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콩나물 레시피 - 간장콩불, 콩나물전, 콩나물찜

by 뱀선생 2017. 3. 8.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콩나물 레시피 - 간장콩불, 콩나물전, 콩나물찜


tvN 집밥 백선생 3 4회 20170307 콩나물 편.

이번주 집밥백선생3 요리 주제는 콩나물을 이용한 반찬으로 한식 상차림 차리기 ㅋㅋㅋㅋ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대패삼겹살 ㅋ)


1. 콩나물 무침 만드는 방법

2. 간장콩나물불고기 만드는 방법

3. 콩나물전 만드는 방법

4. 콩나물찜 만드는 방법

5. 소시지 어묵 콩나물찜 만드는 방법



백종원 콩나물무침 레시피


1. 콩나물을 씻어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다.

2. 데친 콩나물을 찬물에 씻는다. (잔열에 더 익어버리는것 방지)

3. 간마늘, 대파 흰부분과 파란부분 + 소금, 간장 같은 간 양념 + 참기름, 깨소금

4. 접시에 높이 담아야 맛있어보임



백종원 간장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


지난주 김치짜글이에 들어간 만능맛간장을 활용한 안매운 간장 콩불 레시피 ㅋ 

찌개용 만능맛간장 레시피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정 없으면 그냥 진간장 써도 된다고 함.

2017/03/01 -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 [뱀선생] 집밥백선생3 김치 편 레시피 - 고깃집 김치볶음밥, 김치짜글이


1. 콩나물 두주먹을 물에 씻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썰어준다.


2. 팬에 대패삼겹살을 넉넉히 넣고 펴주면서 볶아준다.

(고기가 뭉치는걸 방지하면서 골고루 익고, 기름도 잘 나온다고 함)


3. 고기도 노릇노릇 기름도 충분히 나왔다면 대파를 투입해 파기름을 낸다.

(돼지기름에 만든 파길므이 맛의 핵심. 중화요리 느낌~)


4. 파와 고기가 노릇노릇해졌으면 설탕 한숟갈을 넣고 볶아 윤기를 내준다.


5. 찌개용 만능맛간장 1/3컵을 팬에 눌려줘라

(콩나물이 들어갈거라 약간 짜야된다고 함)


6. 콩나물까지 투입해 볶아주면 끝~

(방송에서는 약간 짜게 됐다고 간장을 조절하라고 함 ㅋㅋㅋㅋ)


먹는 방법으로 흰쌀밥 위에 콩나물과 삼겹살, 파를 얹어서 한입에~ ㅋㅋㅋㅋ 단짠과 아삭한 콩나물이 조화를 이루는 맛이라는 평가.



백종원 콩나물전 레시피


콩나물국밥에서 착안한 신메뉴이자 자투리 콩나물을 처리하는 요리인 비주얼도 맛도 가성비도 신세계 콩나물전 ㅋㅋㅋㅋ


1. 콩나물 한주먹 + 간마늘 반숟갈 + 새우젓 한숟갈 + 송송 썬 청양고추 + 부침가루 3숟갈 + 물 1/3컵을 넣고 섞는다.

(부침가루와 물은 콩나물이 코팅될 정도로 소량만 넣는 것이 포인트!)


2. 팬에 식용유를 둘러 달군 후 콩나물 타래(반죽)를 조금씩 올려주며 부쳐준다.

(기름을 넉넉히 부어 튀기듯 구우면 더 맛있어진다고 함)


3. 뒤집게로 앞뒤로 잘 뒤집어 부쳐주면 콩나물전 완성~ 

(취향에 따라 김가루를 올려서 먹는것도 추천한다고 함)


새우젓과 콩나물의 만나 고소함이 굿~ 전의 바삭함과 콩나물의 아삭함이 만나 식감이 최고라는 콩나물전



백종원 콩나물찜 레시피


가족끼리 소주한잔 딱 먹을 수 있는 콩나물 일품요리 콩나물찜.


1. 콩나물한봉지를 물에 씻고 새송이버섯 2개, 양파 반개, 대파 반개를 얇게 썬다.


2. 팬에 물 반컵을 넣고 끓이고 콩나물과 썰어둔 채소들을 투하해 볶는다.


3. 고추장 2숟갈, 고춧가루 2숟갈, 설탕 1숟갈을 넣고 잘 섞어준다.


4. 만능맛간장(진간장) 1/3컵, 간마늘 1숟갈을 넣고 섞어주며 볶는다.


5. 전분(없으면 밀가루, 부침가루) 한숟갈에 물 두숟갈을 섞어 조금씩 넣어주며 농도를 조절한다

(전분물을 한번에 다 넣으면 안되는게 팁. 잘못하면 떡된다고 -_-)


6. 마무리로 참기름을 살짝 둘러주면 떡볶이 냄새에서 콩나물찜으로 확 바뀐다고 ㅋㅋㅋㅋ


여기에 새우, 해물믹스, 꽃게를 넣으면 그대로 아귀찜이 되는거라고 함. 단 콩나물 전에 해물을 먼저 익히라고함.



백종원 소시지 어묵 콩나물찜 레시피


콩나물찜 응용버전으로 소시지 어묵 콩나물찜 ㅋㅋㅋㅋㅋ


1. 소시지 어슷썰고, 어묵, 대파는 큼직하게, 양파는 채썰기.


2. 팬에 식용유 약간을 넣고 달궈 소시지를 노릇노릇할 때까지 구워준다.


3. 물 한컵 넣고 끓인뒤 콩나물과 채소 투하

(어묵을 넣을경우 물을 좀 더 넣어야 된다고 함)


4. 설탕 1숟갈, 고추장 2숟갈, 고춧가루 2숟갈을 넣고 잘 섞어주며 익혀준다.


5. 콩나물에서 물이 나올 때쯤 만능맛간장 1/3컵, 간마늘 한숟갈을 넣고 익혀준다.


6. 전물물을 준비해 조금씩 넣어주며 빠르게 섞어준다.


7.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주면 응용 콩나물찜 완성~


밥과 함께 콩나물찜 & 김가루의 조합이 환상이라고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