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평가/내돈내산재테크

재테크 정보 - 조병학 초보자 추천 오르던 내리던 사모아갈 SPY / QQQ

by 뱀선생 2022. 2. 4.
반응형

재테크 정보 - 조병학 초보자 추천 오르던 내리던 사모아갈 SPY / QQQ

 

개인적으로 몇가지 정리해봄.

미국 주식 사려면 한국 돈을 미국 달러로 환전해서 사야하는데,

요즘 달러 1200원대로 너무 비싸서 망설이는 중;;;

 

초보자가 다른거 다 놔두고 10년 20년 시간을 투자해 길게 봤을때 

월급날마다 사모아야 할 두가지 종목.

 

사모아야할 미국 주식 달러 자산

그래서 하나는 S&P500(미국 상위 500개 회사 모음) ETF 종류인 SPY

나머지 하나는 나스닥100(미국 테크 기술 IT 기업 상위 100개 모음) ETF 종류인 QQQ

 

폭락장 오면 싸니까 같은 가격에 많이 살수있고,

상승장 오면 비싸니까 기분은 좋지만 많이 못 산다.

 

금 가격이 너무 많이 빠져서 부자들은 이미 사모으고 있다.

지금은 많이 오른 상태.

 

변동성 장세에서 인버스보다 추천하는건 VIXY.

변동성에 따라 가격이 올라감.

 

SPY 대체 저렴한 버전 SPLG

QQQ 대체 저렴한 버전 QQQM

 

오르든 내리든 월급날마다 사모으세요! (조병학)

https://youtu.be/GDB1S9dI6uI

 

나는 시간에 투자한다, 10년 동안 쓰지 않을 돈이다 생각하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강의!
이 분 처럼하면 부자 됩니다.

 

시간에 길게 투자한다는 말씀에 공감합니다..부자되는 좋은 말씀 감사해요:)

 

SPY랑 QQQ 강추한걸로 유명하신 분이네요ㅎㅎ예전에 신사임당님 채널에서 보고 그때 투자해서 재미좀 봤습니다♡ 감사합니당~^^

 

주식 시작할 때 지수 추종 etf 고민했었는데... 사람 욕심이라는게 참..ㅠㅠ 오늘도 배웁니다!

 

결국 다시 돌아왔네요 빅테크 사다가 최근에 다시 지수 삽니다 ㅋㅋㅋㅋㅋ

 

저도 1억 모으고 있어용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그래 이분은 심플하게 좋은거 알려주셔서 너무 좋은데. 내가 너무모르고 너무돈이없네. 으씨 ㅋㅋㅋㅋ

 

아직 본격적인 하락장은 오지 않았습니다. 더 떨어질꺼에요. 현금보유하세요

 

5년 전부터 월급날 마다 삼전우 모으고 있는디

 

spy qqqㄱㅏ 뭔가요?

 

미국주식etf중 하나입니다
나스닥지수추종  qqq
Snp500지수추종이 spy
가장 안전한 거라고 볼수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