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먹거리(편의점+배달)

[뱀선생] 편털 해장 편 - 포도젤리주, 볼빨간사천라면, 헛개죽 레시피

by 뱀선생 2017. 3. 28.
반응형

[뱀선생] 편의점을털어라 해장 편 - 포도젤리주, 볼빨간사천라면, 헛계죽, 숙취배나줘버렸멘


tvN 월요일 예능 편의점을 털어라 3회 20170327

이번주 편털 게스트는 이수경, 조혜정, 매드타운 조타


편의점 음식 주제는 술 먹고 다음날 해장 편털식 ㅋ


편의점 핫한 신상품으로 끌레도르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해장한다는 조혜정.

개신기하다고 갑자기 한개씩 때리고 방송 하겠다고 개판됨.

놀이동산에서 파는 맛, 이수경은 냉동실 한칸은 이걸로 채운다나? ㅋ


2017/03/14 - [요리 레시피 + 맛집/먹거리(편의점+배달)] - [뱀선생] 편의점을 털어라 1회 레시피 - 곰탕누들, 단짠아이스크림, 딸기밀푀유

2017/03/21 - [요리 레시피 + 맛집/먹거리(편의점+배달)] - [뱀선생] 편의점을털어라 2회 - 젤리주, 편의점훠궈, 곱창전골 레시피


편의점을 털어라 - 포도 젤리주 레시피


ㅋㅋㅋㅋ 지난주 곰돌이 젤리주가 대박났다고 하면서

이번엔 마이구미 포도맛 젤리로 담구는 포도주 느낌의 젤리주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잔을 와인처럼 흔들게 되는 향부터 대박이라고 

안주와 술을 한방에 포도 젤리주~~~


1. 마이구미 포도맛 젤리와 소주를 준비한다.

2. 큰 통이나 병에 마이구미 젤리와 소주를 넣어 포도 젤리주를 담근다~


아재들이 모여서 그런지 곰돌이(하리보) 젤리주 보다 이게 더 맛있다는 평가.



편의점을 털어라 - 조혜정 볼빨간 사천라면 레시피


연극을 하면서 잦은 술자리가 많았는데 본인은 다음날 해장음식으로 맵고 빨간 국물이 땡겼다나?

그래서 편의점 재료로 만들 수 있는 토마토 짬뽕 라면 ㅋ


1. 불맛 진한 짬뽕 라면을 준비.

(방송에서는 GS25 편의점의 YouUs 위대한 불짬뽕 컵라면을 사용함)


2. 팬에 식용유 + 라면 스프 + 고춧가루 를 넣고 볶아서 고추기름을 만들어준다.


3. 고추기름이 나오면 거기에 다진 마늘 1스푼도 넣고 잘 볶아준다.


4. 토마토 주스 한병과 물 한컵을 넣고 라면 물 양을 맞춘다.

(방송에서는 중간 사이즈 토마토 주스를 썼는데 그냥 토마토주스와 물을 섞어 농도를 잡는것 같음)


5. 토마토 주스가 끓기 시작하면 면과 건더기 수프을 넣는다.


6. 매콤한게 좋으면 청양고추를 넣어준다.

(방송에서는 3개나 넣었음 -_-;;;)


7. 면이 풀어질 때까지 끓여주다가 마무리로 불짬뽕 조미유를 넣어주면 볼빨간 사천라면 완성~


짬뽕보다는 토마토 스파게티에 더 가깝고 달달한데 매콤한 중독성 강한 맛이라는 평가.

청양고추만 빼면 아이들도 좋아할 맛이라고 함. 

토마토 주스와 짬뽕 라면의 환상 콤보 밥 비벼먹고 피자 만들어 먹고 싶다는 맛~



편의점을 털어라 - 이수경 속 편한 치즈라테


카페를 운영해 봤다는 이수경의 간편하면서도 속 편한 치즈라떼~ 목장아가씨 요리 ㅋㅋㅋㅋ


1. 우유와 크림치즈, 꿀을 준비하면 끝~ 초간단!!!


2. 냄비에 우유를 부어 끓인다.


3. 우유가 끓으면 취향대로 꿀을 넣는다.

(달달한거 좋아하면 많이 때려넣으라고 ㅋㅋㅋㅋ)


4. 치즈를 떠먹어야되서 크림치즈는 한 스푼씩 떠서 퐁당퐁당 넣어주는게 포인트

(대충 수제비 느낌? 스프 위의 빵조각으로 생각하면 될듯 ㅋㅋㅋㅋㅋ)


5. 생각보다 치즈를 많이 넣어주면 완성~ ㅋ


아기 분유 or 야채 수프 느낌? 추억의 옛날 자판기 우유와 싱크로율 99%? ㅋㅋㅋㅋ

신 맛의 치즈보다는 고소한 맛의 치즈가 어울릴것 같다고 함.



편의점을 털어라 - 조타 무알콜 흑맥주


술을 술로 해장한다고 무알코올 흑맥주?


1. 무알콜 진저 비어, 아메리카노 커피, 야관문 음료를 준비한다.


2. 얼음잔에 블랙커피를 절반 정도 콸콸 부어준다.


3. 야관문 음료를 1/4 정도 은글슬쩍 넣는다.


4. 진저 비어(생강 에이드 탄산수)를 마지막 넣어주면 무알콜 흑맥주 완성~


보리 콜라 맥콜 느낌? 끝맛에 생강이 올라오는데 건강한 한방 음료 느낌?

술 먹은 다음날 간단하게 수분, 영양을 보충하기 딱이라고 ㅋ



편의점을 털어라 - 토니안의 <헛.계.죽> 레시피


토니안의 헛개수로 끓인 초간단 닭가슴살 죽 ㅋㅋㅋㅋ


재료 총 가격: 6,850원

헛개수(1,500원), 닭 가슴살(3,200원), 도시락 김(600원), 햇반(1,550원)

 

레시피:

1. 냄비에 헛개수 1병, 닭 가슴살 캔 1개를 기름까지 모두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어오르면 햇반을 넣어 저어가며 끓여준다.

(tip, 밥을 처음부터 넣고 끓이면 떡이 되어 식감이 안 좋다. 가슴살과 물을 먼저 끓이고 닭국물이 우러나면 이때 햇반을 넣어 푹 끓여주는 것이 죽의 식감을 좋게 해 준다.)


3. 그릇에 담아내 부순 김과 (데코용 보크라이스 소량)을 올려주면 완성!


술 먹고 다음날 자극적인 맛은 싫고 공허함을 채우고 싶을때 적합한 맛이라고 ㅋㅋㅋㅋ

향은 약간 한방 느낌? 건강한 느낌이 나는 약간 초간단 삼계탕 닭죽 느낌~!

20대 보다는 아재 취향이라고 함.



편의점을 털어라 - 슬리피의 <숙취배나줘버렸멘~> 레시피


물냉면 블로그까지 운영한다는 슬리피의 배 맛 둥지냉면 ㅋㅋㅋㅋㅋ


재료 총 가격: 5,900원

갈아 만든 배(800원), 탱크보이(1,000원), 꼬마김치(1,000원), 둥지냉면(1,500원), 반숙란(1,600원)

 

레시피:


1. 끓는 물에 면을 넣어 삶아준다. 


2. 갈아 만든 배에 식초 1T, 겨자 1t, 소금 1/2t, 생수 1/2컵을 넣어 잘 섞어준다.


3. 면은 익으면 건져 찬물에 헹군 뒤 또아리를 만들어 그릇에 담는다. 


4. 계란은 반으로 자르고 오이는채썰고 탱크보이는 포장을 잘라 내용물을꺼내 놓는다.


5. 그릇에 탱크보이를 넣고 면 위에는 채 썬 오이, 꼬마김치(생김치), 계란을 올리고 만들어놓은 갈아 만든 배 육수를 넣는다.


6. 깨 뿌려 완성.


게스트로 표정을 숨길 수 없는 한입먹고 젓가락을 놓는 맛 ㅋㅋㅋㅋㅋㅋ

평소 잘 먹고 많이 먹는 조혜정이 못 먹겠다고 "이건 아니야" 말하는 맛이라고 ㅋ

배 음료에 면이 담궈져 있는데 김치의 맛이 역하다고 tvN 2년 정지시킬 맛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음료가 너무 달아서 빼고 배 아이스크림만 올리라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