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또 다른 프로젝트 스타링크 2022 가격 상황

by 뱀선생 2022. 3. 4.
반응형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또 다른 프로젝트 스타링크 2022 가격 상황

 

 

사용 방법도 심플하고 

위성 안테나가 스스로 방향 조절한다고 함.

속도는 100Mbps

장비 가격은 550유로 한국돈 약 74만원.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월 이용료 108유로 약 14만5천원.

 

확실히 위성 무선 인터넷이라 오지에서 쓸만할듯.

 

다만, 많은 인구는 사람이 모여사는 도시에 집중이고.

그만큼 유선 케이블 인프라를 직접 깔아버리는데 이게 수익성이 좋은지는 모르겠음.

기존 유선 인터넷에 비해 무선 인터넷이 더 빠르고 안정적인건 말이 안되고....

 

오지에서 저정도 가격이면 합리적이지

 

우주에 위성 존나 깔아놔도되는겨?

 

그거 떄문에 천문학자들이 존나 싫어하긴 함 ㅋㅋ

 

천문학자까지 안가고
일반인 동호회 수준에서도 화남

지구에서 천체 관측 시 검은 줄 그어진다고 함

 

밤하늘에 떠있는 별들이 어지간한건 다 인공위성이라는말이 괜히 나오는게아님 ㅋㅋㅋㅋ 개많음진짜

 

산골짜기 사람들이나 뱃사람들한테는 좋을듯???

 

저가격이면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임 현장사무실용 라우터쓰면 겁나느림
저거보다 5만원정도 차이밖에 안나지만
핸드폰처럼 하루사용량 정해져 있고 그이후 속도확낮아지고..
그렇다고 속도낮아지기전엔 빠르냐 하면 것도 아님

 

다른것보다 원양어선이나 오지탐험 같은거 할때 진짜 좋을듯

 

한국보다는 왕복 2차로 국도에 아무것도 없는 미국시골같은데는 딱이네

 

ㅇㅇ 호주,미국,캐나다 이런 땅넓은데 어느정도 소득은 되면서 인터넷 구린곳 전용임..

 

지하에서는 안터지겠지? 

근데 저거만 있으면 태평양 한복판의 배에서도 초고속인터넷 쓸 수 있다는거네 ㅋㅋ 개오지긴 하다

 

어디 아프리카 풀숲에서도 쓸 수 있다는거아냐

 

100메가면 많이 빠른거냐

 

대충 LTE 테더링 해서 쓴다고 생각하면 됨

 

우리나라 기준이면 제일 싼 유선 인터넷이 100메가임..
우리는 보통 PC 인터넷 500메가나 기가단위씀
그래서 우리나라에선 사실상 쓸일없는기술

 

우리나라는 산속오지에도 인터넷선이 깔림

위성으로 쏠 것도 없이, 유선 인프라가 깔린 기지국에서 단파로 쏘면 오지에서 받아서 그걸 안테나로 받음
우리나라 섬 같은데는 그렇게 씀.
저런 오지는 근처에 기지국이 없을경우 유용하게 쓰겠지만 우리나라는 워낙 좁아서 그럴 필요가 없지.

웬만한 오지는 선 다 끌어올 수 있음. 

전기 들어오면 거의 통신선도 같이 들어간다 보면 됨ㅋㅋㅋ

대한민국 만세 ㅋ

 

ㄴㄴ 이것도 최소 5가구인가 잇어야 뭐 서류작성해야 무료로 깔아줌.
또 너무멀면 안해주고 일단 최소 500만원들어감. 다 돈임.
최근에 경기도화성 시골에 150m인가 5g신청했는데 통신주 자비로 깔아야된다고했음. 대략 500들거라고

 

사실 게임할땐 인터넷속도자체는 더느려도

안끊김 핑이랑 지터같은 다른 요소가 중요하지

위성 무선 인터넷은 안정성이 떨어질꺼임.

 

인터넷 안된다던 등대지기 스트리밍 쌉가능?

 

ping은 안정적인지 궁금하긴 하다.. 속도가 빨라도 자주 끊긴다면 게임에는 쓸모가 없을텐데..

 

근데 얼마전에 태양풍 맞고 스타링크 위성 40개 잃을 정도로 아직까지는 불안함 ㅋㅋ

 

발사한 49개 스타링크 위성 중 40개를 잃은거임(태양풍때문에 궤도 안착실패) 

이미 2000개 깔려있음
기존에 있던 스타링크 위성들이 태양풍 맞고 소실된거는 아님

 

국가에서 통제하는 네트워크가 아니라서
아무것도 막혀있지 않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타링크는 미국기준 네트워크 아님?
사실상 VPN

 

자연인들 필수품이네

 

비오거나 태풍 불면 힘들겠네

 

 

출처 : https://www.fmkorea.com/439559334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