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유로2016 8강 웨일스 vs 벨기에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by 뱀선생 2016. 7. 2.
반응형

[뱀선생] 유로2016 8강 웨일스 vs 벨기에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년 7월 2일 토요일 04:00 UEFA 유로2016 8강 두번째 경기 웨일스 대 벨기에 전.

해설은 서형욱.


2016/07/01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8강 폴란드 vs 포르투갈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6/27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헝가리 vs 벨기에 경기 리뷰 - 선발 라인업, 평점 MOM, 하이라이트

2016/06/12 - [축구 + 피파] - [뱀선생] 유로2016- 웨일스 대 슬로바키아 라인업 및 평점(MOM), 하이라이트


북아일랜드를 잡고 올라온 웨일즈

베일을 필두로 램지, 윌리엄스 등 나름 황금세대

VS

헝가리를 대파하고 올라온 벨기에

전 세계가 주목하는 진짜 황금세대


관전 포인트로는

레알 마드리드의 작은형 베일이 또 공격 포인트를 올릴수 있을까?

황금세대라고 매번 부르지만 메이져 대회에서 자꾸 미끌어지는 벨기에 이번에는???

아자르와 데 브라위너의 멋진 볼 배급.



경기 선발 출전 명단(라인업) 및 포메이션, 선수 평점(MOM, 경기 최우수 선수)



웨일스 선발 라인업

352 포메이션 (감독 : 크리스 콜먼)

베일(레알마드리드), 롭슨 카누(레딩)
테일러(스완지), 램지(아스날), 레들리(크리스탈팰리스), 앨런(리버풀), 건터(레딩)
데이비스(토트넘), 윌리엄스(스완지), 체스터(웨스트 브롬위치)
헤네시(크리스탈팰리스)

벨기에 선발 라인업
4231 포메이션 (감독 : 마르크 빌모츠)
루카쿠(에버튼)
아자르(첼시), 데 브루잉(맨시티), 카라스코(AT마드리드)
나잉골란(로마), 비첼(제니트)
루카쿠(오스텐트), 데나이어(갈라타사라이), 알더바이렐트(토트넘), 메우니에(클뤼프 브뤼허)
쿠르투아(첼시)

MOM(경기 최우수 선수, man of the match)

유로2016 공식 선정 MOM - 핼 롭슨카누(레딩 FC, 1골)

후스코어드닷컴 선정 MOM -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 CF)


웨일스 주요 선수 평점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 CF, 8.6점)
아론 램지(아스날 FC, 8.2점, 2어시)
조 알렌(리버풀 FC, 6.8점)
벤 데이비스(토트넘 핫스퍼 FC, 6.9점)
애슐리 윌리엄스(스완지 시티 AFC, 7.8점, 1골)

벨기에 주요 선수 평점
로멜루 루카쿠(에버튼 FC, 6.6점)
에덴 아자르(첼시 FC, 6..8점, 1어시)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FC, 6.5점)
라자 나잉골란(AS 로마, 6.9점, 1골)
제이슨 데나이어(갈라타사라이 SK, 6.5점)
토비 알데르베이럴트(토트넘 핫스퍼 FC, 6.3점)
티보 쿠르투아(첼시 FC, 6.6점)


골 장면 및 경기 전후반 전체 하이라이트



저번에도 이야기 했지만 맨시티에 꼭 데리고 왔으면 좋겠는 나잉골란

역시나 유로2016 8강에서 사고치네요. 멋진 중거리슛

나잉골란은 상대적으로 이름값은 떨어지지만 진짜 잘하는 선수 같음.

AS로마에서 날아다니고 있고 첼시가 눈독 들이는 선수.


전반30분경 동점골을 성공시킨 웨일스.

역시나 호락호락하지 않네요 ㅋㅋㅋ

코너킥 상황에서 램지의 어시스트에 월리엄스의 골.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뭐야

벨기에 폭망각

웨일스의 추가골. 핼 롭슨카누의 개인기를 보여주는 완벽한 골.

아스날의 아론 램지 미쳐날뛰고 있는 2어시.


ㅋㅋㅋㅋ웨일스 추가골

이로서 4강전은 이변이 일어나며 빅매치가 완성됐음.

(결국 벨기에 부상으로 수비 폭망한게 컸나봄)

브라더 더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알마드리드에서 같이 뛰고 있는 우리형 호날두(포르투갈) VS 작은형 베일(웨일스)

웨일스 램지가 카드 누적으로 4강을 못 뛰게되서 아쉽지만 그래도 호날두와 베일의 만남!!!!!

유로 첫 진출에 4강 찍은 알고보면 진짜 황금세대 웨일스?? ㅋ

벨기에는 도금세대 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