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 - 삼겹살 편(삼겹살 맛있게 굽는 방법, 전국 맛집 탐험)

by 뱀선생 2016. 1. 2.
반응형

백종원의 3대천왕 - 삼겹살 편(삼겹살 맛있게 굽는 방법, 전국 맛집)


이번주 백종원의 3대 천왕은 삼겹살 편이였습니다.

캬 제주도 흑돼지, 칼집 삼겹살, 연탄풀 삼겹살, 그리고 MT 가는것 같은 DIY 철판 삼겹살 집이 나왔는데

25년 전부터 해왔다는 칼집 삼겹살 가게 가보고 싶고

겨울에 친구들이랑 DIY 철판 삼겹살 해먹으러 가고 싶네요 ㅋㅋㅋㅋ


맛집 챔피언스리그 스튜디오에는 성읍칠십리식당, 형제정육식당, 남도식당이 초대됐습니다.


아는 만큼 맛있다 - 백종원 삼겹살 맛있게 굽는 방법

삼겹살, 고수는 함부로 뒤집지 않는다. 눌러 붙지 않게 확인만하고 한쪽면만 진득하니 구워라. 

즉, 고기는 하얄 때 뒤집지 않는다. 노릇노릇 구워지면 그때 뒤집는다.


백설명이 설명해주는 제주 흑돼지와 일반 돼지의 차이

1. 품종이 다른 제주 돼지는 몸집이 작다. (큰 개 같다고 ㅋㅋㅋㅋㅋ)

2. 몸집이 작기 때문에 지방층이 얇다. 그래서 씹으면 씹을수록 쫀득쫀득하다.


백종원의 맛집탐험

1. 제주 한라식당 - 흑돼지삼겹살

2. 제주 성읍칠십리식당 - 흑돼지 초벌 오겹살 (3대천왕)

3. 순천 형제정육식당 - 칼집삼겹살 (3대천왕)

4. 종로 남도식당 - 연탄불 고추장 삼겹살 (3대천왕)

5. 창원 석양겨울이야기 - 철판 DIY 삼겹살


제주 한라식당


제주흑돼지의 특징은 껍질 부분이 얇고 까만 털이 보인다. 

이 가게의 흑돼지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1.쑥빈대떡에 삼겹살을 싸 먹어라. 2.고사리(리필가능)를 돼지기름에 구워서 같이 먹어라.

방송에서 백주부 말로는 한번 먹어보니 죽여줘서 이제는 김치에서 고사리 구워먹는걸로 갈아탔다고 ㅋㅋㅋㅋ

김치를 구워먹는게 느끼함을 잡아주는 역활이라면 고사리를 구워먹는건 더 식욕을 땡겨버린다고 함.


대표메뉴

흑돼지삼겹살 16,000원

쑥빈대떡 4,000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정의현로22번길 14-5



제주 성읍칠십리식당(성읍칠십리주막)


칠십리식당 오겹살은 감귤나무에 초벌해서 나온다. 귤나무 + 귤껍질을 태워 훈연하는 과정임.

밑반찬이 잘나오는 집. 번행초(섬이나 바닷가에 주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복수, 흉부의 병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짐), 양하(독특한 향이 나는 채소로 특유의 매운맛으로 입맛을 돋우어 줌) 등등의 나물이 일품이라고 함.

훈연을 했지만 다른 가게와 달리 향이 은은하다고...


대표메뉴

제주 흑돼지 목오겹살 18,000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정의현로 74



순천 형제정육식당


이 집 대박이라고 ㅋㅋㅋㅋ 유순덕 명인의 꽃처럼 피어난다는 칼집삼겹살 그리고 직접 구워주심.

사장님이 직접 알려주는 맛있게 먹는 비법 상추, 쌈무, 참기름 + 콩가루 + 꽃삼겹, 생마늘은 취향대로, 파채

삼겹살에 칼집이 많이 들어가서 식감이 색다르다고 함. 정말 고기 굽는 기술이 끝내준다고 합니다.

상추 위로 미리 비벼 놓은 밥을 볶는 볶음밥도 특징. 거의 가위로 볶는다고 ㅋㅋㅋㅋㅋㅋ


대표 메뉴

아주 특별한 삼겹살 12,000원

한우 암소 꽃등심 20,000원


주소 전남 순천시 황전면 괴목리 41-1



종로 남도식당


60년 전통 연탄 직화 고추장삼겹살 가게. 오후 2시~4시는 연탄불 가는 시간이라 장사 안한다고 함.

선지국은 공짜. 고추장 삼겹살에 선짓국이면 소주를 피해갈 수 없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은은한 양념의 고추장 삼겹살은 쌀밥에 쌈을 싸 먹는게 진리, 예의~!!


대표메뉴

연탄삼겹살 12,000원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길 42



창원 석양겨울이야기


바닷가 석양을 보며 구워먹는 D.I.Y 삼겹살 집~!!!

큰 철판과 소나무와 같이 초벌구이한 삼겹살과 배추김치만 주는 집으로 장 보고 가야됨 ㅋㅋㅋㅋ 먹고 싶은거 사서 MT 가는 느낌.

사장님이 초벌한 고기를 사온 재료와 철판에서 불쇼와 함께 볶아 줌 ㅋㅋㅋㅋㅋ

이 가게의 단점은 찜질방 온것처럼 덥다고 -_-ㅋ


방송에서 백주부는 철판에 숙주, 부추, 삼겹살, 우동사리, 달걀 볶아서 철판볶음우동을 만들어 먹음 ㅋㅋㅋㅋㅋ

딱 백주부 스타일 멋짐 폭발 ㅋㅋㅋㅋ


대표메뉴

삼겹살 3,4인 30,000원

새우, 조개 3,4인 30,000원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1393 석양레스토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