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삼성의 플립, LG 상소문? 차세대 아이폰 슬라이드, 폴더블 디자인

by 뱀선생 2024. 8. 5.
반응형

삼성의 플립, LG 상소문? 차세대 아이폰 슬라이드, 폴더블 디자인

 

 

 

어라? 상소문에디션! 인텔발표에서 삼성 신제품

https://snaketeacher.tistory.com/7056

 

어라? 상소문에디션! 인텔발표에서 삼성 신제품

어라? 상소문에디션! 인텔발표에서 삼성 신제품 유머 - 중고나라에 올라온 LG 미출시 마지막 상소문 롤러블폰 가격 https://snaketeacher.tistory.com/6870 유머 - 중고나라에 올라온 LG 미출시 마지막 상소

snaketeacher.tistory.com

 

 

 

‘슬라이드 아이폰’

 

 

 

 

 

“화면이 쫙 커진다”

폴더블(접는) 아이폰 출시가 기정사실화 된 가운데, 애플이 화면이 커지는 ‘슬라이드 아이폰’까지 동시에 준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4일 애플 유력 소식통들은 폴더블 아이폰에 이어 ‘슬라이드 아이폰’을 볼 날이 멀지 않았다고 전했다.

애플이 슬라이드 아이폰을 폴더블폰과 거의 동시에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슬라이드폰은 돌돌 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 화면이 자동으로 펼쳐지면서 쭉 커진다. 기존 화면보다 약 1.5배 정도 오른쪽 화면이 넓어지는 구조다. 화면을 접는 폴더블폰 이후 스마트폰의 차세대 폼팩터(기기형태)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애플의 폴더블폰, 슬라이드폰 출시는 시장 확대에 긍정적인 측면 못지 않게 삼성에게는 가장 큰 위협이 될수 밖에 없다.

애플은 5G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삼성보다 1년여를 늦게 진출했지만, 결국 시장을 장악했다.

 

외신은 “애플이 제품을 출시하게 되면 아이폰 역사상 가장 큰 하드웨어 디자인 변화 중 하나”라고 평했다.

 

 

 

 

 

바로 LG 상소문 에디션이 생각이 나네요 ㅋㅋㅋ 

 

 

유튜브 채널 '콘셉트아이폰(CoceptsiPhone)'은 애플의 특허 정보를 바탕으로 슬라이드 아이폰이 2026년 출시될 것이라 밝혔으며 기존 화면보다 약 1.5배 정도 오른쪽 화면이 넓어지는 구조라 설명했다.

애플은 스티브 잡스 시절 혁신의 대명사로 불렸으나 팀 쿡 시대로 들어선 후로는 '안정의 애플'로 불리고 있다. 공급망을 치밀하게 관리하며 공세보다는 수성의 흐름을 유지했기 때문이다. 다만 늦더라도 꼼꼼한 준비를 통해 순식간에 시장을 흔들었다. 5G 아이폰이 대표적이다. 퀄컴과의 분쟁으로 5G 스마트폰 시장 진입에 늦었으나 강력한 저력을 발휘하며 빠르게 판을 흔들었기 때문이다.

 

유머 - 중고나라에 올라온 LG 미출시 마지막 상소문 롤러블폰 가격

https://snaketeacher.tistory.com/6870

 

유머 - 중고나라에 올라온 LG 미출시 마지막 상소문 롤러블폰 가격

유머 - 중고나라에 올라온 LG 미출시 마지막 상소문 롤러블폰 가격 LG 스마트폰 핸드폰 사업부 접으면서 개발중이던 상소문 에디션 롤러블폰 정식 출시까진 안하고, 개발중인 버전을 1000개만 만

snaketeacher.tistory.com

 

 

 

폴더블 아이폰




폴더블부터 슬라이드폰까지
애플이 아이폰 폴더블폰을 공개할 전망이다. 2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애플은 7월 말쯤 첫번째 폴더블 아이폰 패널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6년 정식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아이패드와 맥북 하이브리드 버전의 기기도 준비하는 등 폼팩터 변화에 기민하게 반응하는 중이다.

 

폴더블폰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을 것인지 시선이 집중된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 시리즈를 바탕으로 폴더블 시장을 개척하는 가운데 애플 아이폰 폴더블폰이 어떤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만 애플이 오는 가을 아이폰16을 공개하며 인텔리전스는 다소 늦게 공개할 전망이다. 이 역시 변수 중 하나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https://www.econovil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