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유튜브 레시피, 근사한 저녁식사용 목살스테이크카레
백종원 요리 꿀팁 포인트
돼지 목살이 없어도 된다. 뒷다리살 등 다른 부위 써도 되는데 다만 모양이 근사하게 나오려면 두꺼워야 함. 집에서 구워먹던 두꺼운 삼겹살로도 가능.
고기 사이 지방 힘줄 특히 바깥쪽을 끊어주면 모양이 틀어지는걸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돈까스 할때 도움된다나 ㅋ
파프리카 없으면 토마토를 같은 양을 넣어줘도 좋음. 또 다른 풍미가 나는데 카레에 토마토 이용 정말 맛있습니다.
양파는 서양 요리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준다. 풍미를 굉장히 높여주므로 더 많이 넣어도 괜찮다나?
식용유와 버터를 섞어서 사용하면 풍미가 훨씬 좋다고 함.
목살을 강불에 타기 직전까지 노릇노릇 튀겨준것과 숨 죽은 양파가 육수 맛의 포인트!!
고형 카레 없으면 가루 카레 써도 된다고 함. 다만 고형카레가 더 고급진 맛이 나온다고 ㅋㅋㅋㅋ
감자가 익을때까지 끓여주는데 물양 조절은 짜면 물 넣어주고 싱거우면 카레가루 추가 투입
너무 뻑뻑해지면 역시 물을 조금 넣어 소스처럼 많들어줘라
오늘은 카레와 함께 두툼한 목살스테이크를 썰어먹는 근사한 저녁식사 어떠세요? 집밥백선생 시즌1 5화에 등장했던 돼지목살 스테이크 카레를 소개합니다!
[재료]
돼지 목살 300g (150*2)
꽃소금과 후춧가루 한꼬집
파프리카 각 50g씩 (청,적,황)
감자 150g (1개)
당근 70g (1/4개)
양파 200g (1개)
식용유 30ml (2큰술)
물 665ml (3컵 반)
고형카레 60g
[조리법]
1. 고기 사이의 힘줄을 끊어 주고 소금·후추로 밑간합니다. 밑간이 고르게 될 수 있도록 손으로 가볍게 고기를 두드려 줍니다.
2. 파프리카와 당근,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를 채썹니다. 단, 토핑 재료인 파프리카는 취향껏 바꿔도 좋은 선택 재료입니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목살이 진한 갈색이 될 때까지 강불에 굽습니다. 너무 익혔나 싶을 때까지 굽는 것이 포인트에요.
4. 채썬 양파를 넣고 중불로 줄인 뒤, 이후 당근과 감자, 물을 넣고 끓입니다.
5. 감자와 당근이 잘 익으면 카레 조각을 넣고 잘 젓습니다. 고형카레는 일반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고체형 카레입니다.
6. 마지막으로 파프리카를 넣고 섞어 줍니다.
※ 기호에 따라 다른 채소를 넣거나 카레, 물의 양을 조절해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