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편스토랑 - 간편해진 이정현의 초간단 만능간장 레시피

by 뱀선생 2023. 6. 19.
반응형

편스토랑 - 간편해진 이정현의 초간단 만능간장 레시피

 

 

 

 

 

간장넣고, 유자청, 멸치, 건새우, 다시마, 가당랑어포, 레몬즙, 껍질, 표고버섯, 양파, 무, 대파, 등등 넣어 만들었던 만능간장이 이제는 15분 컷으로 탄생함.. ㅋㅋㅋ 이정현도 아이 낳고 힘에 부쳤나.. 초간단 버전과 함께 편스토랑으로 돌아옴 ㅋㅋㅋ

그렇게 해도 뭐 맛은 비슷하다고 합니다. 비슷은 하겠지만 똑같지는 않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집에서 해 볼 엄두조차 안났던 만능간장레시피 였는데 이제는 따라해볼 수 있을거 같네요!

 

 

초간단 만능 간장 비율은 물 4.5 / 간장3 / 유자청2 / 청주1 / 레몬즙 살짝!

 

 

 

초간단 만능 간장 매운맛 버전!

 

 

■ 요리 재료

물 2&1/4컵, 간장 1.5컵, 유자청 1컵(가득), 청주 1/2컵, 레몬 1/2개, 가쓰오부시 한 줌, 베트남고추 10개, 청양고춧가루 1T

 

■ 만드는 법

[초간단 만능간장 만들기]

 1. 센불에 물 2&1/4컵, 간장 1.5컵, 유자청 1컵(가득), 청주 1/2컵을 넣고 끓여준다.

 2.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15분 정도 더 끓여준다.

 3. 불을 끈 뒤 가쓰오부시를 체에 넣고 1~2분 정도 우려준 뒤 레몬즙을 뿌려준다.

 4. 한 김 식히고 간장만 걸러주면 완성!

 

[초간단 만능간장 매콤 버전 만들기]

 1. 기본 초간단 만능간장에 청양고춧가루 1T와 베트남고추 10개를 넣어서 추가로 5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