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20181001 한국 국대 벤투호 2기 우루과이 파나마 전 선발 명단 발표

by 뱀선생 2018. 10. 1.
반응형

[뱀선생] 20181001 한국 국대 벤투호 2기 우루과이 파나마 전 선발 명단 발표


2018년 10월 1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벤투호 2기 우루과이 파나마 친선경기 선발 명단 발표.


저번 칠레전 이후 10월 A매치 소집은 벤투 감독 100% 픽이라고 말했었는데

이번 벤투호 2기에서 눈에 띄이는건 결국 지동원 아웃 석현준 픽 ㅋ

거기에 장현수는 정말 실력은 있는 선수인듯 또 실수했지만 이번에도 살아남으며 픽.

결정적인 실수만 안보이면 좋겠는데 뭐 그 정도 경지에 이르면 유럽 리그 진출하겠지? ㅋ

월드컵 4연속 감독들에게 선택받은 선수 ㅎㄷㄷ;;;


10월 A매치 친선 경기 일정

1경기 :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 vs 우루과이

2경기 : 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vs 파나마


감독 파울루 벤투


공격수 소집 명단

이재성 홀슈타인킬

손흥민 토트넘

문선민 인천

황희찬 함부르크

석현준 스타드드랭스

황의조 감바오사카


미드필더 소집 명단

황인범 대전

기성용 뉴캐슬

정우영 알사드

구자철 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 알두하일

이진현 포항

이승우 베로나


수비수 소집 명단

김영권 광저우

정승현 가시마

장현수 FC도쿄

김민재 전북

이용 전북

박지수 경남

김문환 부산

홍철 수원삼성

박주호 울산


골키퍼 소집 명단

김승규 빗셀고베

김진현 오사카

조현우 대구



10월 A매치 명단관련 벤투감독 일문일답 인터뷰 내용


-석현준 발탁 배경

지난 소집 때 2명(황의조, 지동원)의 공격수를 뽑았다. 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뽑았다. 하지만 당시 뽑혔던 지동원이 이번에 빠졌다. 이를 대비해 석현준을 뽑았다. 석현준은 대표팀 경험도 있고, 포르투갈, 프랑스 등 유럽에서도 뛰고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선수 변화가 별로 없는데

한 팀으로서 정체성을 가져야 한다. 지난 2경기에서 만족스러웠다.


-지난 9월 A매치 느낀 점

아주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줬다. 열망과 간절함을 봤다. 기술적으로 단기간에 끌어올리는 것은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 쉽지 않은 일이다. 아시안컵 전에 시간이 더 주어질 것이다. 이 시간을 활용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최초로 발탁한 박지수, 이진현 발탁 배경

우리가 만들려는 팀에 적합하다고 판단해서 발탁했다. 박지수는 중앙 수비수로서 우리가 관찰하는 동안에 자신의 모습을 잘 보여줬다. 기술력도 좋다. 이진현은 클럽에서 큰 역할을 맡지는 않았지만, 지난 2017 20세 이하 월드컵과 2018 아시안게임에서의 모습을 보고 뽑았다.


-이강인, 정우영, 백승호 등을 염두해뒀는지


3명의 선수들 모두 좋은 선수들이다. 잘 지켜보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1월에 아시안컵을 대비하고 있다. 지금 시점에서는 더 중요한 선수들이 있다. 이 단계에서는 이번에 소집한 25명의 선수들을 뽑는 게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젊은 선수들은 꾸준히 지켜보고 있다.


-박주호 발탁 배경


부상 복귀한지 얼마 안 된 것을 알고 있다. 여러 대회를 통해 봤듯이 기술적으로 뛰어나다. 여러 포지션을 뛸 수 있다. 레프트백 2명을 뽑는데 새로운 선수를 보고 싶었다.


-장현수 발탁 배경, 박지수(중앙수비수) 발탁과 관련이 있는지


박지수 발탁은 장현수와 관계없다. 모든 지도자들이 알듯이 모든 선수들은 경기 중에 실수를 할 수 있다. 나는 한 번의 실수로 선수들을 평가하지 않는다. 여러 모습을 모두 지켜본다. 장현수는 지난 9월 2경기에서 아주 잘했다고 생각한다. 실수를 하긴 했지만 크게 잘못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세계적인 강팀 우루과이를 상대하는 소감


우루과이는 정말 강팀이다. 칠레전과 마찬가지로 우리만의 플레이를 하도록 준비하겠다. 어려움이 있겠지만 할 수 있다.


-이번 대표팀 명단 상당수를 1월 아시안컵에서 볼 수 있는지


아직은 시간이 조금 있다. 경기를 분석하고 11월에 2경기도 분석해야 한다. 앞으로 6경기를 분석해야 한다. 당연히 이 경기들을 지켜보고 아시안컵 명단을 선발하겠다.


-9월에 이어 황인범-김문환 발탁 배경


두 선수는 지난 9월 소집이 첫 소집이었다. 2018 아시안게임을 잘 치렀고, 9월 A매치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줬다. 소속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1298207268

https://m.sports.naver.com/kfootball/news/read.nhn?oid=413&aid=000007243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