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오징어 레시피 - 오징어뭇국, 오징어파에야, 오삼불고기

by 뱀선생 2017. 4. 19.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오징어 레시피 - 오징어뭇국, 오징어파에야, 오삼불고기


tvN 집밥 백선생 3 10회 20170418

오늘의 집밥 주제는 오징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소고기 활용 요리 레시피 ㅋㅋㅋ 소불고기, 소불고기전병, 장조림, 차돌말이찜)


2017/02/15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냉장고 파먹기 - 김치찜, 춘장떡볶이, 소고기뭇국, 토시살전골

2017/02/22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 기본 감자전 레시피

2017/03/01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김치 편 레시피 - 고깃집 김치볶음밥, 김치짜글이

2017/03/08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콩나물 레시피 - 간장콩불, 콩나물전, 콩나물찜

2017/03/15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대패삼겹살 레시피 - 양배추파무침, 대패두루치기

2017/03/22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비빔밥 레시피 - 맛나니, 만능겉절이양념장, 봄나물겉절이

2017/03/29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라면 레시피 - 우유라면, 라면전, 탄탄면, 불맛짬뽕라면

2017/04/05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두부 레시피 - 동남아두부덮밥, 대패두부조림, 두부틈새전골

2017/04/12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달걀 레시피 - 햄달걀프라이, 중국식달걀탕, 구운달걀카레덮밥



1. 백종원 오징어뭇국 만드는 방법

2. 백종원 스페인 오징어파에야 만드는 방법

3. 백종원 오삼불고기 + 볶음밥 만드는 방법



백종원 - 오징어뭇국 레시피


생각보다 간단한 10분 끓여도 이틀 끓인 깊은 맛의 오징어뭇국 ㅋㅋㅋㅋ


1. 호징어 한 마리 기준으로 무는 두껍게 두 토막 썰어서 준비한다.


2. 소고기무국보다 무를 약간 두툼하게 썬다.


3. 손질된 오징어라도 꼭 오징어 다리를 쭉쭉 잡아당겨 빨판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라고 함.

(팁으로 식감을 헤치는 빨판은 꼭 제거해주라고 함)


4. 오징어를 한번 씻어주고 먼저 다리와 몸통 연결 부분을 자르고 3~4등분. 긴 다리는 반으로 잘라주면 다시 손질 끝 ㅋ


5. 오징어 몸통 손질법으로 혹시 몸통 중앙에 뼈가 있다면 제거후 세로 반으로 잘라 손가락 반 마디 크기로 오리듯 잘라주라고 함.

(껍질째 먹어도 좋은데 굳이 제거한다면 헹주나 키친타올로 잡고 벗기면 쉽다고 함)


6. 대파는 취향대로 한주먹 잘라서 준비.


7. 팬에 들기름 3숟갈에 오징어, 무를 넣고 볶아준다.


8. 무가 익어 투명한 색으로 변하고 오징어에서 붉은 물이 나올 때까지 익혀주라고 함.


9. 오징어 한마리 기준 물은 2컵 넣으라고 함.

(물을 자작하게 부어 조리듯 끓이는게 비법이라고 함)


10. 간 마늘 한 숟갈 + 액젓 2숟갈 + 국간장 1/5컵을 넣어 짜게 간을 해준다.

(무와 오징어에 간이 충분히 베게 조린 후 물을 넉넉하게 부어 끓이는게 포인트!!!)


11. 개인 취향의 간에 맞춰서 물을 충분히 넣고 국 양을 맞춰준다.


12.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주면 오징어뭇국 완성~


오징어 냄새가 확 나는 깊은맛의 오징어뭇국 ㅋㅋㅋㅋㅋ

들기름을 넣었는데 뭔가 개운하고 시원한 맛이라고 함



백종원 - 오징어 파에야 레시피


스페인 솥밥 음식인 파에야를 응용한 백종원 표 한국식 오징어 파에야 요리 레시피 ㅋㅋㅋㅋ


1. 칼집 낸 토마토 두 개를 끓는 물에 데쳐서 껍질을 벗긴 후 얇게썰어준다.


2. 양송이버섯 4개 얇게 썰기, 양파는 잘게 다셔 2컵, 1시간 불린 쌀 2컵 준비.


3. 오징어 몸통은 폼나게 먹으려면 링모양으로 자르라고함.


4. 칵테일새우는 물에 씻어놓기.


5. 뚜껑이 있는 넓은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반컵 + 간마늘 한숟갈을 넣고 튀기듯 볶아준다.


6.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다진 양파 두컵 투하해 볶는다.


7. 썰어놓은 오징어 몸통과 다리까지 투하해 잘 섞어주며 볶아준다.


8. 얇게 썬 토마토 2개를 넣고 토마토케찹 1/3컵 투하해 볶는다.


9. 진간장 3숟갈 + 식초1숟갈 + 설탕 반숟갈 + 소금 반숟갈 투척해 간을 맞춘다.


10. 불린 쌀 2컵 + 양송이버섯 4개 투하 + 물 2컵 넣는다.

(만약 생새우를 쓰려면 지금 넣어줘야 한다고 함)


11. 끓어오르면 불을 줄인 상태에서 뚜껑을 덮고 12분 정도 밥을 짓는다.

(6분 정도 지났을때 밥을 한번 뒤집어 주는것도 요령이라고 함)


12. 칵테일 새우 한 주먹 투하해 잘 저어준다.


13. 남은 칵테일 새우 반은 그 위에 올려 피망과 함께 데코를 해준다.


14. 다시 뚜껑을 덮은 후 불을 끄고 5분정도 뜸 들이면 파에야 완성~


먹는 방법으로 피망을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한 숟가락씩 앞접시에 떠서 먹으라고 함 ㅋㅋㅋㅋ

향부터 해물 + 토마토 조합이 엄청나다고 ㅋㅋㅋㅋㅋ



백종원 - 오삼불고기 레시피


오징어 양념을 먼저하고 삼겹살을 따로 굽는 백종원 오삼불고기 레시피.


1. 오징어 2마리, 대파 송송 썰어 1컵, 채썬 양파 1개, 간마늘 1숟갈, 진간장 1/3컵, 맛술 1/3컵, 설탕 3숟갈, 고춧가루 반컵, 액젓 3숟갈, (통깨 한숟갈), 참기름을 준비한다.


2. 오징어 2마리를 큼직하게 잘라 준비한다.


3. 볼에 오징어를 넣고 설탕을 넣고 잘 버무려준다.


4. 양파를 넣고 양파즙이 나올수 있도록 꽉꽉 주물러 섞어준다.


5. 간마늘, 맛술, 고춧가루, 대파를 넣고 섞다가 액젓, 진간장, 깨소금도 넣어 섞다가 마무리로 참기름 한바퀴~


6. 팬에 삼겹살을 올려 한쪽면을 충분히 익혀준다.


7. 뒤집어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삽겹살을 잘라주고 다 익혀준다.


8. 그럼 그 위에 양념해 놓은 오징어를 넣고 볶아준다.

(삼겹살을 익히고 충분히 나온 기름에 오징어를 볶아주는거라고 함 ㅋㅋㅋㅋ)


쌈 싸먹으니 박수가 절로 나오는 맛이라고 ㅋㅋㅋㅋㅋ

구운 삼겹살의 바삭한 식감에 오징어의 쫀득함까지 느껴지는 맛이라는 평가.


<오삼불고기 남은 양념에 볶아먹는 볶음밥 레시피>

1. 신김치를 충성하게 넣고 오삼불고기와 김치를 가위로 잘게 잘라준다.

(프라이팬 상할것 같으면 그릇에 먼저 넣고 가위로 자르는게 좋을것 같음)

2. 밥을 넣고 잘 섞어준다.

3. 김가루를 푸짐하게 투하

4. 다시 또 잘 섞어다가 참기름 둘러주면 완성~

냄새도 좋고 맛도 무조건 좋은 볶음밥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