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정보 - 일본 불매 운동 관련 브랜드 기업, 대체품 안내 사이트 노노재팬

by 뱀선생 2019. 7. 22.
반응형

정보 - 일본 불매 운동 관련 브랜드 기업, 대체품 안내 사이트 노노재팬

 

제목 그대로 요즘 시사 사회 문제인 일본 불매 운동.

일본에서는 한국 불매 운동, 한국에서는 일본 불매 운동.

뉴스에서도 매일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일본 가서 반도체 메모리 재료 구하려고 진땀빼는 등 기사 쏟아지는 상황.

 

그래서 등장한 사이트인 노노재팬.

전범기업, 일본 회사 제품, 한국 국산 or 해외 대체 상품을 알려줌 ㅋㅋㅋㅋ

생활, 음식, 가전, 패션, 화장품, 의약품 등 카테고리 별로 분류 or 검색 가능

 

예를들어 패션 유니클로의 경우 의류, 쇼핑으로 검색 가능

대체상품으로 탑텐, BYC, 지오다노 등등

 

게임 소니 플스4의 경우 대체 상품으로 스팀 or 엑스박스.

그런데 대체어려움 이런거 써있기도 함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엑스박스 콘솔 게임기 사기 뭐하면 게임계의 넷플릭스 월 만원대 대혜자 월정액 서비스 게임패스 가입해서 해보길 강력 추천)

 

일본 아사히 맥주의 경우 대체상품으로 테라, 기네스, 하이트 맥주를 마십시다 ㅋ

필스너우르켈도 일본 맥주인가봄. OB프리미어나 벡스 크롬바허 맥주 마시라고 함 ㅋㅋㅋㅋ

 

다시 양국이 화해 정상화해서 교류 잘 했으면 좋겠음.

위윈 전략에서 협상 잘해서 쬐금만 더 한국이 이익보길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