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어제 핫게 갔던 '마산에 설치한 500억짜리 차수벽' 역할 근황

by 뱀선생 2022. 9. 6.
반응형

 

 

 

 

어제 핫게 갔던 '마산에 설치한 500억짜리 차수벽' 역할 근황

 

 

 

 

 

 

 

 

 

 

 

 

어제 핫게갔던 차수벽

 

 


500억 짜리고 저 지역이 예전 매미때 사망자 많이 나온곳이라고함....
(매미때 전국 공식 피해 집계가 사망·실종자만 130명, 재산 피해는 4조 2천억여 원)

 

 

 

 

그리고 오늘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초강력 태풍 ‘힌남노’가 6일 오전 경남을 지나갔지만 2003년 태풍 ‘매미’로 막대한 피해를 봤던 마산지역은 우려와 달리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2003년 9월 마산지역은 태풍 매미로 18명이 숨지고 이재민 9200여명, 재산피해 5900억원 등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당시 태풍 상륙시간과 바닷물의 만조시간이 겹치면서 발생한 해일이 해안가 주거지와 상가를 덮치면서 피해가 컸다.

11호 태풍 힌남노도 매미와 경로와 강도도 비슷하고 큰 피해가 우려됐지만 별다른 피해 없이 무사히 지나갔다.

강풍으로 일부 간판과 신호등 등이 부서지긴 했으나 인명피해가 없었고, 재산피해도 크지 않았다.

창원시는 태풍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조성한 마산만 방재언덕과 배수펌프장 등이 피해를 막는데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시는 태풍 매미때 해일을 겪은 후 2018년 마산만에 방재언덕을 조성했다. 방재언덕에는 높이 2m, 너비 10m의 유압식 차수벽 20개도 설치했다.

실제 전날 시는 차수벽을 가동시켜 해일에 대비했다. 고정식으로 설치돼 있던 높이 2m의 강화유리 벽까지 포함해 방재언덕 해안선을 따라 1.2㎞ 거리에 벽을 만들어 해일이 넘어오지 못하도록 했다.

저지대 침수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구항 배수펌프장(2007년 설치)과 서항지구 배수펌프장(2020년 설치)도 태풍이 상륙하기 전부터 가동해 침수를 막았다. 이로 인해 이날 침수로 인한 배수지원 요청은 1건도 없었다.

 

 

그리고 시민들도 철저히 대비하셨다고 함

 

마산지역 주민 1인당 5kg 짜리 모래주머니 30개를 배포해 침수를 대비했다. 지난 3일부터 전날까지 3만여포 정도가 배포됐다.

사전 시설물 점검을 강화하고, 마산지역 해안가 저지대 주민들을 태풍 상륙 전 대피장소로 이동시켰다.

비상 상황에 대비해 시청직원들을 마산지역 주요지점에 배치해 밤새 상황을 살피기도 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6320598?sid=102

 

‘매미’와 비슷했지만 1.2㎞ 차수벽이 마산만 해일 막았다

초강력 태풍 ‘힌남노’가 6일 오전 경남을 지나갔지만 2003년 태풍 ‘매미’로 막대한 피해를 봤던 마산지역은 우려와 달리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 2003년 9월 마산지역은 태풍 매미로 18명

n.news.naver.com

 

 

 

 

 

https://snaketeacher.tistory.com/6804

 

정보 - 이번 폭우도 버텨낸 '그 문' 상세구조

이번 폭우도 버텨낸 '그 문' 상세구조 2011/7 강남 청담빌딩 차수문 시공사 성산엔지니어링 http://sungsandoor.com/boad/bd_photo/13/egoread.php?bd=15&itm=&txt=&Txt_item1=&pg=4&seq=64 주문폭주할..

snaketeacher.tistory.com

 

 

 

 

 

 

ㅊㅊ ㄷㅋ / ㅇㅍㅋㄹㅇ 

 

 

 

 

어제 뉴스 보는데 신기하더라 너무 안 쓰면 막상 작동이 될까 괜히 이런 생각도 들긴 했는데 평소에 잘 점검하겠지?? 아무튼 대비 잘 해놓은 곳들 어제 소개되던데 저렇게 준비하는 거 좋은 듯 이제 태풍도 지진도 대비 빡쎄게 해야할 거 같음 점점 심해질텐데

 

ㄹㅇ마산 이번에 엄청 대비 함 시내곳곳 물 내려가는 곳마다 청소도 다 하고 진짜 엄청 신경썼던데 다행이야 

 

마린시티랑 비교되네

 

차수벽 저렇게 올리는거면 경관 헤친다고 지랄하는 사람들도 할말 없겠네

 

500억이면 진짜 싸게 했다고 해야되나 암튼 잘한듯

 

어제 뉴스보니까 진짜 대비 열심히 하셔서 피해없길 바랬는데 다행이야

행정기관들이 저런곳에 돈쓰는건 언제든 환영!! 

 

오 ㅐ박이다 다른 태풍피해 심한곳도 만들었음 좋겠네

 

소 잃고 외양간이라도 고치는 게 나음ㅇㅇ다음 소는 안 잃었자나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은 이때 쓸 말도 아닌거 같다

 

진짜 바다있는쪽들은 필수로 설치했음 좋겠네ㅜㅜㅜ

 

마린시티쪽도 이렇게 하면안되나?  

 

세금은 이렇게 써야지 힘 합쳐서 대비한 시민분들이랑 공무원분들도 다 고생하셨다

 

잘했다잘했다!!!
궁금한건데 모래주머니는 쌓아두면 침수를 막는거야??? 아니면 뭐가 떠내려와서 부딪히는 걸 막는 역활을 하는거야???

 

500억 값어치잘했다 다른지역도 참고하면 좋겠음

 

우와우와 이게 세금이지

 

해운대도 이런거 검토해봤으면...

 

마산 일 잘하네 ㄷㄷ

 

한강이나 다른 방파제도 도입좀

 

 한강은 진짜 솔직히 필요해보이는데 강남 자주 침수되는 구간에도......... 서울,강남은 돈도 많으면서 저런거 왜 설치 안하는지....... 지구 온난화 더 심해지면 50년 뒤엔 한강 주변은 거의 여름만 되면 침수될꺼라던데

 

마산 흰수염 투입 ㄱㄱ

 

돈 오지게 들었겠다

 

솔직히 10~12년 마다 한번씩 오는데 그 때 피해 생각하면 저게 더 싸게 먹힘

 

개멋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거 한 번만 막아도 뽕뽑는다 재산만 아니더라도 인력피해 정신적 피해해도 이득임

 

고장 잘날거 같은데 내구성 튼튼한가보네 ㄷㄷ

 

와 세금 이렇게 쓰면 누가 뭐라 그러냐
진짜 저거 진행한 공무원 칭찬한다

 

그랑죠 포세이돈나오냐

 

이런 세금 사용은 100번 칭찬해줘야한듯

 

영화에서 재난 대비하는거같당 멋있어..

 

마산 쩌네 준비되있구만

 

저거 효과 있음? 너무 낮은거 같은데

 

저건 쓰나미처럼 해수면 자체가 높아졌을 때 매립지 위주인 신마산으로 물이 밀려들지 않게 하는 게 목적이라 저것만 해도 큰 도움이 됨

 

마린시티 뷰때문에 안세웠다드만 저런거 설치하면 안됐나?
저걸론 택도없나?

 

학교가 로봇으로 변신하는 만화 생각나네ㅋㅋ 어릴때 많이 햏ㅇ는듸ㅣ

 

매미땐가.. 댓거리에서 사람많이죽어서..해놓은거같은데

 

마산이 나중에 개발된 도시라 그런가
신기하네 ㅋㅋㅋ

 

예전에 태풍에 호되게 당하고 설치했다고 9시에 뉴스에 나옴

 

그 병신새끼들 돈도 조지게 많은데 지들 돈으로 투자했음 좋겠음

 

지금 이거 뉴스에 나옹다 ㅋㅋㅋㅋㅋㅋ
마린시티 시바 ㅋㅋ 이번애도 개박살나고 세금 투입되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