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최근 북한에서 각잡고 만들었다는 고급 주거촌.jpg

by 뱀선생 2024. 2. 1.
반응형

최근 북한에서 각잡고 만들었다는 고급 주거촌.jpg

 

건물 색깔 화려한 북한의 신도시 사진 모음

https://snaketeacher.tistory.com/5450

 

건물 색깔 화려한 북한의 신도시 사진 모음

건물 색깔 화려한 북한의 신도시 사진 모음 아니 나름 신도시 건물 이쁜 매력이 있는데? 평양 음식이랑 관광 한번은 가보고 싶다 생각했다가 갑자기 분위기 아궁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삼시세끼

snaketeacher.tistory.com

사랑의 불시착에서 나오는 서지혜표 북한상류층패션

https://snaketeacher.tistory.com/4429

 

사랑의 불시착에서 나오는 서지혜표 북한상류층패션

북한 백화점 딸답게, 유학파 답게 화려한 색상으로 표현하는 북한상류층패션을 뽐내는 서지혜다. 초록 , 보라, 파랑, 빨강, 분홍 튀는 색감을 아무렇지 않게 소화해버리는 서지혴ㅋㅋㅋㅋ 키가

snaketeacher.tistory.com

 

 

 

 

 

북한에도 이런 아파트가 있긴 하구나.. ㅋㅋㅋ 

전기 걱정하느리 불이랑 엘리베이터는 쓸 수 있을지 신기하네요 

북한 고위층 간부나 살 수 있겠지?

몇년전드라마지만 손예진, 현빈 주연이였던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상류층으로 나왔던 서지혜네도 아파트에 아궁이에 불 때고 살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기는 어떨런지

냉장고도 안 쓰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기한 북한...

 



 



 





 




평양더힐 ㅋㅋ

 

ㅊㅊ ㄷㅋ

 

북한은 저런 아파트에서도 불 때워서 산다며..

 

에어컨도 못쓸거 같은데 실외기가 있네ㅋㅋ

 

저기서 닭키우는거야? 도로 이런데가 왜이렇게 합성같이 보이지

 

저기도 아궁이 있나? 북한은 아파트에서도 아궁이에 불땐다더라

 

1-2명 서있어야 되는곳에 온가족이 다 서있는거 같은데ㅋㅋ

 

평양더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기도 어짜피 전기도 안들어오고 불때고 살테지만, 그나마 능력이 되어서 저기 들어갈 인간들은 나머지 수백, 수천 굶고 초근목피로 연명하면서 사는 사람들 피빨아가면서 들어가는걸텐데. 역겨워. 

 

이거 보니까 더 싫음 상위 0.0000001%만을 위한 나라

 

북한은 전기 부족으로 엘베 작동 자주 멈춰서 로얄층이 2층이라몈ㅋㅋ

 

제일 잘 사는 사람들 저렇게 해주면 저기 축하해주는 사람들은 뭔 생각을 할까

 

전기도 없어서 엘리베이터 작동이나 될라나 그래서 높은층 선호 안한다 하는거 같던데

 

사랑의 불시착에서 서단 본가가 저런 느낌이던데..

 

저 박수치는 군인들은 뭔 생각 할까.. 갑갑

 

ㅋㅋㅋㅋㅋ북한 아파트는 로얄층이 1층이래 전기없어서 엘베 안쓰는 층

 

도시계획은 한국보다 깨끗하게 잘하는듯 죄다 아파트 ㅈ짓는거보다

 

원래 찐부자들은 단독주택살잖아..저기 누가 들어가서 살라나..

 

평양리버파크네

 

저거 저렇게 해도 24시간 전기 못 쓴다고 하지 않았나? 아무리 평양이어도? 아닌가 저런데 들어가는 사람들이면 또 다른가ㅋㅋㅋㅋㅋㅋ

 

4시간 전기도 안들어오고 물도 24시간 안나와서 욕조에 물 받아놓고 산다고 평양 출신 탈북민들이 그러더라
캄보디아에 있던 북한 식당 종업원분이었는데 캄보디아가 북한보다 훨씬 잘 사는 나라라고 변기에 물도 못내리는 평양으로 돌아가려니 암담해서 탈북 생각 나더래 평양 출신에 해외로 보낼 정도면 북한에서 상위 10% 안에 드는 핵심계층인데도 생활 수준이 그런거

 

우리가보기엔 그냥 평범한 가정집인데 저걸 선전용으로 쓰는게 되게...

 

와 전문아나운서라고 집도 주나보네 가뜩이나 빈부격차 심한데 더 심해보이네 

 

저번에 지은 태양열쓴다던 도시는 진짜 80년대 느낌이었음 거실은 나무장판에 방은 노란장판에 체리몰딩 그거.... 근데 민트색 고층건물..... 왤케 외관이 지방 기숙사 같냐

 

음 근데 저 특유의 북한 스러운 미감이 여전한게 신기하네 중국도 아무리 부촌이여도 특유의 중국미감 묻어있던데

 

북한은 젤잘사는 평양도 전기 잘안들어와서 냉장고도 없고 저집빼곤 다 부엌에 아궁이있어서 그걸로 밥짓고 방하나나 베란다엔 돼지나 닭키우고(이것도 상류층만 할수있는 특권이라 어떤 탈북민은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음쓰 많은거보고 저거갖다가 돼지먹이하며 키우면 되겠다고 방에다 돼지 길러도되냐고 물어본 일화있음) 엘베도 운행 못할때 많아서 저층이 인기임. 그래서 탈북민들 한국 첨오면 임대아파트 배정받고 부엌 사용법 모르는 경우 많음

 

이런 선전이 무슨의미냐...사람들 다 굶어죽고있는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