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3 김치 편 레시피 - 고깃집 김치볶음밥, 김치짜글이

by 뱀선생 2017. 3. 1.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3 김치 편 레시피 - 고깃집 김치볶음밥, 김치짜글이, 김치볶음우동, 찌개용 만능맛간장


tvN 집밥 백선생 3 3회 20170228 김치 편.

이번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김치. 

원래는 달걀 하려다가 비싸서 나중에 안정될때 한다고 함 ㅋㅋㅋㅋ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3 주제는 국민식재료 콩나물.)


1. 고기집 김치볶음밥 만드는 방법

2. 김치볶음우동 만드는 방법

3. 찌개용 만능맛간장 만드는 방법

4. 김치짜글이 만드는 방법



백종원 고깃집 베이컨 김치볶음밥 레시피


집에서 즐기는 고깃집 김치볶음밥 ㅋㅋㅋㅋ



1. 베이컨과 대파(간고기 or 소세지 가능)를 작게 썰어준다.

(먹었을때 뭐가 넣었는지 모르게 하는게 사기팁이라고 ㅋㅋㅋㅋ)


2. 김치의 양은 밥의 절반을 준비해 볼에 넣어 가위로 잘라준다.


3. 팬에 다진 대파 반컵에 식용유 4숟갈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낸다.

(기름이 나오는 베이컨을 써서 식용유를 적게 넣는다고 함)


4. 파의 숨이 숨으면 베이컨 투하해 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달달달 볶는다.


5. 기름이 보글보글 끓을때 간장 4숟갈을 기름에 튀기듯이 눌리듯 볶는다.

 

6. 그 후 김치까지 투하해 볶는다

(색감을 추가하고 싶으면 고춧가루 2숟갈 추가)


7. 불을 끄고 밥을 넣고 잘 비벼준다.


8. 비빈 밥을 다시 불을 켜 볶다가 팬에서 꺼내준다.


9. 달걀 3개를 깨서 달걀물을 푼다.


10. 다시 팬 중앙에 김치볶음밥을 넣고 주위에 계란물을 풀어준뒤 모짜렐라치즈를 달걀 위로 쫙 뿌려준다


11. 약불에 뚜껑을 잠시 덮었다가 열어주면 고깃집 김치볶음밥 완성~ ㅋ


계란과 치즈맛이 김치볶음밥의 맛을 올려줘 양식 느낌이 난다고 ㅋㅋㅋㅋ



백종원 김치볶음우동 레시피


김치요리, 어디까지 먹어봤니? 초간단 일품요리 김치볶음우동 ㅋ


1. 베이컨과 대파(간고기 or 소세지 가능)를 작게 썰어준다.

(먹었을때 뭐가 넣었는지 모르게 하는게 사기팁이라고 ㅋㅋㅋㅋ)


2. 김치의 양은 밥의 절반을 준비해 볼에 넣어 가위로 잘라준다.


3. 팬에 다진 대파 반컵에 식용유 4숟갈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낸다.

(기름이 나오는 베이컨을 써서 식용유를 적게 넣는다고 함)


4. 파의 숨이 숨으면 베이컨 투하해 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달달달 볶는다.


5. 기름이 보글보글 끓을때 간장 4숟갈을 기름에 튀기듯이 눌리듯 볶는다.

 

6. 그 후 김치까지 투하해 볶는다

(색감을 추가하고 싶으면 고춧가루 2숟갈 추가)


7. 우동사리면을 넣고 면이 풀릴정도의 물을 넣고 볶아준다.

(팁으로 볶음김치를 옆으로 밀어넣고 우동면을 물에 풀어주면 더 쉽다함.)


8. 우동면이 물을 흡수해 너무 떡이 된다면 중간중간 계속 물을 보충해 윤기가 날 정도로 볶아주는게 핵심

(볶음우동이니까 김치찌개처럼 물이 너무 흥건하면 또 안된다고 함 -_-;;;)


9. 마무리로 참기름 살짝 둘러주고 김가루를 올려주면 완성~


같은 김치볶음을 이용했지만 김치볶음밥과 식감이 달라 완전 다른 요리 같다는 김치볶음우동. 맛은 면이 더 맛있다나? ㅋㅋㅋㅋ



백종원 찌개용 만능맛간장 레시피


1. 국간장, 진간장, 맛술, 대파, 물에 불린 표고버섯, 다시마


2. 팬에 진간장 한컵, 국간장 1컵, 맛술 반컵, 대파를 절반으로 잘르고, 표고 버섯도 잘라서 넣고 끓인다.


3. 끓어오르면 불을 약불로 줄인다.


4. 마지막으로 다시마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 후, 다시마를 빼낸다.


라면 스프 급이라는 찌개용 만능맛간장. 오랫동안 보관시에는 대파 건져주라고 함 ㅋㅋㅋㅋ



백종원 김치짜글이 레시피


한때 인스타 인기 음식이자 저렴한 비용으로 식구들끼리 외식분위기를 낼 수 있는 충청도 음식 메뉴인 김치짜글이 ㅋㅋㅋㅋ

짜글이란? 양념한 돼지고기에 채소를 넉넉히 넣어 자작하게 끓인 찌개

돼지사태 : 국물 요리나 장조림에 많이 쓰이는 돼지의 앞, 뒷다리 정강이 부위


1. 충청도에선 짜글이 고기를 쌈에 싸먹는다고 사태를 두툼하게 깍뚝 썰어 2컵 준비한다.


2. 양파 1개, 대파 3뿌리, 새송이버섯 1개, 간마늘을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한다.


3. 팬에 물 4컵을 넣고 끓인다.


4. 물이 끓으면 돼지사태 두컵 + 간마늘 1숟갈 + 고춧가루 2숟갈 + 고추장 2숟갈 + 양파, 대파, 새송이버섯 투하


5. 찌개용 만능맛간장 2/5컵도 넣어준다.


6. 짜글이가 완성될때쯤 먹기 좋게 자른 김치를 넉넉히 넣고 살짝 끓여주면 김치짜글이 완성~


김치를 넣고 김치찌개맛이 아니라는게 포인트라는 김치짜글이. 힘줄의 쫄깃함을 주는 사태살 굿이라고 함.


김치짜글이 즐기기 

1단계 : 고기를 파에 싸서 한입

2단계 : 쌈 채소에 모두 넣어 쏙~

3단계 : 불린 당면을 넣고 면을 즐긴다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