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앨범 리뷰

뱀선생 싸이(psy) 칠집싸이다 앨범 감상평(리뷰)

by 뱀선생 2015. 12. 1.
반응형

드디어 나온 싸이(psy)의 정규 7집 앨범인 칠집싸이다가 발매됐습니다.

나팔바지, daddy  더블 타이틀 곡으로 뮤직비디오까지 공개됨.


음 간단한 소감, 감상평으로는 말 그대로 싸이스러운 댄스음악으로 꽉차있습니다.

신나고 흥겨운 노래를 듣고 싶은 날이 있을때 종종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 김창렬 무슨 사건 기사가 많던데 같은 dj.doc 멤버인 이하늘의 뽕댄스본좌스러운 음악을 듣고 싶었는데

이 칠집싸이다가 딱 그런 느낌 ㅋㅋㅋㅋ dj.doc 앨범도 오랜만에 나왔으면 좋겠음.


피쳐링으로 범벅인 앨범. 과연 미쿡물 먹은 빌보드 스타답다 ㅋㅋㅋㅋ

그 쪽 동네는 몸값이 비싸 한번 앨범을 만들면 무조건 띄워야되니까 유명인 피쳐링 같은게 많이 들어가는것 같은데

이번 싸이앨범도 그러네요.

자이언티, 씨엘, 시아준수, 블랙 아이드 피스의 윌 아이 엠, 전인권, 개코, 에드 시런까지 ㅋㅋㅋㅋㅋ

무슨 가요계 선후배에서 해외 팝 스타까지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거장과 요즘 주류 가수들의 조합을 좋아하는데 이번엔 전인권 님 굿굿.

기타 문제들 빼고 목소리의 유니크함으로 깔 수 없는 분이라고 생각함.

그런데 가사 메세지는 좋지만 이번 노래와의 조합은 글쎄요? 한번 들었을때는 썩 어울린다는 느낌이 안들었음

문득 최백호 님은 아이유외에 또 다시 안하시려나)


미친 대디가 무슨 감동적인 노래인줄 알았는데 아빠한테 받은 몸매로 여자를 꼬신다는 내용이네 ㅋㅋㅋㅋㅋㅋ

진짜 정신나갔다 ㅋㅋㅋㅋㅋㅋ 뒷통수잼;;;(뮤비 안무, 댄스를 보면 인도 발리우드 영화에서 차용한 느낌 ㅋㅋㅋ)

에드시런 피쳐링이라길래 새로운 노래인줄 알았는데 저번 포스팅했던 X(멀티플라이, 2014) 앨범에 있던 sing을 다시 리믹스 편곡한 곡이네... 신곡인줄 알았는데 아쉽네.



YG 공식 홈페이지 트랙 소개



1. 댄스쟈키 (추천)

일렉트로닉 베이스를 주축으로 독특한 섹소폰 사운드와 DJ를 "디스크쟈키"가 아닌 "댄스쟈키"로 풀어낸 후렴구가 귀에 오래도록 맴돈다. 14개의 한글 자음을 라임에 맞춰 풀어쓴 센스 넘치는 가사가 곡에 재미를 더해준다. 

2. I Remember You ft. Zion.T

80년대 레트로 신스 사운드와 드럼 비트를 주축으로최근 가장 핫한 알앤비 소울 뮤지션 Zion.T가 피쳐링에 참여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그때 그 시절에 그사람과 함께 들었던 그노래를 다시 들으며, 순수했던 그 사랑을 떠올리는 서정적인 가사다.

3. 나팔바지 (TITLE) + 유튜브 뮤직비디오


펑키한 기타 리프에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더해져, 절로 춤추고 싶게 만드는 신나는 펑키댄스곡이다. 후렴부분의 "나팔바지" 후크와 어우러지는 브라스 섹션이 인상적이며 라임을 맞춘 센스있고 유머러스한 가사가 노래에재미를 더하는 곡이다. 

4. DADDY ft. CL of 2NE1 (TITLE) + 유튜브 뮤직비디오 (추천)


알려진 바와 같이 상당히 오랜 시간 여러번의 편곡 작업을 거쳐 곡의 퀄리티를 최상으로 높였으며, 강렬하고 독특한 신스사운드가 주축이 된 빠른템포의 EDM이다. 유쾌하고 강렬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며, 상남자의 이미지를 강조한 싸이 특유의재치있는 후크 가사와 랩이 인상적이다. 

5. Dream ft. XIA of JYJ

분위기 있는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로 시작되며 일렉 기타가 적절히 가미된 미디엄 템포곡이다. 청아하지만 슬픈 보이스의 XIA가 피쳐링에 참여해 완성도 있는 곡을 선사한다. 가까이 있는 것들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 그리고 인생은 어쩌면 긴 꿈일지도 모른다는 가사를 담았다. 

6. ROCKnROLLbaby ft. will.i.am (추천)

강렬한 비트와 독특한 신스사운드가 돋보이는 EDM이다. 세계적인 가수 WILL I AM이 피쳐링에 참여해, 각자의 모국어로 직설적인 가사를 쉴새없이 내뱉는 다이나믹한 곡이다. 

7. 좋은날이 올거야 ft. 전인권

트랩비트에 발라드 코드의 독특한 신스 사운드를 사용한 몽환적인 느낌의 미디엄 팝 곡이다. 락의 전설 가수 전인권이 피쳐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아무리 힘들어도 좋은 날이 올거라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8. 아저씨SWAG ft. 개코 of Dynamic Duo (1절만 추천. 어째 2절은 질림 ㅋㅋㅋ)

펑키한 기타 리프와 브라스 그리고 락 기타가 혼합된 신나는 팝곡이다. 원조 힙합 강자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가 피쳐링에 참여했으며 흐르는 세월에 떠밀려 몸도 마음도 예전 같지 않은 아저씨의 아저씨같은 현실을 담아낸 곡이다.

9. SING (PSY mix) with Ed Sheeran

서로에게 팬이자 동료로서 닮은 부분이 많은 Ed Sheeran의 곡 "SING"을 리믹스했다. 원곡의 후렴 멜로디를 차용, Trap 비트로 재해석한 곡이다. Ed Sheeran이 싸이와 함께한 파티 에피소드를 뮤직비디오에 담았고, 이번엔 싸이가 리믹스로써 답하는 곡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