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작년에 태풍에 개털렸던 포스코 강남 신세계 침수방지 시설 근황

by 뱀선생 2023. 7. 14.
반응형

작년에 태풍에 개털렸던 포스코 강남 신세계 침수방지 시설 근황

 

 

 

태풍 힌남노가 지나간 대한민국 피해상황

https://snaketeacher.tistory.com/6954

 

태풍 힌남노가 지나간 대한민국 피해상황

태풍 힌남노가 지나간 대한민국 피해상황 # 경주 주차장 침수.. 침수된 사진 동일 주차장임 저 많은 침수차들 다 어쩌누 ㅋㅋㅋㅋㅋㅋㅋㅋ 차 지붕만 보이고 트렁크도 열리고 난리났네 ㅠㅠㅠㅠ

snaketeacher.tistory.com

어제 핫게 갔던 '마산에 설치한 500억짜리 차수벽' 역할 근황

https://snaketeacher.tistory.com/6959

 

어제 핫게 갔던 '마산에 설치한 500억짜리 차수벽' 역할 근황

어제 핫게 갔던 '마산에 설치한 500억짜리 차수벽' 역할 근황 어제 핫게갔던 차수벽 500억 짜리고 저 지역이 예전 매미때 사망자 많이 나온곳이라고함.... (매미때 전국 공식 피해 집계가 사망·실

snaketeacher.tistory.com

 

 

 

 

 

 

 

 

 

 

 

투입 총 인력 12000명

 

휴일없이 작업

 

반년만에

 

성벽 만듬 ㄷㄷ

 

 

ㅊㅊ:락싸

 

 

 

 

 

 

신세계에 물이 안들어오게 그냥 막을 수 있지만.. 그럼 주변에 피해가 크게 갈 수 있기 때문에

 

신세계에서 지하 주차장 공간을 '저류조' 로 바꿀 수 있도록 만들어서 비가 많이 왔을 때 2만톤의 물을 혼자 저장해서 주변 침수피해를 막을 수 있게 만듬. 

 

 

ㅊㅊ ㅇㅍㅋㄹㅇ

 

포스코둥절ㅋㅋ

 

와 갓세계네 진짜...

 

대기업 소상공인 다 살리네

 

지하주차장에 물들어오면 비용부담있을텐데 주변상권까지 생각해서 진행하네 ㅋㅋㅋ

 

저거 빗물 모았다가 뺄 땐 어떻게 뺌 ... ? 조금씩 수문을 열어서??

 

나뚜믄 마른다

 

기후꼬라지보니깐 앞으로 더심할텐데
지금부터 저런시설 한두개씩 만들어놓으면 무조건 뽕뽑는다

 

바이럴인가 어제부터 같은 내용으로 ㅈㄴ 올라오네

 

??? : 신세계....(끄덕찬) 신세계 프로젝트입니돠

 

진짜 강남은 회사들만 빠지면 제일 땅값 쓰레기 될만한 지형이긴 함 저지대라 폭우에 침수되는 게 말이나 되나
사실상 용산쪽이나 공덕 여의도 이런 쪽으로 회사를 좀 옮겨야 한다고 봄

 

ㄹㅇ 노블레스 오블리제

 

사업뺴고 다 잘하는 ㅋㅋ

 

아직도 피해복구 안되서 장사못하는곳도잇더라

 

경영빼고 다잘하는 ceo

 

올바른 기업의 사회공헌

 

대단한 결정이네.... 어느 선까지 결재받은걸까

 

지하주차창으로 에스컬레이터나 엘베 이런거 가지 않나
여기도 차단막 쳐서 여기로는 못들어오게 하려나

 

빡통련들 많네ㅋㅋ

강남신세계를 바이럴한다하질않나
지하주차장에 물 저장한다는 간단한걸 이해못해서 인명피해 운운하질 않나ㅋㅋ

 

SSG므찌다

 

일본처럼 서울도 지하에 존나큰 물탱크 만들어야할듯 이상기후 때문에 예상치 못한 강수량 점점 늘어날텐데

 

뭐가 되든 저거 쓸일이 없었으면

 

기계실 보통 최하층에 있지않남

 

난좀걱정인게 2만톤의 하중을 지하주차장이 버틸수있을까?
물빼는것도 일일텐데

 

돈좀 많이 들었겠네

 

이야 이건 진짜 지역사회를 위한거 같네
저거 한다고 신세계 측이 딱히 이득보는게 없을텐데 손해를 봤으면 봤지

 

잘했네... 한국은 저런 시설도 많이 필요하고 핵 방공호 겸 자연재해 대피할 수 있는 시설을 미리 좀 많이 만들어놔야 할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