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 읽을거리

로봇청소기 아직도 고민중? 로봇청소리 3대장 브랜드 특징

by 뱀선생 2025. 3. 18.
반응형

로봇청소기 아직도 고민중? 로봇청소리 3대장 브랜드 특징

 

 

봄이 다가오니 유독 청소기에 눈길이 가네요

봄 대청소라는 말을 실감하는 중 ㅋㅋㅋㅋ 그 중에서도 이제는 집안에 없어서는 안될 로봇청소기..

괜히 필수신혼가전. 우리집이모님이란 말이 나오는게 아닌듯....

이거 한대만 있으면 생활의 질이 올라가는건 확실히 있는듯..! 예전 초창기모델은 바닥에 물건 많으면 청소도 제대로 안되고, 구석진곳은 먼지가 그대로이기 일쑤였는데 요즘 나오는 신제품들은 구석진 곳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는...!!!!!

 

 


로보락

드리미

에코백스

(+나르왈)

 

 

 

 

 

 

 

 

 

로보락은 국내에서도 워낙 유명하고 북미에서도 잘나감

 

드리미는 로보락을 바짝 추격중인 브랜드 유럽에선 점유율 1위 먹음

 

에코백스는 가장 오래되었고 그 영향으로 중국내에서는 점유율 1위라고함

 

 

 

 

 

 

겨울이 오기전에 부지런하게 11월에 하기 좋은 집안일 청소

https://snaketeacher.tistory.com/9584

 

겨울이 오기전에 부지런하게 11월에 하기 좋은 집안일 청소

겨울이 오기전에 부지런하게 11월에 하기 좋은 집안일 청소   더 추워지기 전에 부지런히 11월에 하기 좋은 집안일!날이 추워지면 집 환기도 제대로 안되고 실내 활동이 많아져서 미리 청

snaketeacher.tistory.com

결혼 후 느끼는 가전제품 베스트 & 워스트

https://snaketeacher.tistory.com/6807

 

결혼 후 느끼는 가전제품 베스트&워스트

결혼 후 느끼는 가전제품 베스트&워스트 오늘 결혼에 관한 이야기가 좀 보여서 나도 좀 써볼까 함. 곧 있을 결혼 기념일을 맞아 그동안 살면서 '생각보다 의외로' 개인적으로 좋았던, 실망했던

snaketeacher.tistory.com

 

 

 

 

 

1. 에코백스
가장 먼저 중국내 로청시장에 진출했지만 몇년전 부터 고가라 인들은 잘 팔리지 않고 있습니다.
원래 중국에서 고가라인이 잘 팔리지 않는 경향도 있지만 다 른 기업들보다 새로운 점이 없었다는 것이 컸습니다.
그래도 4개 회사 중에 가장 오래동안 로봇청소기를 팔았기 때 문에 기본 인지도도 있고 예전 기기가 많이 깔려 있어서 점유 율이 있는 편입니다.

 

2. 나르왈
개인적으로 최근 제품은 가장 좋은 인상의 회사입니다. 가장 늦게 진입한 회사입니다.
하지만 4군데 로청 회사 중에서 가장 작은 회사이며, 중국 내에 서 가장 품질 이슈가 많은 회사입니다.

아마 가장 작아서 AS 대응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원인이라고 추측합니다.
24년도 말에 실적이 안 좋아서 인력을 반정도 감축해서 중국내 기사로도 떴었습니다.
다른 기업들과 설계방식을 공유하고 있지 않아서 오래 갔으면 합니다.
다만 최근 듀얼 RGB 모델 빼놓고는 전부 비추천 제품입니다.
즉, 프레오 Z 울트라, 프레오 Z10 울트라, 플로우 모델 만 추천 합니다.
나머지 프레오 X 울트라, 프레오 Z10 등 전부 회피를 생각한다 면 정말 피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3. 드리미
나르왈 다음으로 파격적인 행보를 펼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로보락 진입 후 5~6년 뒤에 진입한 회사입니다.
확장 회전형 물걸레, 물걸레 자동 분리 먼저 시장에 보여주고 다른 회사들이 쫓아가게 되었습니다.
로보락과 드리미 중국내에서 신경전과 견제가 심심치 않게 있 습니다.
하위 브랜드 모바에서는 로보락 제품 카피하면서 자기가 로보 락 보다 훨씬 잘 만든다는 것을 어필을 합니다.
최근 모바 브랜드로 로보락 S9 MaxV 슬림과 똑같은 모델도 출 시할 예정입니다.
해외에서 로보락과 드리미 2개 회사가 주목 받고 있는데 서로 특허,가격경쟁,해외투자로 엄청 싸웁니다.
북미에서 2위로 iRobot과 드리미 서로 점유율 싸움 중입니다.
유럽에서 점유율 1위를 먹었지만 중저가 모델로 깔아서 1위입니다.

 

4. 로보락
이게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중국에서 4군데 중 가장 싸게 파 는 제품이지만 해외에서 비싼 제품
드리미가 나타나기 전까지 나름 신제품군에서 탄탄대로를 달 렸는데 서로 신나게 싸웁니다.
확장 회전형 물걸레 나오면서 인기가 있자 저렴한 이미지를 심 어주기 위해 기획을 합니다.
자기 중저가형에 확장 회전형 물걸레를 채용하여 저렴한 모델 에나 쓰이는 것이라고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근데 오히려 자기 고급형 모델의 진동형 물걸레보다 인기가 있 는 기이현상이 발생합니다.
슬림의 스타사이트는 소비자 기만이라고 생각하지만 어쨌튼 변화는 좋습니다
북미에서 가장 점유율 높습니다.

 

 

 

 

 

 

중국 기업들이  로청 글로벌 점유율 95% 먹고있으니

대충 재네들이 다 먹고있다 보면 됨

 

ㅊㅊ ㄷ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