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초보 도적 스타트 덱 가이드 - 기본덱, 1000가루 덱, 졸업덱 등등

by 뱀선생 2015. 10. 27.
반응형

하스스톤 사제 영웅인 발리라 생귀나르.

도적라는 직업답게 영웅능력은 2마나에 1/2 단검을 장착합니다.

무기는 내 영웅의 피를 깍아서 상대 하수인을 제거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내 하수인의 생명력 보존) 또 1/2라는 스텟은 1데미지를 두번 때릴 수 있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두번째 확장팩인 대 마상시합 이후 주술사와 함께 최약체를 달리는 직업이라는게...

하지만 졸업덱에 소개한 아잇이 님의 말에 의하면 요즘은 도적이 할만하다고 합니다.

Sheng Wang이라는 하스스톤 코칭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 만든 초보자용 가이드 덱을 정리해 봤습니다.

일단 무료덱으로 하스스톤 도적덱을 시작해보시고 재미있으시면 모험모드인 낙스라마스와 검은 바위산을 지르세요 ㅋ


1. 초보 도적 기본 무료덱

2. 초보 도적 낙스라마스 0가루 덱

3. 초보 도적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4. 초보 도적 1000가루 약식 기계 도적 덱

5. 초보 도적 1300가루 약식 템포 도적 덱

6. 하스스톤 도적 졸업덱 - 아잇이 님의 아시아 서버 전설 5위인 기름 도적 덱



1. 초보 도적 기본 무료덱




하스스톤 초보 도적을 위한 스타트 덱.

기본카드를 이용한 무료덱입니다. 하지만 적력 질주를 얻기위해 도적 레벨 10이 필요합니다.

초반 룰을 익히고 퀘스트(보상 골드 및 카드팩)도 깰 겸 여관 주인(인공지능 컴퓨터)와 레벨 노가다를 합시다 ㅋ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 : 동전이 있는 후공이라면 4마나 하수인까지 노려보는것도 가능합니다.

0 마나 : 기습

1 마나 : 맹독

2 마나 : 산성 늡수액괴물, 붉은늪지랩터

3 마나 : 무쇠가죽 불곰, 무너진 태양 성직자

4 마나 : 서리바람 설인, 센진 방패대가


전체적인 전략은 빠른 템포로 공격적인 운영을 합시다. 초반 장악을 위해 멀리건(시작 손패 결정)이 중요합니다. 기습이나 맹독으로 상대 하수인을 끊어줘 2,3코 하수인이 필드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4마나 하수인인 서리바람 설인이 어떤 상황에서 등판하느냐가 승패를 결정지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후반에는 상대방의 고급카드를 혼절시키기와 암살을 통해 제거하고 손패가 부족한 경우 전력 질주를 통해 보충합시다. 6코 돌주먹 오우거 하수인과 암살자의 검 + 맹독 조합을 통해 마무리를 지어야 합니다.

유일한 광역기인 3코 칼날 부채를 어떤 상황에서 쓰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얼마나 상대 카드를 뽑아 먹느냐가 핵심. 코볼트 흙점쟁이 같은 주문 공격력 버프 하수인을 이용해 광역 딜을 강화합시다.


추천 콤보

2코 코볼트 흙점쟁이 or 4코 오우거 마법사 + 0코 기습 : 주문 공격력 +1 하수인을 통해 기습으로 3데미지를 줍시다 ㅋ

2코 코볼트 흙점쟁이 or 4코 오우거 마법사 + 3코 칼날 부채 : 부족한 광역딜을 콤보를 통해 보충합시다. 드로우까지 개꿀



2. 초보 도적 낙스라마스 0가루 덱




하스스톤 초보 도적을 위한 낙스라마스 0가루 덱.

첫번째 모험모드인 낙스라마스까지 추가된 덱. 3,500골드 결제는 효율이 떨어져 25,000원 현금 결제를 추천합니다.

지르시고 훨씬 강력한 낙스 카드를 만끽하세요. 요즘도 많이 쓰이는 훌륭한 성능의 카드들이 포함되있습니다.


멀리건(초반 손패 결정) : 동전이 있는 후공일 경우 4마나 하수인까지도 가능합니다.

0 마나 : 기습

1 마나 : 맹독, 간식용 좀비

2 마나 : 산성 늪수액괴물, 유령 들린 거미, 혼절시키기(상대가 드루이드일 경우)

3 마나 : 낙스라마스의 망령, 무너진 태양 성직자

4 마나 :  서리바람 설인, 센진 방패대가


전반적으로 1번 무료 도적덱과 비슷하게 운영하면 됩니다. 다만 결제한 만큼 훨씬 도움이 되는 낙스라마스 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첫턴 깡패 1코 간식용 좀비 2/3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초반 필드 교환에 우위에 섭시다.

2코 유령 들린 거미의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써보세요. 적어도 상대는 두번 이상의 공격을 해야 완전한 정리가 가능합니다.

5코 유령 기사는 4/6의 괜찮은 스텟에 주문 면역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상대방 입장에선 골칫거리 입니다 ㅋㅋㅋ

5코 전설카드 로데브는 5/5의 스텟에 다음 턴 주문 비용 증가로 깽판을 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광역기 타이밍을 한턴 더 늦춰줍니다. 상대방의 킬각 방지나 내 하수인을 살려 다음턴 킬각을 볼 때 사용하세요.

8코 전설카드 켈투자드를 통해 필드를 확실히 굳히기를 할 수 있습니다. 6/8 스텟과 부활 기능을 지닌 켈투자드를 제거하기전까지는 내 필드 청소를 할 수 없습니다 ㅋㅋㅋ



3. 초보 도적 검은바위 산 0가루덱




하스스톤 초보 도적을 위한 검은바위 산 0가루 덱.

두번째 모험모드인 검은바위 산이 추가된 덱. 이번에도 역시 25,000원 현금 결제를 추천합니다. (총 5만냥)

하지만 검은바위 산 도적 전용카드의 성능은 별로라는 전반적인 평가가 있습니다.


멀리건(초반 손패 결정) : 동전이 있는 후공일 경우 4마나 하수인까지도 가능합니다.

0 마나 : 기습

1 마나 : 맹독, 간식용 좀비

2 마나 : 산성 늪수액괴물, 유령 들린 거미, 혼절시키기(상대가 드루이드일 경우)

3 마나 : 낙스라마스의 망령, 무너진 태양 성직자

4 마나 :  서리바람 설인, 센진 방패대가


전반적인 전략은 2번 낙스라마스 0가루 덱과 비슷합니다. 추가된 하수인은 4코 굶주린 용과 5코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입니다. 굶주린 용은 호불호가 나뉘는 카드입니다. 4코 5/6의 뛰어난 스텟을 가지고 있지만 상대방 필드에 랜덤 1코 하수인이 소환됩니다. 하지만 무기를 자주쓰는 도적 직업이라면 생각보다 손해를 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코 유령기사를 교체한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도발과 죽메를 통한 안정적인 성능과 켈투자드와의 시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초보 도적 1000가루 약식 기계 도적 덱




하스스톤 초보 도적을 위한 1000가루 약식 기계 도적 덱.

첫번째 확장팩인 고블린 대 노움(고대놈) 카드까지 들어가고 1000가루를 써서 만들 수 있는 덱입니다.

(카드 가루 : 기본 카드외에 카드팩에서 얻은 필요없는 카드나 중복 카드를 분해하면 가루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멀리건(초반 손패 결정)

0 마나 : 기습

1 마나 : 톱니장인, 맹독

2 마나 : 안녕로봇, 기계소환로봇

3 마나 : SI7 요원 (단, 동전이 있는 후공일 경우)


전체적인 전략은 기계 시너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최대한 빨리 필드를 장악하고 상대방의 하수인은 주문, 제압기를 통해 짤라주는것이 목표인 미드레인지 덱입니다. 핵심 키 카드는 기계 하수인의 비용을 1씩 줄여주는 기계소환로봇~!!! 생명력도 3이라도 제거하기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초반에는 톱니장인과 기계소환로봇을 이용해 빠른 필드 장악

중반에는 기계소환로봇이 불러오는 빠른 기계설인이나 4코 존엄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그리고 강철 사부의 매턴 버프!!!

후반에는 필드를 장악한 기계하수인 + 켈투자드와 절개를 통해 상대방 명치를 터뜨립시다.


추천 콤보

1코 톱니장인, 2코 기계소환로봇, 3코 강철 사부 + 기계 하수인 : 기계덱인만큼 기계 시너지를 폭발시킵시다~!!!

2코 절개 연계 콤보 : 도적은 연계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전 카드를 사용했다면 연계 콤보 효과가 발동합니다.

3코 SI7 요원 연계 콤보 : 연계라는 부담이 있지만 2데미지 성능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켈투자드 +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 : 켈투자드의 부활 효과를 이용해 죽메 효과를 2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5. 초보 도적 1300가루 약식 템포 도적 덱




하스스톤 초보 도적을 위한 1300가루 약식 템포 도적 덱.

두번째 확장팩인 대 마상시합 카드는 추가되지 않았지만 1300가루를 통해 만들 수 있는 덱입니다.

(카드 가루 : 기본 카드외에 카드팩에서 얻은 필요없는 카드나 중복 카드를 분해하면 가루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멀리건(초반 손패 결정)

0 마나 : 기습

1 마나 : 은빛십자군 종자, 맹독

2 마나 : 단검 곡예사, 유령 들린 거미

3 마나 : SI7 요원 (단, 동전이 있는 후공일 경우나 기습이 있는 경우), 허수아비골렘


4번 1000가루 기계도적 덱과 다르게 1300가루 약식 도적덱은 저마나 주문과 전투의 함성을 가진 하수인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필드 장악하는 덱입니다. 게임 후반부까지 잘 풀렸다면 절개를 통해 킬각을 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요즘 도적이 주술사와 함꼐 폭망인 도적이라는 점이네요... 주수리와 함께 돚거는 별로 안쎕니다 ㅜㅜ, 그나마 살아 있는건 땜장이 뽀족칼 기름 카드를 쓰는 기름 도적 정도

전반적으로 약체인 이유는 손놈전사, 성기사 처럼 무기 쓰는 직업때문에 무기 카운터 카드를 쓰는 덱이 많다는 점과 연계를 써야하는 콤보덱이기 때문에 명치덱에 취약하다는 점 때문인것 같습니다.)






6. 하스스톤 도적 졸업덱 - 아잇이 님의 아시아 서버 전설 5위인 기름 도적 덱




하스스톤 아시아 서버 전설 5위인 아잇이 님의 기름도적 덱입니다.

졸업덱을 목표로 해보시라는 의미로 전설덱을 올립니다 -_-ㅋ

아잇이 님의 말에 의하면 손님전사의 너프로 무기 카운터를 치는 존스가 빠지는 추세라 상당히 할만해 진 것 같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급부상하는 미드기사를 잘 잡는다고 함.


두번째 확장팩인 대 마상시합이 나온 이후 주술사와 함께 최약체 직업인 도적 발리라 생귀나르인데요

아잇이 님의 말에 따르면 최근 손님전사의 너프이후 상당히 할만해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무기 쓰는 직업의 대표자인 도적을 한번 연구해 역경을 뚫어보시는게 어떨까요? ㅋ

(주술사는 언제 탈출하려나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