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나는 천천히 늙도록, 건강하게 먹고 있을까? 나의 식단점수 테스트

by 뱀선생 2024. 1. 9.
반응형

나는 천천히 늙도록, 건강하게 먹고 있을까? 나의 식단점수 테스트

 

 

 

 

트위터에서 유행중인 건강한데 맛있는 밥 레시피

https://snaketeacher.tistory.com/7907

 

트위터에서 유행중인 건강한데 맛있는 밥 레시피

트위터에서 유행중인 건강한데 맛있는 밥 레시피 예전에 이효리가 렌틸콩식단 한다고 해서 렌틸콩 붐이 일었던게 생각이 나네요 ㅎㅎ 그때 한때 렌틸콩밥 먹는다고 하고 잠잠해졌었는데 ㅋㅋ

snaketeacher.tistory.com

 

 

 

"Mind 식단"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MIND 다이어트(Mediterranean-DASH Diet Intervention for Neurodegenerative Delay)를 가리킵니다. 이는 뇌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특정 식단 프로그램입니다.

MIND 다이어트는 지중해식 식단과 DASH (식사를 통한 고혈압 접근법) 다이어트의 원리를 결합한 것으로, 신경성 질환 예방과 뇌 기능 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MIND 다이어트는 특히 뇌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식품 그룹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IND 다이어트는 다음과 같은 식품을 중점적으로 추천합니다

 

  1. 채소: 특히 녹색 잎채소와 다양한 색의 채소.
  2. 열매: 특히 베리류의 과일.
  3. 견과류: 호두, 아몬드 등.
  4. 양념류: 올리브 오일 등.
  5. 곡류: 통곡물.
  6. 단백질: 생선, 닭고기, 콩 등.

반면에 MIND 다이어트에서는 붉은 고기, 단순 설탕, 버터, 치즈 등을 제한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한, 와인 소비는 적당히 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마인드 다이어트는 노화와 관련된 신경성 질환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 문제에서 유용한 식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적인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서 적합한 식단을 결정하는 것은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위의 표를 MIND 식단표라고 하는데
저 식단표에서 14점에 가까울수록 남들보다 천천히 늙는대 (저속노화..)
그리고 14점에 가깝게 먹을수록 머리가 맑아지고 집중력도 좋아지고 그렇다 카더라~

0점에 가까울수록 가속노화.. 그러니까 빨리 늙고 있다는 뜻이겠죠ㅠ
(가속노화는 사실 뇌가 늙는거라네요 브레인포그, 우울감, 건망증, 집중력 저하 등등과 함께함..)


그렇지만 난 패스트푸드도 좋아하고 치즈도 좋아하고 빵이랑 디저트도 좋아하고 튀긴닭고기(치킨이라고 한다죠)도 좋아함ㅠ

견과류랑 딸기 많이먹기부터 실천해볼라고요ㅎㅎ



참고로 가속노화의 개념을 한국에 널리 알린 정희원교수님은

 

 

ㅊㅊ ㅇㅅㅅㄷ 장칼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