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정보 - 2023년에 오르는 것들 리스트

by 뱀선생 2022. 12. 28.
반응형

 

 

 

 

 

정보 - 2023년에 오르는 것들 리스트

 

 

 

 

출처 : 여성시대 티기고티기고

 

 

 

 

 

# 서울 지하철요금 1590원 인상

 

이르면 내년 하반기 서울 지하철 요금이 1590원으로 인상 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내년 예산안에 지자체의 손실액 보전 요구를 반영되지 않으면서 자구책 마련에 나서는 것이다. 서울시가 지하철 요금을 인상하는 것은 2015년 이후 7년 만이다.

지하철 요금이 오르면 버스 요금도 함께 인상할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과 시내버스 요금은 통상 동시에 인상됐다. 2007년과 2012년에는 지하철 요금과 똑같이 인상했고, 2015년 6월에는 지하철 200원, 버스 150원을 인상했다.

다만 서울시는 지하철 및 버스 요금 인상으로 인한 시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별도의 지원금을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요금을 인상하더라도 인상폭을 최소화 할 방안을 검토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최저임금 상승 9160원에서 9620원 인상

 

 

 

 

 

# 건강보험료 인상 월 평균 보수의 7.09%

 

 

 

 

 

# 전기세, 가스비 인상 

 

 

 

 

 

# 우유값 인상 서울우유 6% (음료, 라면 인상)

 

 

 

 

 

# 택시비 인상 기본요금 4800원

 

 

 

 

 

# 병사월급인상 48% 인상

 

면허...따고 차사야겠다..

 

택시비 ㅈㄴ ㅈ됏네 ㅋㅋㅋㅋ 여기 교통수단 후져서 택시타야할때 많은데...

 

택시비 전국이야??아미친 나 외곽살아서 병원갈라면 택시필수인데ㅜ

 

건강보험 시발아!!!!!!!!!

 

월급은 제자리인데 오르는건 왜이렇게 많냐 ㅆㅂ

 

지랄이네 아주 민영화 하려고 이것저것 다 들추고 난리야

 

우울해 죽겠다..

 

택시비 1,000원이나 올라?...

 

월급 진짜 토나와 30대인데 아직 세후 이백따리인데 뭐먹고사냐 진짜 미래가 두렵다

 

이제라도 올라서 다행인 거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장난하나... 월급은 동결인 곳 많을텐데 실지급액 줄겄네.. 가스비랑 전기세 무섭다 진짜 택시는 아예 타지도 못하겠고.... 알바도 시간 확 줄겠네

 

택시 요금 갑자기 천원이나 오르노 ㅁㅊ 월급만 안오르네 ㅅㅂ

 

진짜..월급만 그대로네 ㅋㅋㅋㅋㅋㅋ 월급은 제자리인데 물가만 오르고

 

회사 그만두면 안되겟노 시발...

 

물가 미쳤다..

 

와 도쿄 택시 기본요금 470엔인데…드뎌 넘어섰군…한국 택시 싸다고 하는 시절도 다 갔네

 

하 진짜 살라는겨 말라는겨

 

차 사는게 낫겄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