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정보 - 카카오톡 신세계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사용처

by 뱀선생 2024. 1. 29.
반응형

정보 - 카카오톡 신세계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사용처

 

 

 

 

 

한번씩 생일이나 감사의 마음 표현할때 카카오톡으로 상품권을 선물하기도 하고 선물받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게 은근 사용하기 복잡하다는 사실....

정말 간단하게 상품권 바코드 번호가 있으니 사용 가능하겠지? 하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호만 있다고 해서 당장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

온라인으로 선물받은 거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려면 지류상품권이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하게 바꿔야 하는데

 

 

 

 

 

 

 

 

보통 모바일교환권은 이용매장이 나타나는데 거길 사용하지 않고 이마트몰을 사용한다면 낭패 ㅋ

온라인으로 받은 상품권을 백화점이나 이마트에서 지류상품권으로 교환을 해야한다는 사실이 너무 불편하다... 누가 만들었니..

왜 이렇게 사용을 해야하니... ㅋㅋㅋㅋ 라는 의구심이 들때쯤 

선물받은 상품권  하단의 이용안내에도 적혀있다.

 

 

 

본 교환권은 이마트 /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전국 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상품권 교환 KIOSK에서
신세계 상품으로 교환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 교환 KIOSK에서 교환하신 신세계 지류상품권의
교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 카카오톡 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보통 상품권에 유효기간이 있는데 바꾸러 가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사용도 안하고 까맣게 잊고 지내다가 카카오톡으로

유효기간만료 기간을 알려주면 부랴부랴 바꾸기 시작 ㅋㅋㅋ

 

 

동네 가장 가까이 있는 이마트 매장에 설치된 고객 서비스 센터 쪽에 있는 상품권 교환 키오스크를 찾아야 한다.

보통 상품권 구매, 모바일 교환, 신세계 포인트 교환등이 있는데 모바일 교환을 택한 후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번호를 직접 입력한다.

인식이 되면 상품권으로 바꾸면 된다는 사실!

이걸 또 .. SSG PAY 앱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근처 이마트 매장 입장

고객센터쪽 상품권 교환 키오스크 찾기

모바일 교환

바코드스캔 or 번호 직접 입력

상품권종류와 수량 선택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 
SSG PAY 앱에 번호 등록

 

 

 

 

# 지류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지류상품권 현물을 손에 겟! 하였다면 이제 온라인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SSG PAY 라는 어플을 통해 상품권 번호와 PIN번호를 입력하여야 한다.

보통 상품권 번호는 상품권 뒷면 왼쪽 상단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해주면 간단하다.

또한 PIN번호 칸에는 상품권 앞에 반짝이 라운드부분 홀로그램부분을 동전으로 븕어서 나오는 숫자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또 가장 아래 전환동의에 체크 해주기!

 

그 후 쓱머니 적립이 완료됩니다.

 

 

 

SSG PAY 어플 설치

신세계상품권 전환 들어가기

카메라로 촬영 선택하여 바코드를 찍거나 번호 입력

지류상품권 핀번호를 동전으로 긁은 후 번호 입력

전환동의 체크

▼ 

전환

 

 

 

 

 

 

 

 

# 참고사항

상품권을 SSG PAY에 등록하려고 할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점!

홀로그램이 있는 5만원 권부터 가능하다는 사실

온라인에서 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1만원권으로 하면 .... ㅋㅋㅋ 안됩니다..

 

지류상품권을 SSG money 충전 or 현금화가 가능하기는 하다.

하지만 보통 출금을 할 때 기본 수수료는 5% 라는 사실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 신세계백화점, 노브랜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스타벅스,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스타필드, 신라스텡, LG베스트샵, 신라면세점, JAJU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아울렛, SSG푸드마켓, 분더샵, 스타일마켓, 부산아울렛, 시흥 아울렛, 와인앤모어, 삼성전자 판매 디지털 프라자, 스피드메이트, 에잇세컨즈, 오슬러, 등등....

 

온라인 : 쓱닷컴, 신세계 tv쇼핑, 신세계면세점 (온라인), SI빌리지, JAJU, 서울시 공과금, 아파트아이, CGV, 신라면세점, 메이크샵, 등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