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정보 - 마라탕 믿음이 안갈때 집에서 해먹는 국산 마라탕 재료 모음

by 뱀선생 2022. 3. 5.
반응형

정보 - 마라탕 믿음이 안갈때 집에서 해먹는 국산 마라탕 재료 모음

 

꼭 먹고 싶다! 난 아예 끊진 못하겠다 하는 덬들을 위한 글입니다 원래 안 먹었거나 끊은 덬들도 있겠지만 그렇게는 못하겠는 덬들을 위해 ㅇㅇ 

 

 

1. 마라소스 : 우리식품 하오츠 마라소스 

참소스로 유명한 회사임 후기 좋은편

2. 포두부 : 농다원 국산콩으로 만든 포두부

국산콩 100% 무첨가 포두부임 무려 비건포두부도 있음ㅋㅋㅋㅋ

3. 중국당면 : 로시마켓의 로시한국당면



4. 옥수수면 : 봉평소애 옥수수국수


이건 제품 특정하기도 애매하게 개많음 그래도 사진가져온곳은 이름밝힘

 

5. 분모자당면 : 다원 분모자

여긴 심지어 넙적 분모자도 있음

6. 푸주 : 콩콩푸드 유바스틱


심지어 non GMO 국산콩이래


 

하오츠마라소스+시판곰국+땅콩버터 넣으면 시판 k-마라탕맛이랑 개비슷하다는 후기 봄ㅇㅇ

여기에 각종채소버섯고기 : 마트가서 사면됨

동두부 : 두부사서 냉동고에 얼려두면 됨(비슷하다더라)

고구마떡치즈떡 : 인터넷에 널렸음

 

마라탕 진짜 좋아하는데 조선족들 배불려주기 싫거나 위생이 믿음이 안간다는 덬들은 시도해봐도 좋을듯

 

+ 국내산은 아니지만 중국 아닌 외국산 재료들

 

1. 두부어묵

 

 

 

1번 하오츠마라소스 사려고 쿠팡 후기 읽다가 달다 는 후기가 너무 많아서 하오츠 훠궈소스 사서 마라탕 해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훠궈소스로 해먹어도 맛있다고?

씨제이에서 나온 두부볼 넣어서 먹어!!!!!!!!!!!!!!!!!!!!!!!!!!! 두부어묵인데 존맛이야!!!! 콩콩푸드에서 파는 두유피도 맛있어!

 

고마워 나 그거 더럽대서 한번도 안먹어봤는데 해먹어봐야지

마라소스에 들어가는 마라베이스가 중국산인데 가공만 한국에서 한들...

 

마라베이스는 당근 중국산이지 그래도 연변족 주머니에 직접 돈 넣어주는 것보단 나으니까 꼭 먹고야 말겠다면 이런 식으로 만들어 먹으라는 거지

 

ㅅ 국산마라재료, 소림마라(한국인기업,국산사용)

 

소림마라인가 이 체인점 본사가 다 한국인이고 국산쓴댔음 근처에 체인점 있으면 가게 주인 이름만 체크하면 됨

 

6번은 중국산 푸주에 비하면 양, 가격 다 비쌈. 근데 국산에다 논 gmo라 그만큼 가치가 있음. 난 그냥 푸주 과감히 포기함 ㅠㅠ 마라 소스 샘표 거 먹어봤는데 마라탕 특유의 얼얼함은 없음. 대신 맛은 괜찮음!

 

마라탕 만들기 진짜 쉬워
사골국물이나 육수에 재료 휘뚜루마뚜루 넣고 그냥 다 익을 때까지 끓이면 됨!!!
대신 설거지하는 게 좀 힘들텐데 키친타월로 기름기 닦은 후에 설거지 하고, 설거지는 반드시 따뜻한 물로, 설거지 끝낸 후에는 따뜻한 물 잠깐 동안 싱크대로 흘려보내면 마무리까지 깔-끔

 

마라탕 소스만 있으면 그냥 라면수준의 음식임. 굳이 시켜먹을 이유가 없지

 

 

 

출처 : https://theqoo.net/23656157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