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미친 몰입감 가져다주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리스트

by 뱀선생 2023. 10. 19.
반응형

 

미친 몰입감 가져다주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리스트

 

 

 

당신의 인생을 바꿀 명작 다큐멘터리 7편 리스트

https://snaketeacher.tistory.com/8245

 

당신의 인생을 바꿀 명작 다큐멘터리 7편 리스트

당신의 인생을 바꿀 명작 다큐멘터리 7편 리스트 # 코스모스 (Cosmos : A Spacetime Odyssey, 2014) : 칼 세이건이 출연한 1980년 동명의 작품을 리메이크한 NGC의 13부작 다큐멘터리. 천체 물리학자 닐 타이슨

snaketeacher.tistory.com

 

 

 

<이블 지니어스: 누가 피자맨을 죽였나?>

 

은행 강도로 돌변한 피자 배달부. 손에는 지팡이 같은 총을 들고, 목에는 폭탄이 달린 고리를 찼다. 미제로 남은 2003년 펜실베이니아주 은행 강도 사건을 추적한다.
 
 
 
 
 
 
<천사들의 증언>

 

 
1969년 벌어진 캐시 세스닉 수녀 살⁠인 사⁠건⁠을 다⁠룬 다⁠큐 시⁠리⁠즈. 생⁠존⁠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당⁠시 자⁠행⁠됐⁠던 성⁠직⁠자⁠의 성⁠적 학⁠대⁠와 이 살⁠인 사⁠건 사⁠이⁠의 관⁠계⁠를 파⁠헤⁠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전설의 시작>

 
리그 오브 레전드는 어떻게 전설이 됐을까. 무료 데모 버전으로 시작해 전 세계 모두가 열광하는 e스포츠 괴물이 될 때까지. 열성 팬들과 전문가, 개발자의 시선으로 지난 10년간의 놀라운 여정을 들여다본다.
 
 
 
 
 
 
<오쇼 라즈니쉬의 문제적 유토피아>
 
오리건 사막에 유토피아를 건설하라! 수많은 이가 숭배하며 헌신했던 영적 지도자의 원대한 프로젝트. 국가적 추문까지 일으킨 그 은밀한 실체를 파헤친다.
 
 
 
 
 
 
<타이거 킹: 무법지대>
 
사자와 호랑이, 온갖 별종들에 둘러싸인 남자. 타이거 킹이라 불린 희대의 말썽꾼을 중심으로, 걷잡을 수 없는 파국이 시작된다. 맹수 사육의 세계에서 일어난 충격 실화.
 
 
 
 
 
 

<세상을 바꾸는 여성들>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를 비롯한 네 명의 여성. 굳건한 신념과 강인한 의지로 미국 정치에 도전한다. 이들은 쟁쟁한 상대를 제치고 의회에 입성할 수 있을까.
 
 
 
 
 
 

<위험한 이웃>

 
 
12살 소녀가 납치됐다. 그러나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착하고 친절한 아저씨, 다정한 이웃이자 가족의 절친한 친구였던 옆집 남자가 범인일 줄은. 두 얼굴의 소시오패스에게 두 번이나 납치당한 소녀와 그 가족의 실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킹메이커 로저 스톤>
 
비열한 사기꾼? 뛰어난 전략가? 트럼프 캠페인을 주도한 정치 고문 로저 스톤. 미디어를 활용해 대중을 사로잡은 그가 자신이 완성한 게임의 법칙을 낱낱이 공개한다.
 
 
 
 
 
 
<제프리 엡스타인: 괴물이 된 억만장자>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 부와 권력으로 수많은 여성을 나락에 떨어트린 괴물의 민낯이 밝혀진다. 생존자들의 용기 있는 증언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시리즈.
 
 
 
 
 
 
 
 
지상 최고의 음악 축제가 열린다! 기발하고 화려한 홍보로 기대를 모았던 파이어 페스티벌. 하지만 그림 같은 해변의 빌라도, 근사한 파티도, 모두 거짓에 불과했다.
 
 
 
 
 
 
<핫 걸 원티드>
 
2015 선댄스 영화제에서 호평받은 라시다 존스 제작 다큐멘터리. 아마추어 포르노 업계와 이에 착취당하는 여성들을 조명한다.
 
 
 
 
 
 

<내가 누군지 말해주오>

 
 
사고로 기억을 잃은 알렉스. 쌍둥이 마커스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의지해 삶을 되찾지만, 그가 숨긴 가족의 비밀이 모습을 드러낸다. 형제의 회고를 재구성한 다큐멘터리.
 
 
 
 
 
 

<셔커스: 잃어버린 필름을 찾아서>

 
 
1992년, 십 대 소녀 샌디 탄은 친구들과 싱가포르 거리에서 영화를 찍는다. 그리고 필름이 사라진다. 어디로, 왜? 잃어버린 필름과 기억을 찾는 여정을 그린 다큐멘터리.
 
 



<무비: 우리가 사랑한 영화들>
 
영화의 역사를 바꾸고, 우리의 인생을 바꾼 영화들.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배우와 감독, 제작진과 함께 시대를 초월한 명작이 탄생한, 극적인 여정을 다시 조명한다.
 
 
 
 
 

<레이디 가가: 155cm의 도발>

 
 
스스로 이슈가 되는 팝의 여왕 레이디 가가. 그런 그녀도 새 앨범 발매와 슈퍼볼 하프타임 쇼를 앞두고 탈진 직전까지 몰린다. 불안과 외로움을 견디는, 스타의 뒷모습.
 
 
 
 
 
 

<아만다 녹스>

 
 
화제의 이탈리아 여대생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두 번⁠의 유⁠죄 판⁠결⁠을 선⁠고⁠받⁠은 아⁠만⁠다 녹⁠스. 녹⁠스⁠와 주⁠변 인⁠물⁠의 인⁠터⁠뷰⁠를 통⁠해 사⁠건⁠의 전⁠모⁠를 심⁠도 있⁠게 조⁠명⁠한⁠다.
 
 
 
 
 
 
 

<토이: 우리가 사랑한 장난감들>

 
 
우리의 어린 시절을 함께한 액션 피겨와 모형, 인형들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구상, 성공에서 때로는 실패까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장난감 산업, 그 발자취를 따라가 본다.
 
 
 
 
 
 
 
<윈저이야기: 영국 왕실의 비밀>
 
영국 왕실은 치열한 권력 투쟁과 살얼음 같은 정치 속에서 어떻게 지금까지 자리를 지킬 수 있었을까. 새로 입수한 정보를 토대로 지난 100년간의 왕실 역사를 되짚어본다
 
 
 
 
 
 
<고양이는 건들이지 마라: 인터넷 킬러 사냥>
 
온라인에 잔혹한 영상이 떠돌고, 일군의 네티즌이 행동에 나섰다. 과연 인터넷 탐정들은 범인을 찾아낼 수 있을까? 충격적인 사건의 해결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
 
 
 
 
 
 

<치어: 승리를 위하여>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나바로 대학 치어리더팀. 그들이 새로운 전설에 도전한다. 전국 대회 우승을 향한 여정. 그 속에서 펼쳐지는 우여곡절을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
 
 
 
 
 
 

 

 


선수들을 성적으로 학대한 전미 체조 대표 팀 의사 래리 내서. 그 생존자들이 증언을 시작하고, 기자들이 진실을 파헤친다. 용기 있는 이들의 싸움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F1 본능의 질주>

 
최첨단 자동차, 최고의 속도, 화려한 테크닉. 이 모든 것은 그저 일부일 뿐이다. 서킷 안팎을 질주하는 드라이버와 팀원들. 지금부터 포뮬러 원의 진짜 경주가 공개된다.
 
 
 
 
 
 

<트럼프: 미국인의 꿈>

 
 
부동산 개발업자에서 재계의 거물로, 리얼리티 쇼의 스타에서 미국 대통령으로. 친구와 적수의 눈으로 보는 도널드 트럼프. 자본과 권력을 거머쥔 그의 40년을 추적한다.
 
 
 
 
 
 
<미국 수정 헌법 13조>
 
자유의 나라, 미국. 하지만 지금도 수많은 흑인이 감옥에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미국 감옥의 현실과 인종차별을 곱씹는 시사 다큐멘터리.
 
 
 
 
 
 
 
<계단: 아내가 죽었다>
 
단순한 사고인가, 끔찍한 살인인가. 아내의 죽음을 슬퍼할 겨를조차 없는 남자. 의문의 사건이 소설가 마이클 피터슨과 그 가족들의 행복한 삶을 송두리째 집어삼킨다.
 
 
 
 
 
 

 

 
 
10대 학생 운동가 조슈아 웡이 이끄는 홍콩의 젊은 시민들. 성난 그들이 나섰다. 오직 조국 홍콩의 자치를 수호하기 위해.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 불스의 1990년대 황금기를 담은 정통 다큐멘터리 시리즈. 1997-98 시즌의 미공개 영상과 이들의 성공 스토리가 여과 없이 공개된다.
 
 




<세상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숨이 턱 막힌다. 입은 떡 벌어진다. 경이로운 집을 찾아 떠나는 두 번째 세계 여행. 건축가 피어스 테일러와 배우 캐럴라인 쿠엔틴이 뽑은 베스트 하우스는 어디일까?
 
 
 
 
 
 
<비욘세의 홈커밍>
 
비욘세의 2018 코첼라 페스티벌! 세계적인 찬사를 받는 그녀만의 특별함은 무엇인가. 섬세하게 준비된 완벽한 공연을 통해, 음악을 넘어 문화를 창조하는 그녀를 만난다.
 
 
 
 
 
 
 
<트래비스 스콧: 날 수 있어>
 
그래미 후보에 오른 앨범 ‘애스트로월드’ 그 앨범을 만들면서 트래비스 스콧은 숱한 풍파와 희열을 겪었다. 정점에 이르기까지, 그의 은밀한 나날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킬러 인사이드: 아론 에르난데스는 왜 괴물이 되었나?>

 

 

타고난 재능으로 성공을 얻었다. 그를 둘러싼 이들에게 사랑도 받았다. 하지만 결국 살인자가 되었다. 스타 풋볼 선수 아론 에르난데스. 그의 진실을 파헤치는 다큐시리즈
 
 
 
 
 
 

 

 

<누가 어린 그레고리를 죽였는가?>

 
누가 4살 소년을 강에 던져 살해했는가. 이후 피해자 부모에게 섬뜩한 편지를 보낸 살해범. 광기에 찬 건 범인만이 아니었다. 게다가 진실을 향한 여정은 또 다른 희생자를 부른다.
 
 
 
 
 
 

<프린세스 다이애나>

 

 

짧은 생을 마감한 다이애나 비의 화려한 삶과 그 이면에 가려진 개인적 고뇌를 남동생과 측근 인물의 인터뷰를 통해 들어본다.
 
 
 
 
 
 
<성역의 범죄>
 
스페인 가톨릭교회 내에서 자행된 아동 성범죄가 하나둘 밝혀진다. 생존자와 성직자, 언론인들이 들려주는 충격적인 사실들. 진정한 정의와 치유를 향한 여정이 시작된다.
 
 
 
 
 
 

<산호초를 따라서>

 

 

죽어가는 산호초를 기록하는 사람들. 전 세계의 다이버와 과학자, 포토그래퍼들이 모여 거대한 수중 캠페인을 만들어간다. 생명의 바다를 지키기 위해
 
 
 
 
 

 

 

 

<매들린 매캔 실종 사건>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던 세 살배기 여자아이가 사라졌다. 소녀의 이름은 매들린 매캔. 누가, 왜 매들린을 데려간 것일까? 아직도 미제로 남은 사건의 전모를 살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