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 2030세대 유입이 폭발적 상승한 직업은?

by 뱀선생 2023. 11. 30.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 2030세대 유입이 폭발적 상승한 직업은?

 

 

 

최근 2030 세대의 주목을 받는 화제의 직업이 있다고 합니다.

이 직업은 초기 비용이 0원이라는 점, 입사 시 학력과 경력이 필요 없다는 점, 근무 시간을 조절해 다른 일과 병행이 가능한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과거에는 중장년층의 영역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지난 6년 간 젊은 세대의 유입이 29배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 직업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요구르트 배달원입니다.

 

 

 

 

일명 '요구르트 아줌마' 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한 이 일은 살구색 유니폼에 헬멧을 쓰고 냉장 전동차를 몰며 담당 구역을 누비는 건데요.

월 매출은 매달 다르지만 보통 1,000만원에서 1,200만원 사이며 그중 약 20%를 월 수익으로 가져간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중년 이상의 일자리로 알려진 화장품 방문 판매업, 정수기 정검 역시 2030세대의 증가율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오후나 저녁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하네요.

운동도 되며 굉장히 사람이 부지런해 진다고 하네요 ㅎㅎ

 

 

 

 

 

MZ 세대들은 취향에 따라 커스텀까지 한다고 하네요 ㅎㅎ 귀엽긴 하네요 

차가 노란색이라서 피카츄가 찰떡인듯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