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epl 1920시즌 웨스트햄 맨시티 선발 평점 하이라이트 정보

by 뱀선생 2019. 8. 11.
반응형

2019년 8월 10일 오후 8시 30분에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epl 2019-2020시즌 1라운드 개막전 웨스트햄 맨시티 경기, 선발 평점 하이라이트 정보

 

맨시티 19/20시즌 첫번째 경기는 전임 감독님 폐노인이 있는 웨스트햄과의 원정경기.

스포티비 유료 채널 단독 중계라 스포티비온 한달짜리 지름 -_-ㅋ

전반전은 좀 답답하다가 후반 이거 재수없으면 무승부로 말릴수도 있겠는데? 이런 생각했는데 후반전 각성해서 발라버림 ㅋ var 도입되서 스털링 골 취소 없었으면 첫경기부터 식스앤더시티 찍었을지도 ㅋ

리버풀이 첫경기부터 4골 박아넣은 극강 모드라 이번 시즌 우승 힘들겠다고 생각했는데 맨시티는 5골로 스타트.

펩시티 EPL 3연패하고 맨유 레전드 퍼거슨 기록 가즈아~!!

 

맨시티 팬으로서 개인적인 관전 포인트

1. 제수스 이번 시즌 부활 모드?

코파 아메리카 브라질 우승하면서 원래 포지션 원톱 공격수 자리는 월드컵 폭망으로 리버풀 피르미누에게 뺐겼으나 윙 포지션으로 출전해 좋은 모습을 보인 제주스. 개막전 경기에도 아구에로를 밀어내고 선발로 출전해서 전반전 중요한 선제골을 넣어줌. 오른쪽 윙 포지션은 포화라서 기존 원톱 포지션에서 아게로 밀어낼정도로 터저주길 기대함 ㅋ

2. 레스터 에이스 출신 마레즈 재각성 모드?

레스터시티 우승을 이끈 이미 epl에서 검증된 크랙 자원 마레즈. 윙 공격자원 부족해서 유망주 제이든산초를 포기하고 데리고 온 자원인데 지난 첫 시즌은 팀 적응에 실패하며 극후반 경기를 제외하면 주로 실망이였음. 하지만 이번 펩시티 2년차는 다르다며 개막전부터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2어시스트 적립. 특히 페이크슛 달인의 개인기는 지렸다. 노골이라 진짜 아까웠음.

3. 프리시즌의 좋은 폼을 이어가는 덕배.

좌우 무릎 돌아가며 지난 시즌 거의 80%를 넘게 장기부상으로 날린 볼빨간덕배. 아시아 팀 상대로는 프리시즌에 좋은 폼을 보여줬는데 epl도 무릎 이상없다는걸 보여줌. 쭉쭉 뻗어나가는 패스 거의 돌아온듯?? 레이져 중거리 슛만 부활하면 데브라이너 완전체인가 ㅋㅋㅋㅋ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 원정 경기 전술 포메이션 433

선발 라인업 명단

스털링 제수스 마레즈

다비드실바 로드리고 더브라위너

진첸코 라포르트 스톤스 워커

에데르송

 

스카이스포츠 선정 선수 평점 Player ratings
West Ham: Fabianski (6), Fredericks (5), Balbuena (5), Diop (5), Cresswell (4), Wilshere (4), Rice (5), Antonio (4), Lanzini (5), Anderson (4), Haller (6)
Subs: Fornals (5), Snodgrass (6), Chicharito (5)

Man City: Ederson (7), Walker (7), Stones (8), Laporte (8), Zinchenko (8), David Silva (8), Rodri (7), De Bruyne (8), Sterling (9), Mahrez (9), Jesus (8)
Subs: Aguero (7), Gundogan (NA), Foden (NA)

스카이스포츠 선정 경기 최우수 선수 Man of the match: Raheem Sterling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MOM 3골 해트트릭 평점 9.8점 받은 스털링

 

웨스트햄 vs 맨체스터시티 매치리포트

2019/20 프리미어리그 개막전 상대인 웨스트햄을 5-0으로 물리치며 팀이 의도한 대로 시즌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라힘 스털링의 해트트릭, 가브리엘 제수스와 세르히오 아게로의 골까지. 2019/20 시즌개막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는 웨스트햄을 5-0으로 물리쳤고 프리미어리그 15연승 행진을이어갔습니다.  과르디올라 부임 이후 웨스트햄을 상대로 좋은 기록을 이어나갔으며 클럽은 최근 10 동안 리그 개막전에서 연속으로 승리를 거둘  있었습니다.

 

경기 내용

경기 초반에는 지루한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전반 8분까지 경기 소유권을 가져갔지만 뚜렷한 위협적인 장면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내 리야드 마레즈가 공을 잡고 우측면에서드리블을  이후 슛을 날리며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부터 이어져 오고있는 그의 좋은경기력을 프리미어리그에서 보여주었습니다.

다비드 실바는 전반전 선제골이 나오기 전에 박스 바깥에서 슛을 날렸지만 아쉽게 골대를빗나갔습니다. 하지만 좋은 흐름은 이어졌고 결국 카일 워커의 낮고 빠른 크로스를 제수스가 감각적으로 공의 방향을 바꾸며 선제골을 터뜨릴  있었습니다.

전반전이 끝나기  추가골을 넣기 위해 선수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역습 찬스를 가져왔지만 아쉽게 무산되며 후반전으로 넘어갔습니다.

후반전이 시작되고 6 , 라힘 스털링의 발에서 추가골을 기록할  있었습니다.  브라이너가 중앙에서 멋진 드리블을 선보이며 수비진을 뚫어냈고 찬스를 스털링에게 내어주며 골을 만들  있었습니다. 그리고 2  진첸코-실바-스털링-제수스로 이어지는 완벽한 콤비네이션 플레이를 펼치며 세번째 골을 만들어냈지만 아쉽게 VAR 시스템이 오프사이드로 선언하여 골이 취소가 되었습니다.

웨스트햄은 그들의  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이사 디오프의헤딩이 나왔지만 크로스바를 넘어가며 그들의 찬스를 무위로 날렸습니다. 이전 상황에서에데르손은 에르난데스와 란지니의 슛을 연달아 막아내며 무실점 승리를 향한 의지를 불태우기도 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이후에도 리야드 마레즈의 멋진 로빙 패스를 통해 스털링에게 공을전달했고 너무나도 침착하게 골키퍼를 넘기는 슛을 가볍게 하며 팀의  번째이자 스털링의  번째 골을 만들  있었습니다.

 번째 골은 리야드 마레즈가 얻은 페널티킥을 통해서 나왔습니다. 아게로가 키커로 나섰고 슛을 페널티 지점에서 슛을 날렸지만 파비앙스키 골키퍼의 선방으로 무산되는  했습니다. 하지만 심판은 웨스트햄의 파울을 지적하였고 다시   기회를 얻은 페닐터킥찬스에서 아게로는 골을 성공시킬  있었습니다.

 날의 마지막 골이자 해트트릭을 완성한 골은 후반 연장 91분에 나왔습니다. 다시  마레즈의 킬패스가 나왔고 스털링이 골대 우측 하단에 공을 보내며 경기를 5-0으로 마무리 지을  있었습니다.

 

새로운 모습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새로운 선수들과 새로운 유니폼, 그리고 새로운 주장을   있었습니다. 하지만 런던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시티의 플레이는 익숙한 것이었고 전형적으로 지배하는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한 공격력, 강한 수비와 같은  과르디올라 감독이 시즌  공헌했던 모습들을  있었습니다.

 

기록들

올렉산드르 진첸코는 다비드 실바와 같은 출전시 승리 기록을 갖게 됐습니다. 그가 나선경기에서 23경기 연속으로 승리하였으며   21번이 선발 출전이었습니다.

 

맨오브더매치

 사람 뿐입니다!

4관왕에 혁혁한 공을 세웠으며 프리시즌까지 합하면 6경기에서 지금까지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또한 오늘 해트트릭을 통해서 맨체스터 시티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 50번째 골을달성했습니다.

아쉽게 오프사이드로 그의 도움 기록은 취소되었지만 오늘 경기 내내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고의 장면

 골을 기록 중이었던 스털링에게 페널티킥이 주어지지 않았지만 후반 연장 시간에 해트트릭을 완성하는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그의 결정력을 통해 그가 얼마나 성숙했는지를  있었습니다.

 

다음 경기는

8 17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토트넘과의 경기 전까지 준비할  있는 많은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https://youtu.be/2nD0DXDXuwc

[19/20 PL 1R] 웨스트햄 vs 맨시티 H/L 전체 골장면 및 전후반 하이라이트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