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펌)대한민국 맥주박람회 후기

by 뱀선생 2023. 4. 14.
반응형
 

 

 

저번주 토요일 코엑스로 기어간 돈찐

대망의 대한민국 맥주 박람회

그야말로 인산 인해를 이루는 전시장

각양 각색의 사람들이 모여 부스를 돌아보는데

 

각종 맥주 관련 산업장비와 사업모델을 보면서

국내 주류산업 미래발전을 도모하고

다국적 비즈니스의 장에 참석하는 영광을....

는 개뿔

입장료만 내면 각종 진귀한 공짜맥주 천지라 기어옴

원래는 하나하나 먹으면서 리뷰하려다

중간부터 초점 나가고 꽐라돼서 포기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수십개의 양조장이와서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시음하다 보니

모든 술을 다 먹고 가는 건 무리고

적당히 취향에 맞는 거 찾아먹고 가면 됨

거의 모든 시음은 요 소주잔만한데

맛이나 보라고 찔끔 주는데

이것도 대여섯잔 이상 마시기 시작하면 알딸딸해짐

저런 소주잔 들고 찔끔찔끔이 궁상 맞다면

에라이 돈주고 한잔 사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부스는

시식인데 이렇게 알아서 퍼먹으라고

꼭지만 달아둔 데도 있어 참 고마움

참고로 컵은 웬만하면 버리면 안되는 게

일회용품 규제 때문인지 본인컵이 없으면

시음용 술 안주는 부스가 꽤 많음

전용잔이다 생각하고 일단 들고 다니자

 

맥주 박람회지만 오비, 진로같은 대기업은 안보이고

대부분이 지방에 있는 소규모 양조장들 홍보의 장

국내 수제맥주 매니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데가 없고

입문자들도 다양한 경험을 즐기기 좋습니다

소규모 수입사들도 많아서

트라피스트 수도원 맥주 파는데도 발견

전부터 먹고 싶었는데 여기서 먹어봤네요

맛있었음

이건 논알콜인줄 모르고 괜히 마실뻔 휴우

 

 

맥주 말고도 와인이나 전통주 같은

기타 주류도 약간 있었다

좀 뜬금없던 안동소주 부스

진맥소주 이거 밀로 만든 안동소주라던데

맛있어서 살까 하다가 가격보고 포기

와인 부스는 어딜가든 사람이 우글우글

 

hamless

국내 소규모 와이너리는

그나마 여유로워서 몇 잔 먹었는데

포도보다는 딸기나 사과주 같은데 더 집중 하는 듯

요즘 편의점에 많이 보이는 카브루

독주주던 몇안되는 부스

알렉산드리온이라고 브랜디 한 잔 얻어먹음

뭔가 들어올 곳을 착각한 듯한 커피 부스

사람들이 얼씬도 안하는 게

모든 부스 통틀어 제일 한산했었음

아무튼 지천에 술이 널렸고

안주파는 부스도 몇몇 있어서

수많은 인파가 곳곳에서 술판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토하는 사람은 안봐서 다행이네요

사람이 너무 많아

줄서는 시간이 길다는 게 문제지만

그래도 맥주 이벤트로 이만한 게 또 없어 보입니다

이상한 짝퉁 옥토버페스티벌보다 백만배는 나아요

다음엔 평일에 와서 조금 여유롭게

즐기던가 해야겠습니다

 

 

 

ㅊㅊ 개드립 돈찐 

 

주말 사람 너무많앗서

 

예전에 갔었는데 소소하게 재밌었어 ㅋㅋ 같이간 친구 한모금씩 맛만봤는데도 마지막에 거의 쓰러짐

 

난 금요일에 갔더니 적당히 사람많고 딱 좋았어ㅋㅋㅋㅋㅋㅋ 걍.. 소세지랑 치즈와 소주..와인..맥주.. 가 맛있었다

 

한번 가봤는데 잔만 있으면 돌아다니면서 배부르고 취함ㅋㅋㅋㅋ재밌었어

 

ㅋㅋㅋ 줄 서다가 마감 딱 전에 맛보고 구매하고 퇴장

 

커피부스 얼씬도 안한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들어올 곳을 착각한듯한 커피부스 <- 𐌅𐨛𐌅𐨛𐌅𐨛𐌅𐨛𐌅𐨛𐌅𐨛

 

아쒸바 지난주엿네 끝났어ㅜㅜㅜㅜㅜㅜㅜ

대한민국 맥주산업박람회 202 3종료
기간 2023.04.06(목) ~ 2023.04.08(토)
장소 서울 서초구 코엑스 C홀

 

이상하다 사진만 봤는데 쉬마려워짐...

 

나 갔었는데 사람 많아서 줄서는데 시간 다감ㅠㅋㅋ

 

재미있었겠다 부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