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앨범 리뷰

[뱀선생] JUN. K(준케이) THINK ABOUT YOU 뮤직비디오

by 뱀선생 2016. 8. 26.
반응형

[뱀선생] JUN. K(준케이) - THINK ABOUT YOU 뮤직비디오


캬~ 간만에 개쩌는 싱글, 뮤비를 봤음.

2pm 준케이의 솔로 앨범이라는데 별 기대를 안해서 그런가 작살나네요.

노래 진짜 잘 뽑힌듯

강추함.


jyp 공식 유튜브 채널 - JUN. K(준케이) "THINK ABOUT YOU" M/V




네이버 앨범 소개



2PM JUN. K, 오는 8월 9일 첫 솔로 출격! 압도적 실력 발휘한 '퍼펙트 앨범'.

작사-작곡은 기본! 뛰어난 연주 실력, 보컬까지... 다 갖춘 실력파 뮤지션의 '진짜 음악'.


- 2PM JUN. K, 작곡-보컬-연주실력까지 다 갖춘 뮤지션! 첫 미니 앨범 'Mr. NO♡'로 컴백.

- 작곡-보컬-연주 '만능 프로듀서'로 돌아왔다! JUN. K 첫 솔로 타이틀곡 'THINK ABOUT YOU' 기대감 고조.

- JUN. K, 연주+보컬+프로듀싱+퍼포먼스... 퍼펙트 앨범! 실력파 뮤지션의 '진짜 음악'.


'실력파 ALL PACKAGE 뮤지션'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JUN. K가 오는 9일 첫 솔로 미니앨범 'Mr. NO♡'로 전격 컴백한다.


2PM이 아닌 솔로 가수 JUN. K의 첫 미니앨범 'Mr. NO♡'는 직접 작곡은 물론, 연주와 프로듀싱 등 모든 작업을 직접 도맡아 완성해냈다. 2PM 활동을 통해 '미친거 아니야?' '우리집' 등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그는 이번 솔로앨범 역시 전곡을 자작곡으로 꽉 채워 자신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는 데뷔 8년 만에 스스로의 프로듀서가 되어 오롯이 자신만의 색깔, 자신의 모든 것을 담은 '퍼펙트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 또한 음악적인 부분 외에도 무대에서 보여줄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더해지며 완전체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과시할 예정이다.


JUN. K의 첫 솔로 미니앨범 'Mr. NO♡'는 타이틀곡 'THINK ABOUT YOU' 를 포함해 'Mr. NO♡', 'BETTER MAN', 'YOUNG FOREVER', '파도타기', '우리집', '가지마', 'NO LOVE Part 2' 등 총 8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는 R&B에 FUTURE 장르를 도입한 곡으로,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담긴 실험적인 곡이다. 'THINK'라는 테마로 시작하며 머리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사람 때문에 힘들어하는 심리를 강렬한 사운드와 연주로 풀어냈다. 'I Think About You, Do You Think About Me?', '내 머리 속에 너를 그릴 때 마다 I still think about you' 등의 애절한 가사가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2PM의 정규 5집 타이틀곡 '우리집'을 JUN. K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부른 수록곡 '우리집' 어쿠스틱 버전 또한 놓칠 수 없는 트랙이며, 'BETTER MAN'은 심플한 기타 리듬에 러프한 보컬이 매력적인 곡으로, 마치 바로 옆에서 노래해주는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지난 2일 디지털 싱글로 선공개된 '가지마'는 잔잔한 기타 선율의 사운드를 기반으로 어쿠스틱한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음원여제' 백아연과 감성 듀엣으로 선공개 당시 음원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곡 소개]

1. Mr. NO♡

작사: 준케이 (JUN. K) / 작곡: 준케이 (JUN. K), Super Kiro / 편곡: Super Kiro

'Mr. NO♡'의 인트로 곡으로써, 준케이의 한국 솔로 첫 시작을 알리는 곡이다. 모든 세션이 리얼 세션이 아닌 EP를 이용해 건반과 BASS LINE을 살렸으며, 악기의 KIT와 구성 또한 준케이가 직접 참여하여 가장 자신의 음악 스타일을 잘 보여주고 있다. 준케이가 직접 쌓은 CHOIR 또한 인상 깊다.


2. THINK ABOUT YOU

작사: 준케이 (JUN. K) / 작곡: 준케이 (JUN. K), BOYTOY / 편곡: BOYTOY

준케이가 직접 작사, 작곡 후 BOYTOY의 편곡이 함께 이뤄진 타이틀 곡으로써 R&B에 FUTURE를 도입한 장르로 음악적인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머리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그녀 때문에 힘들어하는 심리 상태를 'THINK'라는 테마로 풀어냈다. 'I Think About You, Do You Think About Me?', '내 머리 속에 너를 그릴 때 마다 I still think about you' 등의 애절한 가사가 감성을 자극한다.


3. BETTER MAN

작사, 작곡: 준케이 (JUN. K) / 편곡: Super Kiro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더 나은 남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자신을 발견한다는 내용의 곡이다. 심플한 GUITAR 리듬에 ROUGH한 준케이의 보컬이 마치 바로 옆에서 노래해주는 느낌을 살렸다.


4. YOUNG FOREVER

작사: 준케이 (JUN. K) / 작곡: 준케이 (JUN. K), 슈퍼창따이 / 편곡: 슈퍼창따이

1990년대 R&B 기반의 곡이다. California 테마로 만들어진 이 곡은 준케이가 직접 LA로 가서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순수한 마음이 영원히 변하지 않기를 바라는 메시지가 담겼으며, 준케이의 보컬과 랩이 어우러져 있다.


5. 파도타기

작사: 준케이 (JUN. K) / 작곡: 준케이 (JUN. K), 를(LEL) / 편곡: 를(LEL)

EDM과 R&B 사운드가 독특하게 섞여있는 곡이며, 도입부에 리듬과 교차되는 파도소리가 여름바다 분위기를 더해준다. 떠나간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파도타기 하듯이 이리저리 흔들리는 모습으로 묘사했으며, 아름다웠던 기억들이 아련하게 떠오르지만 이젠 바닷가에 혼자 덩그러니 남아 추억할 수 밖에 없는 마음을 담았다.


6. 우리집

작사: 준케이 (JUN. K) / 작곡: 준케이 (JUN. K), 를(LEL) / 편곡: 를(LEL)

2015년 준케이가 만든 2PM의 타이틀곡 '우리집'을 그 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불렀다. 기존의 곡보다 조금 더 스윗한 느낌의 R&B JAZZ곡으로 편곡하였으며, 준케이의 자유로운 보컬과 애드립이 돋보인다.


7. 가지마 (Feat. 백아연)

작사, 작곡: 준케이 (JUN. K) / 편곡: Chance, Charm Park, Super Kiro

잔잔한 기타 선율의 사운드를 기반으로 어쿠스틱한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음원여제' 백아연과 함께한 감성 듀엣곡이다. "정말 우리가 이대로 헤어진다는 게 겁이나"라고 말하는 남자와 "나는 우리가 이대로 만난다는 게 더 겁이나"라고 대답하는 여자의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가 한 편의 멜로 드라마처럼 이어진다.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의 OST로 이미 한 번 발표된 준케이의 첫 자작곡 리메이크 버전이기도 하다.


8. NO LOVE Part 2 (Feat. San E)

작사: 준케이 (JUN. K), 김은수, San E / 작곡: 준케이 (JUN. K), 슈퍼창따이 / 편곡: Super Kiro

2014년 준케이의 스페셜 싱글 'NO LOVE'의 두 번째 버전으로, 랩퍼 San E와 함께 불러 Part 2가 완성됐다. 퓨쳐 장르를 기반으로 한 신스 사운드와 트랩 리듬과 808 베이스 사운드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Future R&B 장르의 곡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