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챔스 16강 2차전 모나코 맨시티 프리뷰 - 선발 명단, 감독 인터뷰 등등

by 뱀선생 2017. 3. 15.
반응형

[뱀선생] 챔스 16강 2차전 모나코 맨시티 프리뷰 - 선발 명단, 감독 인터뷰 등등


2017년 3월 16일 목요일 오전 04:45분에 펼쳐질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AS 모나코 FC VS 맨체스터 시티 FC의 경기~!!!!


2017/02/22 - [축구 + 피파] - [뱀선생] 챔스 16강 1차전 맨시티 모나코 경기 리뷰 - 선발라인업, 선수평점, 하이라이트 등

2017/02/21 - [축구 + 피파] - [뱀선생] 2016/17 챔스 16강 맨시티 대 AS모나코 프리뷰 - 감독 인터뷰 및 선발 라인업


1차전에서 5-3으로 미친 난타전을 펼쳤던 맨시티와 모나코 ㅋㅋㅋㅋ

역시나 수비력에 문제가 있는 맨시티가 먼저 털리고 후반 화력으로 역전승을 했음.

모나코도 역시나 PSG보다 막강한 공격력으로 프랑스 리그를 왜 씹어먹는지, 또 젊은 유망주들의 활약을 볼 수 있었음.


그렇다면 이제 2차전은 모나코 홈에서 펼쳐저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함.

원정경기에서도 3골을 넣던 모나코인데 홈에서라면 2골차를 뒤집어버릴 화력이 충분한것 같기도 하고

요즘 경기력에 물이 오른 아구에로, 스털링, 자네 삼각편대의 공격력과 맨시티의 핵심인 데브라이너, 실바가 멀쩡하다는게 

또 다시 맨시티가 모나코를 털어버릴것 같기도 함 ㅋㅋㅋㅋ


펩도 인터뷰 했지만 PSG는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수비적인 경기로 스타트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했는데

맨시티는 공격력이 최대 강점인 모나코를 상대로 공격적으로 나갔으면 좋겠음.

괜히 수비적으로 하다가 한골, 두골 먼저 터지면 그때부터는 멘탈 나감 ㅋㅋㅋㅋㅋ

어쨌거나 맨시티 이겨라~~~ 이번에도 4강은 가야지!!!



참고로 최고로 흥미로운 경기였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맨체스터 시티 vs AS 모나코 경기 하이라이트



감독 기자 회견ㅣUCL 16-2 모나코 v 시티


점수차를 지키기 위한 수비가 아니라 공격이 승리의 열쇠라 믿고 있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


펩: "한 팀이 123개의 득점을 성공시켰다는 것은 그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점수를 내는 법을 알고 있기 때문인 것이다. (수비를 위한) 최고의 방법은 골을 넣는 것 그리고 가능한 공격을 펼치는 것이다."


"많은 득점을 성공시킬 수 있는 상대로 수비만을 생각하는 자기 자신을 죽이는 것이 될 것이다."


"우리는 모나코를 상대로 5개의 골을 성공시켰고 그들을 상대로 득점을 성공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골을 넣는 것이다."


시티의 보스인 펩 과르디올라는 이목을 집중시키는 챔피언스 리그 성적 기록을 가진 감독 중 하나로도 유명하다.


펩 과르디올라는 바르셀로나의 감독 시절에 2번의 챔스 트로피를 획득은 최근 7회의 대회에서 최소 준결승 진출시킨 기록을 가지고 있다.


"7회 연속으로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는 것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시티가 다음 단계로 발전하는 것을 돕기 위해 여기에 온 것이다."


"결과를 지키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가능한 강하고 좋은 공격을 펼치는 것이다. 다른 방법은 모르는 일이다."


"모나코는 정말 많은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있는데 그들의 공격이 잘되고 있기 때문이고 축구에서 그런 일이 벌어질 때면 정말 환상적인 경기가 된다."


"내 경력 내내 그렇게 해왔다. 당연히 경기를 주도하는 것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나는 내 자신을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선수들이 더 나아갈 수 있을 수 있도록 여기에 있는 것이다. 나는 내 개인적인 성공에 만족하고 있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신생 클럽이 유럽에서 잘 자리를 잡도록 그리고 그 후에 더 높이 발전하도록 돕는 것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내일의 대결이 좋은 게임이 되는 것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준결승에 진출했으면 좋겠고 그것이 내 희망이다."



선수들의 각오ㅣ카바예로 v 모나코


챔피언스 리그 8강 진출이라는 목적 때문에 우리의 경기 스타일이 바뀌지는 않을 것이라 말한 윌리 카바예로


맨체스터 시티는 지난 2월에 모나코를 상대한 챔피언스 리그 16강 1차전 홈경기에서 5-3의 승리를 거두고 8강 진출을 위한 유리한 입지를 점령했다. 시티의 골키퍼인 윌리 카바예로는 점수차를 지키기 위해 수비에 전념하는 플레이가 아닌 시티의 색이 짙은 공격적인 경기 방식을 고수할 것이고 그러한 경기력에 시티의 8강 진입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 믿고 있다.


카바예로: “매우 프로답게 경기에 임해야 하고 게임을 주도하려고 노력하고 우리의 경험을 보여줘야 한다.”


“다음 라운드로 진출을 원한다면 우리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우리는 항상 공격과 골을 넣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그것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주요 아이디어다.”


“펩 감독이 축구를 이해하는 방식은 매우 명확하다. 우리는 피치 위해서 그런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다.”


지난 1차전에서 모나코의 페널티 킥을 막아내며 시티의 승리에 자신감을 더한 윌리 카바예로는 이번 2차전에서 완벽한 경기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스타드 루이스 II를 향한 각오를 다졌다.


카바예로: “우리가 에티하드에서 선보였던 경기력과 같은 방식으로 공격을 시도해야 한다. 그렇게 한다면 우리는 더 많은 찬스를 만들고 더 많은 득점을 성공시킬 것이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지난 1차전 때보다 나은 수비를 펼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홈 경기에서의 승리로 2점을 앞서고 있지만 자만은 절대 금물이다. PSG와 바르셀로나의 경기에서 발생한 일에 대해 염두하고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예상 선발 라인업ㅣUCL 16강 2차전 모나코 v 시티


맨시티의 경우 4231포메이션에

아구에로

스털링 실바 자네

투레 페르난지뉴

콜라로프 스톤스 오타멘디 사냐

카바예로

의 출전을 예상했네요~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