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유머| 데이터 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GIF

by 뱀선생 2016. 2. 13.
반응형


유머| 데이터 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GIF


ㅋㅋㅋㅋㅋ 역시 EPL 꿀잼 ㅋㅋㅋㅋㅋㅋㅋ

치아레스, 제라드, 레이나 등등 리버풀이 많이 나오네요 ㅋㅋㅋㅋ


EPL(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잉글랜드축구협회(The Football Association) 산하 The Premier League가 운영하는 축구리그. 공식 스폰서는 바클레이 은행으로 Barclays Premier League로도 불린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축구 리그.


잉글랜드의 최상위 프로축구 리그이며 1992년에 출범했다. 종전까지 있었던 잉글리쉬 풋볼 리그와 디비젼 원을 계승한다. 덧붙여 잉글리쉬 풋볼 리그는 1888년에 출범한 역사가 가장 오래된 리그이다. 85년에 벌어진 헤이젤 참사로 인해 5년간 유럽대회 출장 정지로 인한 유럽에서의 리그 경쟁력이 도태되고, 89년 힐스보로 참사가 벌어지면서 침체를 거듭하다 92년 오늘날의 EPL로 개편하면서 서서히 날아올랐다. 2000년 5위였던 UEFA 랭킹을 2001년 프랑스 리그앙과 독일 분데스리가를 제치면서 반등에 성공했고 이후 세리에 팀들의 UEFA컵 삽질과 맞물리면서[4] 2005년 세리에 A를 제치고 리그랭킹 2위를 차지하고, 2008년 시즌 부터 스페인 프리메라 리가 마저 제치고 유럽 최고의 리그로 우뚝 서게 된다. 하지만, 대외 리그에서의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이, 리그 자체의 저변 확대 및 성장이 아닌, EPL 의 상업적 성공으로 인한 러시아, 중동 등 막대한 해외 자본의 유입을 통한 우수한 타리그 선수들의 영입 덕분이었다는 문제점이 계속 지적되었고, 이는 장기적으로는 대외 리그에서의 성적 하향으로 이어졌다. 결국 2013년, 라리가에게 다시 UEFA 리그 랭킹 1위 자리를 내주게 되었으며, 2015년 부터는 분데스리가에게 마저 따라 잡히며, 리그 랭킹 3위로 떨어지게 되었다. 거기다 세리에 A와의 포인트 차이가 약 3~4점정도 차이밖에 나지 않는데, 그나마도 11/12시즌의 포인트가 삭제되는 내년이면 0.1점 내외의 차이밖에 나지 않게된다. 즉 15/16 시즌에 세리에 A와 격차를 벌리지 못한다면 오히려 역으로 추월당할 가능성이 있을 정도로 현재 비등비등한 상황이다. 이제 세리에 A 수준타령 못하게 생겼다


잉글랜드 FA에 가입된 일부 웨일즈 축구 클럽들도 승강 여부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21세기 초까지만 해도 EU 소속 국적을 지니지 않은 선수는 팀당 3명씩밖에 출전할 수 없었으나 이 규정이 폐지되면서 제 3세계 축구 선수들에겐 꿈의 리그로 자리잡았고, 과거 성공적인 사례가 드물었던 남미와 아프리카 출신 선수들도 이 리그에서 빛을 발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초창기에는 리그에 22개 팀을 두어서 한 시즌 팀당 42경기를 치뤄야 했으나, FIFA 측이 경기가 너무 많다고 하여 20개로 줄여서 현재 한 시즌 38경기를 치룬다. 이중 상위 4팀은 UEFA 챔피언스 리그 진출 권한을 얻고 5위팀부터 FA컵과 풋볼 리그 컵 결과에 따라 최대 7위까지 UEFA 유로파 리그 진출권을 얻게된다. 최하위 3팀은 하위리그인 풋볼 리그 챔피언쉽으로 강등을 당하게 된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3GHma



1.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2.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3.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4.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5.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6.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9.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10.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11.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레이나 더블클러칰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콜로 투레 ㅋㅋㅋㅋ












14.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K-039.jpg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K-041.jpg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K-042.jpg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K-040.jpg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주말예능 EPL 레전드가 남긴 전설의 활동량 








15.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골키퍼 존테리.jpg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골키퍼 존테리





46a8c55ec6d73879cf656f21eadd9753.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안데르손 노룩패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6.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Luis-Suarez-Bites-Ivanovic.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4.jpg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16932134.gif 스압주의] EPL이 예능인 이유 GIF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