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뱀선생] 백종원의 3대천왕 돼지갈비 편 -남들갈비, 호남식당, 승일식당, 윤대감, 부암갈비

by 뱀선생 2016. 1. 31.
반응형

[뱀선생] 백종원의 3대천왕 160130 22회 돼지갈비 편(남들갈비, 호남식당, 승일식당, 윤대감, 부암갈비)


아는 만큼 맛있다 -  백설명이 알려주는 양념 돼지갈비, 이렇게만 구워라

1. 고기는 절대 뒤집지 말고 살짝 들었다 놨다 하면서 달라붙지 않게 해라.(자꾸 뒤집으면 육즙 빠진다)

2. 금방 구워지지 않는다고 방심하지 말라! (돼지갈비는 잘 안구워지는것 같지만 방심하다가 순간 확 탄다)

3. 어느 정도 구워지면 가장자리로 피신

4. 익는데 오래 걸리는 뼈 부분을 제일 먼저 올리는데 구석쪽에 놓고 약불에 돌려가며 오랫동안 보살펴 주라고 ㅋㅋㅋ


백종원의 맛집탐험

스튜디오에 초청된 이번주 3대천왕으로는 호남식당, 승일식당, 윤대감이였습니다.


1. 청주 남들갈비 - 연탄갈비

2. 충무로 호남식당 - 쫄갈비 (3대천왕)

3. 담양 승일식당 - 숯불갈비 (3대천왕)

4. 군포 윤대감 - 등갈비 (3대천왕)

5. 인천 부암갈비 - 생갈비



청주 남들갈비


50년 전통의 세월의 맛과 멋, 추억이 살아있는 연탄 갈비 가게.(실비집 분위기 ㅋ)

이 집의 특징으로는 양념돼지갈비가 타기 쉽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고기가 얇게 나온다고 함. 단점으로는 씹는 맛이 약할 수 있다고 ㅋ

또 상추쌈이 안나오고 파채만 제공됨. 살짝 달달한 양념갈비이기 때문에 밥이랑 같이 먹으라고 추천함 ㅋㅋㅋ


대표메뉴

돼지갈비 2인분(600g) 24,000원


주소 충북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120-15



충무로 호남식당


서울 충무로에 있는 물갈비(광주, 전주지역에 주로 먹음)와 흡사한 쫄갈비 식당

원래 전라도 물갈비는 당면, 콩나물 등 건더기가 가득한 전골스타일인데 이건 약간 다르게 국물을 쫄여서 먹는 물갈비.

국물을 1/3으로 확 쫄일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렸다 먹어야 제대로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함.

마늘을 처음부터 넣으면 뭉게지니까 마지막쯤에 넣고 콩나물과 무생채를 넣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집에서 해먹을때는 물을 많이 잡고 확 쫄여먹으라고 추천함 ㅋㅋㅋㅋ

5000원으로 살짝 비싸지만 퀄리티가 있는 볶음밥이라고 ㅋㅋㅋㅋㅋㅋ


대표메뉴

돼지물갈비 1인분(200g) 12,000원

볶음밥 1공기 5,000원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4가 127-16



전남 담양 승일식당


전국구로 유명한 담양의 숯불갈비 집이라고 함. 한식대첩2에 나온 김갑례 님 식당.

전라남도 식당의 특징답게 밑반찬이 푸짐하게 나오고 전문가가 불맛 제대로 구운 고기가 나옴.

진짜 완전 통 갈빗살이 나와서 살겹살이 붙어나옴 ㅋㅋㅋㅋ

아는 만큼 맛있다 - 된장 바른 깻잎, 돼지갈비를 만나다. 된장 깻잎 한장으로 돼지고기 싸먹으면 오묘한 조화!!!

고기 다 먹지말고 후식, 사이드메뉴인 멸치국수랑 같이 먹는걸 추천. 

국수 + 돼지갈비 + 묵은지 -> 담양 돼지갈비 삼합이라고 ㅋㅋㅋㅋㅋ


대표메뉴

숯불돼지갈비 13,000원

국수 4,000원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26-1



군포 윤대감 참 숯불갈비


등갈비를 숯불에 초벌하는 시간이 길어서 돼지 껍데기도 판다고 하네요 -_-;;;

아는 만큼 맛잇다 - 다 된 등갈비에 레드와인 뿌리기(?) -> 레드와인이 고기 잡내를 잡아준다!!!

백주부 님은 양념갈비가 훨씬 맛있다고 함. 등갈비의 장점인 바비큐(바베큐) 맛이 확 난다고 함.

양념은 약간 장어구이 맛의 스타일.

돼지갈비 + 껍다기를 함께 멋으면 꿀맛~


대표메뉴

등갈비 (2인 이상) 1인분 소금 10,000원 양념 10,000원

껍데기 (추가메뉴) 1인분 6,000원


주소 경기 군포시 당동 769-27



인천 부암갈비


돼지갈비 매니아들의 성지로 흔치않는 생 돼지갈비 집.

(소와 달리 돼지 생갈비가 드문 이유는 바로 포를 떠서 팔지 않으면 상품성이 떨어짐. 즉 많이 팔리지 않으면 유지하기 힘들다는거)

무쇠판에 숯불을 사용하고 생갈비는 타기쉬워 사장님이 직접 구워줌.

(돼지갈비는 살겹살과 붙어있음) 돼지기름 옷 입은 달걀 롤도 꼭 먹으세요~ㅋ

부암갈비 생갈비 완전 정복 - 1단계 소금에 찍어 먹기, 2단계 고추장아찌에 찍어 먹기, 3단계 갈치속젓에 찍어 먹기


대표메뉴

생갈비 1인분 14,000원


주소 인천 남동구 간석동 130-1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