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센스8(SENSE8, 센세이트) 시즌1 1화 리뷰 및 감상평
센스8 소개
미국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NETFLIX)에서 2015년 6월 5일 공개한 오리지널 시리즈.
Sense8 [Sensate:오감/감각으로 아는(aware)] 영어로 흔히 할수 있는 말장난(Pun)이다.
극의 구성은 세계 각지에 살고 있던 8명의 낯선 사람들이 갑자기 정신적, 감정적으로 연결이 된다는 설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런 공감각 능력을 갖게 된 사람을 센세이트(Sensate)라고 정의하고, 8명의 센세이트가 하나의 무리(Cluster)를 이룬다. 같은 무리 안의 센세이트들은 일대일 그리고/또는 다자간 정신적 교류가 가능하여, 각자의 지식과 능력을 상호교류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극중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에서 다른 센세이트의 능력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것이 포인트이지만, 사실 다른 센세이트들의 능력을 사용할 때는 교류한다기 보다는 빙의에 가깝게 보인다. 제목처럼 8명의 주인공이 세계 각국에서 각자의 이야기를 진행해 나가는 중에 서로를 방문하기도 하고, 한쪽에서 도움을 요청하면 지구 반대편에서 나타나기도 하는 등의 매력적인 소재이나, 연출이 소재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비판도 있다.
워쇼스키 남매가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사이언스 픽션이라는 표면상의 틀을 이용해 정치, 종교를 비롯해 성 정체성과 젠더 등의 다양한 화두를 직/간접적으로 다루고자한 의도가 엿보이는데, 아무래도 라나 워쇼스키 본인이 트랜스젠더 여성이다보니 당연하다고 볼 수 있겠다. 다양성(Diversity)의 끝판왕쯤 되는 인종/성 정체성 구성이 돋보인다.
동성간에 수위 높은 검열삭제 씬이 많다. 성기 노출도 있으며 적나라한 출산 장면은 비위 약한 사람들에겐 고어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주요 등장인물인 선 역할의 배두나 와 더불어 서울을 배경으로 이경영, 이기찬, 명계남, 차인표, 마동석, 홍석천, 윤여정 등 익숙한 얼굴들이 영어로 연기한다. 영어할 수 있는 한국 배우는 다 나온느낌으로다가... ㄹㅇ... 한드 영어 더빙
캐스팅이 어마어마하기까지 하다! 역시나 천조국!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72% / IMDB 평점 8.4를 받을 정도로 나름 좋은 소리를 들은 수작이다. 이럴정도로 워쇼스키 남매에게는 오랜만에 명예회복의 가능성을 보여준, 효자같은 작품.
센세이트의 생일인 8월 8일, 공식적으로 시즌 2가 확정되었다.
시즌 1화 인류보다 오래된 언어 리뷰 및 감상평
세계 각지에 사는 여덟 명의 인물이 믿을 수 없는 경험을 시작하게 된다.
사전 정보없이 센스8을 봤더니 이게 뭔 내용인가 했음.
(왕좌의 게임처럼 초반 등장인물이 많아서 누가 누군지 구분이 안갔음 ㅋㅋㅋ)
계속 등장인물이 바껴가면서 환상, 환영을 보게되서 대충 무슨 판타지, SF 장르겠구나 했는데
이제서야 위키 소개글을 읽고 8명이 정신적인 교류를 하는 내용인줄 알았음 ㅋㅋㅋㅋ
그리고 동성애가 나오는데 수위가 상당히 쎔. 이게 진짜 드라마인가 할 정도 -_-;;;;
게이, 레즈비언 모두 등장인물로 나옴.
이게 워쇼스키 남매가 연출해서 그런지 진짜 다양성이 끊임없이 강조되는 영화.
흑인, 백인, 황인 모두 나오고 동서양에다가 남성, 여성, 그리고 트랜스젠더에 게이, 레즈비언까지 온갖 총동원된 미드임.
서울 배경으로 배두나가 주인공으로 나오는데 어느정도까지의 비중을 지닌 캐릭터인지는 모르겠음.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설명된 장르 및 프로그램 특징으로
TV 프로그램, TV 드라마, 공상과학 & 판타지, 감성적, 서스펜스라고 써있는데 선정적이 들어가야됨 ㅋㅋㅋㅋ
워쇼스키 감독 작품은 매트릭스 이후 스피드 레이서, 닌자 어쌔신을 봤는데
그것보다는 흥미가 생김 ㅋㅋㅋ
평가도 좋다는데 계속 봐봐야 겠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