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뱀선생] 더버지 - 안드로이드 7.0 누가 특징 및 리뷰

by 뱀선생 2016. 8. 30.
반응형

[뱀선생] 더버지 - 안드로이드 7.0 누가 리뷰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레퍼선스 폰인 넥서스5X 를 쓰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7.0 누가(Nougat) 버전 ㅋㅋㅋㅋ

누가는 견과류가 든 과자의 일종으로 아이스크림 누가바의 이름은 이 누가를 가리킨다고 함 ㅋ


더버지에서 누가 리뷰가 떴네요.

한줄로 정리하자면 좋긴한데 엄청난 느낌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듯 ㅋㅋㅋㅋ




Android 7.0 Nougat review: great, but does it matter?


좋긴한데, 이거 중요하냐? 

최신버전을 원한다면 넥서스폰을 써라 

 

장점 

분할 되는 화면

부드러운 업데이트

일관되고 다기능적인 알림들

  

단점 

구글 검색앱

업데이트를 해도 뭔가 변했다는 느낌이 안난다.

 

평점

8.5/10


장점으로 언급된 분할된 화면. 스마트폰 버전은 상하 분리임을 볼 수 있음.


알림창이 더 발전한걸로 보임.


테마 설정도 더 세분화 된 듯???


원문 링크 : http://www.theverge.com/2016/8/22/12578946/android-7-nougat-review-nexus



안드로이드 누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특징들


참고로 Noug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큰 특징은 다음과 같다.


1500개의 다양한 이모티콘(Emoji) 지원

기본 키보드가 더 많은 언어 지원

멀티 윈도우

Vulkan API로 인한 더 높은 퍼포먼스의 3D 그래픽 지원

VR기능 향상

향상된 Doze 모드로 배터리 대기시간 증가

즉시 답장 / 퀵세팅 등 알림바 기능 강화

심리스 업데이트, 파일 기반 암호화로 인한 보안 향상

직접 부팅으로 부팅속도가 향상됨

마지막 프리뷰 버전과 정식 버전 간에 큰 변경점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최적화에서 아쉬운 면을 보여 주었던 전작들 때문인지 터치 반응속도가 빨라졌다거나 전체적으로 빠릿하다는 등 대체적으로 최적화에 집중한 모습이 보인다는 평이다. 멀티 윈도우도 의외로 좋은 성능으로 실행된다. 아직까지 심각한 버그나 오류는 발견되지 않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