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백종원 레시피

[뱀선생] 집밥백선생2 27회 레시피 - 버섯전골, 팽이버섯구이 등등

by 뱀선생 2016. 9. 21.
반응형

[뱀선생] 집밥백선생2 27회 레시피 - 얼큰 버섯전골, 목이버섯숙회, 팽이버섯구이 등등


tvn 집밥 백선생2 27회 160920 버섯 요리 편.

명절요리가 느끼했다면 이번엔 얼큰한 버섯전골 레시피 ㅋ


참고로 다음주 집밥백선생2는 주먹밥 특집.


집밥백선생2 버섯 요리 편

1. 버섯전골 레시피

2. 목이버섯숙회 레시피

3. 목이버섯볶음 레시피

4. 팽이버섯구이 레시피

5. 업그레이드버전 베이컨 팽이버섯구이 레시피



백종원 얼큰 버섯전골 레시피


1. 양송이, 표고, 새송이, 느타리, 팽이 등의 버섯을 크기와 모양을 맞춰 얇게 썬다.

(한입에 여러 버섯이 들어가야 맛이라고 ㅋㅋㅋ)


2. 곁들여 먹을 당근, 양파, 대파도 기럭지를 맞춰서 얇게 썰어준다.


3. 소불고기(or 추석 명절 전)을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


4. 팬에 소불고기 한컵을 넣고 물 두컵을 넣고 끓인다.

(전은 퍼져버리기 때문에 소고기와 달리 전골 막판에 넣어야된다고 함)


5. 국간장 1/5컵, 간마늘 한숟갈, 된장 반숟갈, 고추장 한 숟갈, 고춧가루 3숟갈, 설탕 1숟갈 을 넣고 뭉치지 않게 잘 풀어준다.


6. 간장 1/5컵과 물 두컵을 넣어 간단한 전골 육수를 만들어둔다.


7. 소불고기가 익었다면 접시에 꺼내놓고 버섯을 냄비에 전골 모양으로 깔아 넣는다. 

다시 소불고기는 버섯 위 중앙 쪽에 딱 올려 이쁜 모양을 완성시킨다.

(전골은 고급진 비주얼이 다라고 함 ㅋㅋㅋㅋ 전은 이때 올리라고 함)


8. 넉넉한 국물을 원하면 만들어둔 전골 육수를 부어 끓이라고 함

(육수를 많이 넣으면 버섯이 떠서 모양이 만가진다는 팁)


9. 취향에 따라 우동 사리까지 넣어먹으면 좋다고 하고 부분별 버섯을 즐기라고 ㅋㅋㅋ


전을 넣어서 할 경우 전찌개 맛이 제대로 난다고 함. 칼칼하고 깊은 맛의 매운 버섯전골~


남은 버섯 전골 국물에 볶음밥 만들기

1. 남은 버섯 전골에 밥 + 계란 2 + 참기름을 넣고 볶아준다.

2. 김가루 폭탄을 투하하고 잘 섞어주고 눌려 볶아주면 완성~

완선된 볶음밥에 전골 국물을 조금 넣어 먹으면 더 꿀맛이라는 맛있게 먹는 팁 ㅋㅋㅋㅋ



백종원 목이버섯숙회 레시피


1. 물에 불려 손질한 목이버섯을 끓는 물에 10초 정도 삶는다.


2. 얼음물에 삶은 목이버섯을 식힌다.


3. 간장 4숟갈, 식초 1숟갈, 설탕 반 숟갈을 섞은 후 고추냉이 살짝 넣으면 회간장 완성.


4. 삶은 목이버섯과 회간장이면 끝~

한국에서는 잘 없지만 중국에서는 이렇게 회로 먹는다고 함. 신선한 안주로 좋다고 평가.



백종원 목이버섯볶음 레시피


1. 불린 목이버섯 두 주먹을 준비


2.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주고 많이 넣을수록 맛있다고 함. 왕창 대파를 준비하라는 소리.


3.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낸다.


4. 물 1/3컵, 굴소스 2숟갈, 설탕 반 숟갈 섞은 뒤 전분 1/3숟갈도 넣고 섞는다.


5. 파가 노릇노릇해지면 진간장 한 숟갈을 가장자리에 눌려주며 볶는다.


6. 목이버섯과 소스를 투하하고 식감을 살리기 위해 살짝 볶아주면 완성~

대파와 함께 목이버섯을 즐기라고 ㅋㅋㅋㅋ 중국집 일품 요리 느낌~



백종원 팽이버섯구이 레시피


1. 버터 1/3을 팬에 녹이고 다진마늘 한숟갈을 잘 볶아준다.


2. 마늘이 노릇해지면 소금을 약간 넣는다.


3. 팽이버섯을 마늘버터 위에 가지런히 펼쳐 놓아 약불로 굽는다.


4. 뒤집지 말고 한쪽면을 구워주다가 접시에 옮긴다.


5. 꿀팁으로 팬에 남은 마늘에 쪽파를 좀 더 노릇하게 볶아준뒤 접시위에 올려주면 고소고소~ ㅋ

맥주를 부르는 맛이라는 평가. 볶은 마늘이 신의 한수 ㅋㅋㅋㅋ



백종원 베이컨 팽이버섯구이 레시피


1. 베이컨, 통마늘을 얇게 썰어 팬에 버터 1/3을 넣고 볶아준다.


2. 소금 약간을 넣어 간을 하고 팽이버섯을 넉넉히 넣고 볶아준다.


3. 물기가 생겨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주면 됨.


4. 기호에 따라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


무조건 맛있을 수 밖에 없고 시원한 맥주가 그냥 생각난다고 ㅋㅋㅋㅋ 

영화 보면서 팽이버섯 볶음과 맥주한잔 하시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