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라면 레시피 - 우유라면, 라면전, 탄탄면, 불맛짬뽕라면

by 뱀선생 2017. 3. 29.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라면 레시피 - 기본계란라면, 우유라면, 라면전, 탄탄면, 불맛짬뽕라면


tvN 집밥 백선생 3 7회 20170328

이번주 집밥백선생3의 주제는 라면을 활용 응용한 레시피 ㅋㅋㅋㅋ

좀 더 건강하고 색다르고 맛있게 끓이는 라면~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두부? 두부브런치?)



1. 기본 계란 라면 만드는 방법

2. 우유 라면 만드는 방법

3. 초간단 라면전 & 치즈라면전 만드는 방법

4. 탄탄면 만드는 방법

5. 불맛짬뽕라면 만드는 방법



백종원 기본 라면 레시피


1. 라면 뒤에 써있는 조리법 대로 물 양을 맞춘다.


2. 라면을 뽀개지 말고 그대로 넣는걸 추천

(꼭 부셔야한다면 결을 살려서 면을 길게 하는게 포인트)


3. 라면 후레이크와 라면 스프를 순서대로 넣는다.


4. 끓는 물에 면을 넣고 펼쳐주며 조물조물 면 마사지

(취향에 따라 액젓 한숟갈을 넣어주면 감칠맛이 폭발한다나? ㅋㅋㅋㅋ)


5. 마사지한 면이 약간 덜 익었을때 다 건져낸다.


6. 끓고 있는 국물에 달걀물을 휘리릭 풀어주고 송송 썬 대파 한주먹 투하~


7. 면을 잠깐 들고 그 아래에 국물을 먼저 붓고 그 위에 면을 살포시 올려주면 맛있는 비주얼로 기본 계란 라면 완성~


액젓 한 숟갈에 깊어진 국물 맛~ 지인에게 이렇게 끓여주면 너 라면 잘 끓인다라는 소리를 들을것 같다나? ㅋㅋㅋㅋ

평소에 물 조절 실패했을떄도 액젓 한숟갈 넣어주면 딱일것 같다고 ㅋㅋㅋㅋ



백종원 우유 라면 레시피


얼국이 안붓고 여자 취향 저격이라는 우유라면 ㅋㅋㅋㅋㅋ


1. 물을 대충 끓이고 면을 먼저 삶는다.


2. 면이 꼬들꼬들한 상태에서 팬에 물을 버리고 면만 남긴다.


3. 우유를 종이컵으로 두컵 + 라면스프 +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 1숟갈) + 대파 한주먹을 투입해 끓인다.

(팁으로 삶은 면에 찬 우유를 넣어줘야 면발이 더욱 쫄깃해진다고 함)


4. 한번 끓어오르면 우유라면 완성~


일단 향은 치즈라면이고 독특하면서도 맛잇는 맛이라는 평가.

담백하면서도 고소, 거기에 크리미한 느낌까지 있어서 치즈라면보다 맛있다고 함



백종원 초간단 라면전 레시피


콩나물전에 이어 백종원의 또 다른 히트 예감 상품이라는 단짠의 찰떡궁합 라면전 ㅋㅋㅋㅋ


1. 끓는물에 면을 삶는다.


2. 전을 할거라 푹 삶아도 상관없다고 하고 삶은 면을 건져 볼에 넣어준다.


3. 볼에 라면 스프 한봉을 넣고 잘 섞어주고 또 대파 한주먹을 넣고 잘 섞어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군 상태에서 스프에 비빈 라면을 팬에 올리고 노릇노릇 부쳐준다.


5. 남은 대파도 면 위에 얹어서 앞뒤로 이쁘게 부쳐주면 초간단 라면전 완성~ ㅋ


6. 라면전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쪽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반으로 접어서 구워주면 이탈리아 음식 칼조네 느낌? ㅋㅋㅋㅋ


먹어보면 라며땅 고급 호텔버전으로 맥주 안주로 딱이라고 함. 

올리고당이나 꿀에 찍어먹으면 단짠 조합이 딱이라고 ㅋㅋㅋㅋ

치즈라면전은 꿀찍어먹는 피자 느낌? ㅋㅋㅋㅋㅋㅋ



백종원 집에서 만드는 탄탄면 레시피


요즘 SNS 화제의 메뉴인 탄탄면을 쉽게 집에서 만들수 있는 레시피.

지마장 : 통깨를 볶은 후, 갈아서 기름과 섞어 만든 소스

화성장 : 땅콩을 볶아 으깨서 만든 고소한 맛이 나는 소스


1. 물 세컵에 건더기 스프를 넣고 물을 끓인다.


2.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삶는다.


3. 면이 어느정도 풀어지면 물을 반 정도 따라서 버려준다.

(중국에서 탄탄면은 비빔면 스타일로 먹기 때문이라고.... 일본으로 건너가서 그쪽은 국물이 좀 있다나? ㅋㅋㅋㅋ)


4. 라면스프 한 봉 투입(입맛에 맞게 조절가능) + 땅콩버터 한 숟갈을 넣고 잘 풀어가며 섞어준다.

(알갱이가 있는 없는 땅콩버터 종류 상관없다고 함)


5. 대파 한 주먹 + 고춧가루 한 숟갈 투하해 잘 섞어주면 탄탄면 완성~

(방송에서는 비빔면 스타일로 나왔는데 물을 더 넣어줘도 괜찮다고 함)


탄탄면 매니아인 이규한 시식평으로 이건 사기라고 ㅋㅋㅋㅋㅋ

땅콩버터의 고소함과 라면스프의 매콤함이 궁극의 조화를 이룬 맛이라는 평가.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으면 고기를 볶아서 올리라나? ㅋㅋㅋㅋㅋ



백종원 불맛짬뽕라면 레시피


손님 초대용 그럴싸한 대접 접대 스페셜 라면인 불맛짬뽕라면 ㅋㅋㅋㅋ


1. 라면 5개, 대패삼겹살 다섯 주먹, 양파 한개 채썰기, 양배추 채썰기, 대파 왕창, 고춧가루, 진간장을 재료로 준비한다.


2. 물을 살짝 적게 잡고 끓여라.

(라면을 많이 끓일때 팁으로 한개 끓일 때의 다섯 배의 물 양이 아니라 살짝 적게 잡아야 된다고 함)


3. 대량 라면 끓이기 팁으로 물이 끓기전에 라면스프와 후레이크를 한데 모아서 시간을 단축시킨다 ㅋㅋㅋㅋ


4. 또 다른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패 삼겹살을 먼저 볶아준다.


5. 거기에 대파와 양파를 넣고 기름에 잘 볶아준다.

(불맛의 비결로 대패 삼겹살이 다 익는건 당연하고 양파 색깔이 약간 태우듯이 갈색 노릇해질떄까지 볶아주라고 함)


6. 양파가 노릇노릇 해졌다면 양배추 투하~


7. 재료를 한쪽에 밀어넣고 진간장 다섯 숟갈을 넣고 눌리듯이 볶아준다.


8. 고춧가루 다섯 숟갈을 넣고 잘 섞어준다.


9. 미리 끓여놓은 물을 볶은 재료가 있는 팬에 투하~


10. 바로 미리 준비해둔 라면스프와 후레이크를 집어넣는다.

(여기서 국물맛보면 불맛 짬뽕 육수 ㅋㅋㅋㅋ)


11. 이제 면 5개를 넣고 끓여주면 불맛짬뽕라면 완성~

(살짝 덜 익혀야 먹을때 꼬들꼬들한 면을 즐길 수 있다고 함)


고추기름이 떠서 짬뽕을 먹는것 같고 양파 눌려서 진짜 불맛이 난다고 함.

손님 초대용 라면으로 딱이라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