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올 여름 평균 제작비 200억 충무로 기대작품 4개 손익분기점....JPG

by 뱀선생 2023. 7. 25.
반응형

올 여름 평균 제작비 200억 충무로 기대작품 4개 손익분기점....JPG

 

 

 

" 자칫 다 망한다 "..... 여름 한국영화 6편 데스게임 시작

 

 

올 여름, 특히나 한국영화 대작이 많이 나올 예정 ㅎㄷㄷ

캐스팅도 빵빵하고 감독도 ㅎㄷㄷ 함.

개인적으로는 밀수랑, 재난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기대되네요 그 다음으로는 더 문 .

하정우, 주지훈 주연은 가장 기대는 안가는데 손익 분기점은 가장 높네요 ㅋㅋㅋㅋ

밀수는 시원하게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영화 같고, 박보영의 재난영화 연기라.. 믿고보는 이병헌 재난영화 기대되구요. 

벌써 예능이랑 광고 엄청 돌더라구요 배우들이 ㅎㅎ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다 봐도 재미날듯 ㅋㅋㅋㅋ

 

# 밀수 

: 해양 액션 활극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 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다 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한다. 위험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면서 확 커진 밀수판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고 사람들은 서로를 속고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기 시작하는데... 물길을 아는 자가 돈길의 주인이 된다!

 

https://youtu.be/EaA25d3QL3k

 

개봉일 : 0726 개봉

감독 : 류승완 (베테랑 / 모가디슈)

배우 :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배급사 : NEW

제작비 : 180억원

순제작비 : 175~180억

총제작비 : 200억 이상

손익분기점 : 334만명

 

 

 

 

 

 

 

 

 

# 더 문

: 우주 SF 구출극 

 

 

2029년, 대한민국의 달 탐사선 우리호가 달을 향한 여정에 나선다. 위대한 도전에 전 세계가 주목하지만 태양 흑점 폭발로 인한 태양풍이 우리호를 덮치고 ‘황선우’(도경수) 대원만이 홀로 남겨진다. 대한민국의 우주선이 달로 향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 5년 전, 원대한 꿈을 안고 날아올랐지만 모두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공중 폭발로 산산이 부서졌던 나래호. 또다시 일어난 비극에 유일한 생존자인 선우를 지키기 위해 나로 우주센터 관계자들과 정부는 총력을 다하고 온 국민이 그의 생존을 염원한다. 선우를 무사 귀환시키기 위해서 5년 전 나래호 사고의 책임을 지고 산에 묻혀 지내던 전임 센터장 ‘김재국’(설경구)이 다시 합류하지만, 그의 힘만으로는 역부족이다. 선우를 구출할 또 다른 희망인 NASA 유인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 ‘윤문영’(김희애)에게 도움을 청해보지만 그마저 쉽지 않다. 재국은 또다시 누군가를 잃지 않기 위해 마지막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걸어 보는데…. 우주에 홀로 고립된 대원과 그의 무사 귀환에 모든 것을 건 남자 살기 위한, 살려내기 위한 고군분투가 시작된다.

 

https://youtu.be/5O3g8nwlXHo

 

개봉일 : 0802

감독 : 김용화 (신과 함께)

배우 : 설경구, 김희애, 도경수

배급사 : CJENM

제작비 : 280억원

순제작비 : 280억

총제작비 : 300억 이상 (홍보비 30억 예상에 해외 선판매를 반영한 추정)

손익분기점 : 600만명

 

 

 

 

 

 

# 비공식작전

: 버디 액션

 

 

“비공식적으로? 알아서 해라? 여기는 하루하루가 지뢰밭이에요” 1987년, 5년째 중동과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외교관 ‘민준’(하정우). 어느 날 수화기 너머로 20개월 전 레바논에서 실종된 외교관의 암호 메시지가 들려온다. 성공하면 미국 발령이라는 희망찬 포부에 가득 찬 그는 비공식적으로 동료를 구출하는 임무에 자원해 레바논으로 향한다. 공항 도착 직후, 몸값을 노리는 공항 경비대의 총알 세례를 피해 우연히 한국인 택시기사 ‘판수’(주지훈)의 차를 타게 된 ‘민준’. 갱단까지 돈을 노리고 그를 쫓는 지뢰밭 같은 상황 속, 기댈 곳은 유일한 한국인인 ‘판수’ 뿐이다. 그런데 돈만 주면 뭐든 하는 수상쩍은 이 인간, 과연 함께 동료를 구할 수 있을까?

 

https://youtu.be/8QO5dQ_9Hcg

개봉일 : 0802

감독 : 김성훈 (터널 / 킹덤)

배우 : 하정우, 주지훈

배급사 : 쇼박스

제작비 : 200억원

순제작비 : 250억 (개봉일이 다가오면서 순제작비 250억으로 구체화됨)

총제작비 : 350억 이상 

손익분기점 : 700만명

 

 

 

 

 

 

 

# 콘크리트 유토피아

: 재난 스릴러

 

 

“아파트는 주민의 것” 대지진으로 하루아침에 폐허가 된 서울.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단 한 곳, 황궁 아파트만은 그대로다. 소문을 들은 외부 생존자들이 황궁 아파트로 몰려들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는 입주민들. 생존을 위해 하나가 된 그들은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막아선 채 아파트 주민만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만든다. 덕분에 지옥 같은 바깥 세상과 달리 주민들에겐 더 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하지만 끝이 없는 생존의 위기 속 그들 사이에서도 예상치 못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살아남은 자들의 생존 규칙 따르거나 떠나거나

 

 

https://youtu.be/hAO9a1xSo3M

개봉일 : 0809

감독 : 엄태화 (가려진 시간)

배우 :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배급사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작비 : 150억원

순제작비 : 150억

총제작비 : 223억 이상 

손익분기점 : 410만명

 

 

 

 

ㅊㅊ ㄷ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