잘 모르니까 냉장고에 쌓아두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름에 자주 사먹는 오이나 고추 감자 토마토 가지등 식재료의 보관방법도 알 수 있어서 좋네요.

 

 

생활 속 깨알상식!! 냉장고보관 안되는 음식 ㅋㅋㅋ

https://snaketeacher.tistory.com/4752

 

생활 속 깨알상식!! 냉장고보관 안되는 음식 ㅋㅋㅋ

생활 속 깨알 상식 냉장고보관 안되는 음식 or 식품 리스트 대공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나는 왜 거의 다 냉장보관 하는 물품들이 더 많냐 ㅋㅋㅋㅋㅋ 이런 똥 무식이 ㅋㅋㅋㅋㅋㅋㅋ

snaketeacher.tistory.com

 

가지 : 가지는 온도에 민감함. 음식으로 10도 이하 보관 시 맛과 질감이 변질됨. 실온에서 나 홀로 보관

커피 : 신선도를 위해 건조하고 시원한곳, 공기를 포함한 용기에 보관 필요함. 냉장고는 온도가 낮다.

양파 : 냉장고에 보관하면 곰팡이는 물론 물러짐. 공기가 통하는 곳에 (그물망)에 넣어 보관.

피클 : 피클은 소금에 절인 음식으로 냉장고 보관이 필요 없다. 소금이 미생물 자라는 것을 방지함. 

꿀 : 꿀은 자연 그대로 보관이 가능한 식품. 먼지가 들어가지 않게 하면 장기간 섭취가 가능한 식품.

토마토 : 차가운 온도는 토마토의 풍미와 질감을 변화시킴. 실온에서 천천히 오래 익히는 것이 최고

올리브오일 : 밀봉한 용기에 어둡고 시원한 곳에 보관 필요. 차가운 온도는 오일을 굳게 만들어 좋지 않아요.

오렌지 : 산도가 높은 오렌지는 너무 차가운 곳에 두면 상해요. 껍질이 두꺼워 따뜻한 곳에 보관 가능함.

감자 : 냉장고에 넣으면 전분 분해로 거친 맛이 나게 됨.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보관.

마늘 : 냉장고에 넣으면 곰팡이가 생기고 싹이 남.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면 한 달도 보관 가능.

 

 

빵 : 냉장고에 넣으면 건조해진다.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되도록 당일 섭취 권장.

사과 : 사과는 냉장고 보다 높은 온도에서 맛이 오래 유지됨. 보통 1~2주 정도 실온 보관 가능함

바나나 : 냉장고에 넣으면 자연 숙성 과정을 방해 받고 세포가 손상됨. 실온에 보관하면 영양분 잘 유지됨

고추 : 고추는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바삭한 질감이 없어짐. 종이봉투에 넣어 건조한 곳에 보관 필요

오이 : 냉장고는 너무 추워서 껍질을 상하게 함. 12도가 보관 적정온도지만, 실온에서 일주일은 보관 가능.

초코렛 : 냉장고에 오래 넣어두면 맛이 변한다. 시원한 곳 보관. 참고로 18도에서 가장 맛이 좋다고 한다.

배 : 배의 냉장 보관은 질감을 변하게 하고, 물컹해지기 쉽다. 시원하게 먹고 싶으면 먹기 전 잠시 보간.

육포 : 수분이 제거된 건조식품. 포장된 육포는 1년도 보관 . 포장 뜯고 나면 실온에서 일주일 보관 가능.

식초 : 식초는 유통기한이 없다고 열려진 식품. 혹시 다른 첨가물을 추가 했다면 냉장 보관이 필요함.

도넛 : 냉장고에 보관하면 눅눅해진다. 실온에서 뚜껑을 덮고 보관ㅊ 추천. 되도록 당일 섭취 보간

아보카도 : 냉장고에 보관하면 너무 늦게 익는다.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구입 후 바로 익히는 것이 최고.

 

 

작년에 큰 화제가 됐던 킴 카다시안 냉장고 상태 ㄷㄷㄷㄷㄷㄷㄷㄷ....jpg

https://snaketeacher.tistory.com/5083

 

작년에 큰 화제가 됐던 킴 카다시안 냉장고 상태 ㄷㄷㄷㄷㄷㄷㄷㄷ....jpg

킴이 자기 속옷 브랜드 제품 사진을 집에서 찍었는데 위에 기사처럼 냉장고 안이 텅 비고 마실거밖에 없냐는 기사가 여러개 뜸ㅋㅋ 애를 4명이나 키우는데 뭘 먹이는거냐는 반응도 있었고 "그

snaketeacher.tistory.com

 

 

 

ㅊㅊ ㄷ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