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뱀선생] 썰전 206회 - 이재명 대선 후보의 주요 정책 3가지

by 뱀선생 2017. 2. 17.
반응형

[뱀선생] 썰전 206회 - 이재명 대선 후보의 주요 정책 3가지


jtbc 목요일 시사예능 썰전 206회 20170217 대선주자 릴레이 썰전 - 이재명 성남 시장 편.


저번 유승민, 문재인 대선 후보에 이어서 썰전이 준비한 기획특집 ㅋㅋㅋ

저 같은 정치알못에게 대선주자들의 주요 대선 공약 중 딱 3가지만 설명과 정리를 해주는 특집임.

이번주는 전투형 노무현이라고도 불린다는 이재명 후보가 출연했음.


2017/02/03 - [예능] - [뱀선생] 썰전 204회 - 유승민 대선 후보 주요 정책 3가지

2017/02/10 - [유머 + 읽을거리] - [뱀선생] 썰전 205회 - 문재인 대선 후보의 주요 정책 3가지


저번 유승민, 문재인 대선 후보와 비교해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약 세가지를 듣고 느낌은 뭔가 기대에 비해 딱히 와닿지 않았음.

워낙 센 발언으로 유명해서 그런가??? 

뭔가 공약에서 임펙트 쎈거 한방은 아니란 느낌 -_-;;;

이게 박근혜 대통령과 비슷한 증세없는 복지 이야기를 해서 그런건지

아님 이재명이니까 더욱더 파격적인 정책을 기대했던건지....

아님 이런 공약이 가능할리가 없다고 생각한건지....

성남 시장하면서 공약 이행률이 엄청 높았다고하니까 정말 할 수 있겠는걸 이야기한건가? ㅋ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건 토지 배당 정책과 노동 환경, 본인이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지 마지막 한마디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이 있을정도인데

임대료 이런게 제어가 힘드니까 아예 토지 세금을 더 내시오 이런 느낌인가 봄 ㅋㅋㅋㅋ


그나저나 전원책 변호사님은 진짜 이재명 대선후보와 안맞는듯

본인이 생각하기에 틀린소리만 한다고 생각하고 완전 삐딱선 ㅋㅋㅋㅋㅋ



[이재명 정책] ①기본소득 지급&국토보유세 신설→지역 경제 활성화


2017 대선주자 이재명 전 대표 정책&공약- 1. 복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국토 보유세 신설 

토지 배당 정책 시행 시 국민 5%만 더 많은 세금을 내 소득재분배 효과 볼 것 

전원책 "재산의 재분배는 굉장히 위험한 발상" 

같은 방식으로 낭비되는 국가 예산도 충분히 조정할 수 있다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기본소득 지급의 재원 28조원을 증세가 아닌 낭비성 예산을 줄여 마련한다는 이재명 시장.

흠 뭔가 박근혜 대통령이 떠오르기도 하지만 성남에서 진짜 본인의 사례를 들어버리니까 신빙성이 있는것 같기도....-_-ㅋ

나라의 도둑놈들만 잡아내면 가능? ㅋㅋㅋㅋㅋ

선진국들이 이미 시행한다는 기본소득을 준다는게 나부터 이게 뭐지?? 라는 생각이드는데 

이게 아직 우리에겐 너무 빠른건지 택도 없는 소리인건지 ㅋㅋㅋㅋ

어쨌거나 한달이 아닌 1년 100만원 지역 상품권이면 개꿀각 ㅋㅋㅋㅋ

(개소리 뻘소리이지만 게이머라서 학창시절 예전에 못사던 게임들이 생각나네. 

된다면 돈 없는 학생들은 엄청 좋겠다. 아 이런식으로 내수를 살린다는건가? ㅋㅋㅋㅋ)



[이재명 정책] ②일자리 창출, 정부는 공정경쟁의 장을 만들어야 한다

2017 대선주자 이재명 전 대표 정책&공약- 2. 경제 

유시민 "노동 시간 단축 = 소득이 줄어들 것" 

실제 노동자들이 받는 초과 근무 수당은 0.8배에 불과하기에 

'법대로' 1.5배를 제대로 지급하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한다면 오히려 추가 근무수당은 더 늘어날 것!

노동 환경을 개선하겠다인데 확실히 돈을 벌기위해 본인이 근로시간을 더 선택한 사람들에게는 반감을 가질 수 있는 정책인듯.
하지만 이런식으로 가야 일자리 창출 부분에서도 공정한 경쟁이 된다는 소리인것 같다.
결국 일자리라는 한정된 자원속에 부모세대가 12시간 근무할거 6시간 / 6시간씩 자식 세대에게 일자리를 나누라는 각 ㅋㅋㅋㅋ
어떻게보면 이게 맞는거 같기도 함. 그러면서 새로운 세대가 들어오고 더 빠른 순환 유도.
이런게 원래 비정규직, 연봉제 계약직의 의도인건가???? 근데 이건 월급을 많이줘야 말이 안나올텐데.... -_-;;;


[이재명 정책] 3. 안보 - 선택적 모병제 도입


아직도 정확히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는데

아마도 부사관, 장교 이외에 일반 병장 군 장병들에서도 수색대 같은 얘들을 월급받는 직업군인으로 뽑는다는 소리인듯???

선택적 모병제의 효과로

1. 모병된 전문병사가 추후 직업군인이 될 경우 훈련 비용 감소

2. 10만 명 규모의 청년 일자리 창출

3. 정예전투요원으로 전투력 상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