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이 증상 있으면 은근 스트레스, 특히 여름철 불편한 피부 묘기증이란?
정보 - 여름철 불청객, 햇빛 알레르기 (혹시 내가?)
https://snaketeacher.tistory.com/7727
피부 묘기증
긁으면 그 모양대로 부풀어 오르는 피부명
\피부에 약간의 자극을 가했을 때 그 부위가 부풀어 오르고 붉게 변하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보통 가려움과 함께 나타나며, 피부를 긁거나 문지르면 자극 받은 부분이 붉게 부풀어 오르는 것이 특징
사실 5%보다는 많은듯 (걍 검색해서 나오는 대로 씀)
가려워서 마구 긁으면 이렇게 됨 (채찍 맞은것 같음)
한 20분 후에 완전히 가라앉는듯
ㅊㅊ ㄷㅋ
이게 별게 아닌 증상처럼 보여도 은근 스트레스고 부으면서 미친듯이 가려운 증상이 있음.
그래서 억지로 참고 참다가 못 참고 계속 긁으는데 진짜 미친듯이 긁게 됨
이 증상은 보통 심해졌다 말았다 하는 경우가 많고 어릴때는 있다가 성인되서 사라지는 경우도 있음.
이런 경우에는 보통 묘기증 + 알러지 + 아토피를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짐.
정보 - 운동하면 몸이 가려운 사람, 운동 알러지반응이라는 사실!
https://snaketeacher.tistory.com/8859
정보 - 젊은층 발병률이 꽤 높다는 삶의 질 떨어뜨리는 콜린성 두드러기
https://snaketeacher.tistory.com/8808
생기는 이유?
주변 사람이 고등학생때부터 생겼던 걸로 보아 스트레스와 면연력 떨어졌을때와 연관있는듯..? 또한 가족력도 무시 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요인은 히스타민 분비! 알레르기 바능잇 체내에서 나오는 물질로 작은 자극에도 과하게 분비되어 피부가 부풀어 오르게 만들며 이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삶의 질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특히 여름철에 모기 살짝만 물려도 금방 크게 부풀어 오르고 긁으면 멍이 들기도 함.
운동하는 사람들 타이트한 레깅스를 그래서 잘 못 입더라 오래 걸으면 다리가 간지럽고 또 그게 악순환이 되어서 다리가 멍들때까지 긁게 됨
그냥 긁어서 올라오는건 흔한반응이고 부어오르거나 삶이 불편할 정도로 가려운 증상은 흔한 정상은 아니니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걸 권장합니다.
치료 방법?
심한사람은 병원에 갔다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게 됨
히스타민의 작용을 차단하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임.
또한 타이트한 옷을 입지 않거나 옷 박음질이 많이 튀어나온 옷들은 직접적으로 살에 안 닿게 하거나 부드러운 면 종류의 옷을 추천합니다.
대부분 이 증상의 사람들이 아토피,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게 특징인데, 순한 보습제를 항시 발라주는걸 추천합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서 피부의 자극을 줄이는데 도움을 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