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김장의 계절이 왔다. 백종원표 홍자매표 김장김치

by 뱀선생 2019. 12. 2.
반응형

12월이면 이 집 저 집 엄마들이 분주히 준비하는 게 있다.

바로 내년 일년내내 먹을 김장김치 담그기

예전에는 온 집안 식구들이 총출동해 하루종이 김장김치를 담그고 서로 나누어 가져 갔었는데, 요즘에는 혼자 사는 사람도 많고 김장김치 담그는 게 보통일이 아니라 그냥 사 먹는 사람들도 많은 추세이다.

우리 집은 담글 사람이 없어서 사 먹는다. 사 먹는 김치도 요즘 맛있기 때문에 나는 사 먹는 걸 추천한다. 

하지만 김장의 계절이니 김장 레시피를 올려보도록 한다.

먼저 백선생님의 김장김치

 

https://youtu.be/K55 CPyYTUJI

절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김장김치 ㅋㅋㅋㅋ 절여진 김장김치도 나오니 그냥 절여진 거 사라는 백종원

 

어제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홍자매와 한채영이 함께 김장하는 모습이 나왔다.

갑자기 왠 한채영? 하고 의아했는데 예전에 같이 예능프로 했던 게 생각이 났다. 아직까지 둘이 좋은 사이를 이어가고 있나 보군.ㅋㅋㅋㅋㅋ 홍진영의 김치는 전라도식 김치로 연근과 고구마 많은 젓갈 전라도 특유의 갓과 청각이 많이 들어간다고 한다. 또한 육수를 찹쌀풀에 섞어 사용한다고 한다.

아직 김장을 담그지 않은 분들은 12/1자 어제 방영된 미우새에 나온 홍장금 표 레시피나 백종원의 레시피를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