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 '버섯증후군'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스마트기기의 발달로 '거북목증후군'을 앓는 사람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거북이가 고개를 앞으로 빼고 있는 것처럼 어깨선보다 머리가 앞쪽으로 나와 있는 상태를 일컫는데요.
최근에는 '거북목증후군'보다 더 위험한 '버섯증후군'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방치하면 목 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어 발견 즉시 치료하는 것이 좋다는데요.
'버섯증후군'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흥미돋 최악의 컴퓨터 자세 TOP7
https://snaketeacher.tistory.com/6506
정답은 목 뒤에 혹이 버섯처럼 툭 튀어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버섯증후군이란 거북목증후군이 악화되면서 목뼈가 아예 변형돼 뒷목 아래 겨추 7번 뼈가 마치 버섯처럼 돌출된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의자에 앉을 땐 엉덩이를 등받이 쪽으로 깊숙이 붙여 허리와 가슴을 펴고 컴퓨터 모니터는 눈높이에 맞춰 올리는게 좋으며
스마트폰을 볼때나 걸을 때는 귀와 어깨가 같은 선상에 위치하도록 턱을 당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거북목 교정 빨리 안하면 생기는 증후군(+ 예방스트레칭)
https://snaketeacher.tistory.com/4886
나의 목에 올바를 자세를 위해 목 운동 30초씩!
https://snaketeacher.tistory.com/7055
버섯증후군은 거북목보다 심한 상태라고 합니다!
버섯증후군이나 거북목증후군은 말린 어깨 자세로 다니시는 분들이 고개가 앞으로 쏠리기 때문에 고개를 들면 거북목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에는 어깨 펴고 배 근육을 키우는 것이 포인트이며, 어깨근육이 펴지려면 등근육이 있어야 하니까 결국엔 근육운동이 답이란 말!
평소에 수건 돌돌 말아서 베개 대신 쓰는게 맞고, 그게 어렵다면 낮은베개나 베개 없이 자는걸 추천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옆으로 자는게 습관인 분들 주목! 옆으로 자면 어깨 말림의 주원인이기 때문에 최악의 습관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