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비빔밥 레시피 - 맛나니, 만능겉절이양념장, 봄나물겉절이

by 뱀선생 2017. 3. 22.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비빔밥 레시피 - 맛나니, 만능겉절이양념장, 봄나물겉절이, 참치마요비빔밥


tvN 집밥 백선생 3 6회 20170321

이번주 집밥백선생 주제는 냉장고 속 나물 반찬 및 봄나물 겉절이을 이용한 비빔밥 레시피~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특별한 라면 레시피~!!!!)


1. 기본 나물비빔밥 만드는 방법

2. 돼지고기 만나니 만드는 방법

3. 참치 & 연어 맛나니, 참치마요비빔밥 만드는 방법

4. 만능 겉절이 양념장 만드는 방법

5. 봄나물 겉절이 5종 세트 만드는 방법

6. 초간단 알배기배추 겉절이 만드는 방법

7. 겉절이 양푼비빔밥 만드는 방법



백종원 기본 나물비빔밥 레시피


1. 밥 위에 냉장고 속 콩나물무침, 시금치무침, 버섯 볶음을 올린다.

(버섯볶음 할때는 물이 나오니까 파기름에 볶아주는게 팁, 시금치무침은 1분 이내에 대쳐서 빨리 찬물에 헹궈서 아삭함을 살리라고 함)


2. 양념으로 고추장 살짝, 참기름 살짝, 거기에 깨소금(빻은깨)을 넣어주는게 포인트


3. 맛있게 비벼주면 가장 기본 나물비빔밥 완성~




백종원 돼지고기 맛나니 레시피


비빔밥에 한숟갈 넣어주면 맛이 확 변한다는 진짜 밥도둑 돼지고기 맛나니 ㅋㅋㅋㅋ


1. 간 돼지고기(소고기, 닭고기 가능) 한 컵, 다진 양파 한컵, 진간장 1/3컵, 간마늘 1숟갈, 설탕 1숟갈, 깨소금 1숟갈, 물 반컵을 재료로 준비.


2. 팬에 불 올리고 재료를 모두 때려넣는다.


3. 계속 저으며 풀어줘야 간 돼지고기가 뭉치지 않는다고 함.


4.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 모든 재료가 익고 물기가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는게 포인트.


5. 포실포실 맛나니가 완성되면 기본 나물 비빔밥에 한숟갈 넣어주면 끝~


윤두준 맛 평가로는 기본 나물비빔밥보다 다섯배 더 맛있어졌다고 ㅋㅋㅋㅋ 

아까 기본비빔밥은 그냥 집에서 비벼먹은맛이고 이건 한정식, 비빔밥 전문집에서 먹은것 같은 맛이라고 함.



백종원 참치 & 연어 맛나니 레시피


맛나니 응용 버전이라는 참치, 연어 맛나니


1. 참치캔 or 연어캔 1개, 다진 양파 한컵, 진간장(만능맛간장) 1/3컵, 간마늘 1숟갈, 설탕 1숟갈, 깨소금 1숟갈, 물 반컵을 재료로 준비.


2. 팬에 불을 올리고 똑같이 다 집어 넣고 풀어준다.

(통조림 속 기름도 같이 넣어주라고 함)


3.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어줘도 좋고 졸여가며 볶아주면 참치(연어) 맛나니 완성



4. 그냥 맨밥에 참치 맛나니, 연어 맛나니 한숟갈만 넣고 비벼먹어도 괜찮다고 ㅋㅋㅋㅋ


5. 참치맛나니를 활용한 응용요리로 밥 + 참치 맛나니 + 김가루 + 마요네즈 (+ 다진청양고추)를 넣고 비벼주면 참치마요보다 맛있다고 ㅋㅋㅋㅋ


마요네즈가 맛나니에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느끼함을 청양고추가 한방 날려주는 맛



백종원 만능 겉절이 양념장 레시피


봄나물 커버 가능하다는 만능 겉절이 양념장 ㅋㅋㅋㅋ


1. 국잔장 1/3컵, 액젓 1/3컵, 고춧가루 1/3컵, 깨소금 2숟갈, 설탕 1숟갈, 간마늘 1숟갈, 대파 1컵을 준비한다.


2.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냉장고에 넣어 보관이 가능하고 너무 뻑뻑해진다면 물이나 액젓을 넣어서 농도 조절 가능.



백종원 봄나물 5종 (봄동, 참나물, 세발나물, 돌미나리, 돌나물) 겉절이 레시피


1. 봄동은 물에 씻으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주고 봄동 한 주먹에 만능 겉절이 양념장 한 숟갈을 넣고 무쳐주다가 마무리는 참기름~

(삐저나온 섬유질은 잘라주는게 보기 좋다고 하고 바로 먹을거면 쎄게 움켜쥐며 무치라고 함)


2. 참나물도 물에 씻어주고 질긴 줄기 부분은 짧게, 잎부분은 길게 잘라주면 손질 끝. 똑같이 만능 겉절이 양념장과 참기름으로 무쳐준다.


3. 돌미나리는 참나물과 똑같은 방법으로 손질해주고 양념장~


4. 세발나물은 아주 살살살 물에 씻어주고 숨을 살려서 양념장~


5. 돌나물은 세발나물과 똑같이 살살살 씻어주고 숨을 살려서 양념장~


6. 공통 팁으로 반찬으로 먹을 거면 간을 세게하고 비빔밥으로 먹을거면 슴슴하게 하라고 하고 참기름, 들기름 선택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고...


각 나물마다 향이 달라서 같은 양념으로 무쳤다는걸 모를것 같다고 ㅋㅋㅋㅋ



백종원 간단 알배기배추 겉절이 레시피


초록 나물이 없을때 냉장고 속 알배기 배추로 대체할 수 있는 겉절이 메뉴 ㅋㅋㅋㅋ


1. 알배기 배추를 얇게 채썰어준다.


2. 볼에 배추를 담고 만능 겉절이 양념 +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아래쪽 지방에서 이런식으로 많이 먹는다고 하고 아삭함이 살아있다고 함.



백종원 겉절이 양푼비빔밥 레시피


오늘 만든 나물, 맛나니가 총출동하는 어벤저스 급 양푼비빔밥이라고 ㅋㅋㅋㅋ


1. 들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달걀 후라이~


2. 양푼에 취향에 따라 봄나물 겉절이 + 콩나물무침 등 각종 나물과 고추장 + 돼지고기 or 참치 만나니를 올린다 ㅋㅋㅋㅋ


3. 그위에 달걀 후라이와 들기름까지 그대로 올려서 맛있게 비벼준다~


너무 맛있어서 화가 나는 맛이라는 겉절이 양푼비빔밥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