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 피파

[뱀선생] 펩 과르디올라의 맨시티, 뮌헨과의 첫 친선전부터 패배

by 뱀선생 2016. 7. 21.
반응형

[뱀선생] 펩 과르디올라의 맨시티, 안첼로티의 뮌헨과의 첫 친선전부터 패배


2015/2016 시즌을 시작하기 전 펩 과르디올라가 이끄는 새로운 맨시티의 첫 친선전 상태는 

역시나 새롭게 감독이 안첼로티로 바뀐 바이에른 뮌헨이였습니다.

결과는 1 대 0 패배 ㅜㅜ

원정이였지만 어째 시작부터 느낌이 싸하다...


첫 경기로 볼 수 있는 펩의 전략은 상대를 압박하는 플레이를 주로 했다고 함.

최전방 이헤아나초부터 압박 축구를 구사했다나? ㅋ

(4좆 4갓으로 불리는 야야투레 살아남는 건가...)


참고로 다음 친선전은 빅매치임

2016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으로 7월 25일 월요일 맨시티 대 맨유!

거기에 네이버 TV 중계까지 함!!!!!

개굿!

친선전으로 불을 떙기는 펩 맨시티 vs 무리뉴 맨유 ㅋ

무조건 치맥각



BBC 펩의 맨시티 바이에른뮌헨에 1-0 패배


펩 과르디올라가 지휘한 시티는 어린 선수들과 경험이 있는 선수들고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전반전에는 No.9 역할을 맡은 진첸코를 포함해서 6명의 10대 선수들이 대거 출장했으며 알렉산다르 콜라로프, 페르난두, 나바스, 페르난지뉴 (주장) 등의 시니어 선수들이 경기에 임하며 4-2-3-1 포메이션을 완성했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후반전에 클리시, 델프, 보니 그리고 이번 경기를 통해 시니어 데뷔를 치르게 된 앙거스 건을 교체 투입시켰습니다. (친선 경기에서는 교체 선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독일의 Euro 2016 준결승 진출로 인해 일군팀 정규 선수 몇몇을 제외한 채 라인업을 구성했지만 프랭크 리베리, 차비 알론소, 하비 마르티네스, 필립 람 등의 쟁쟁한 선수들이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맨시티의 전반 스쿼드: 카바예로, 마페오, 아다라비오요, 콜라로프, 앙헬리뇨, 페르난두, 페르난지뉴, 진첸코, 바커, 이헤나초, 나바스


맨시티의 후반 스쿼드: 건, 마페오, 아다라비오요, 콜라로프, 앙젤리노, 클리시, 페르난두, 페르난지뉴, 델프, 보니, 나바스


VS


바이에른 뮌헨 전반 스쿼드 : 울라이히, 알라바, 벤코, 리베리, 마르티네스, 베르나트, 그린, 니콜라스, 람, 히피냐, 알론소


바이에른 뮌헨 후반 스쿼드 : 울라이히, 괴체, 마르코, 다니엘, shabani, dorsch, Oeztuerk, 그린, 니콜라스, 람, 히피냐




경기 후 감독 인터뷰(리액션)


시티의 어린 선수들의 경기력에 만족스러웠다고 말한 펩 과르디올라


시티의 새 보스인 과르디올라는 지난 시즌까지 감독직을 맡았던 바이에른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 원정팀 감독이라는 위치로 자리했고 자신이 첫 지휘봉을 잡은 시티 경기에서 패배라는 쓴 맛을 봐야했습니다.


하지만 1-0 패라는 결과에도 불구하고 과르디올라 감독은 기자 회견을 통해 시티의 어린 선수들의 플레이를 포함하여 몇 가지 긍정적인 요소를 꼽았습니다.


과르디올라: "매우 기쁘다. 적절한 상황에서 (훈련 때) 말해왔던 것들을 해냈다. 우리가 상대한 팀이 바이에른 뮌헨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후반전 우리는 더욱 강도 높은 플레이를 선보였고 우리가 펼친 플레이에 만족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함께 훈련한 지 약 2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언제가 매우 어려운 상대이다. 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성장해야 하고 더 나아져야 한다. 많은 것을 배우고 우리의 실력을 발전시키려면 바이에른 뮌헨과 같은 팀을 상대해야 한다.


우리의 팀에는 어린 선수들이 많이 있고 오늘 그 선수들의 플레이를 봤다. 선수들이 보여준 플레이에 만족스럽다."



맨체스터 시티의 다음 행선지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는 중국의 베이징입니다. 과르디올라는 강한 팀을 상대하는 것만이 팀을 발전을 가속화하는 유일한 방법이라 믿고 있습니다.


과르디올라: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실수를 해야 한다. 2부 리그, 3 부 리그의 팀을 상대로는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알 수가 없다 하지만 바이에른 뮌헨과 같은 강호들을 상대할 때에는 우리가 보안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수 있게 된다.


바이에른 뮌헨에는 8,9명의 주전 선수들이 전반전에 참여했고 우리는 어린 선수들이 전반전을 주도했다. 파블로 마페오, 앙헬리노, 바커, 진첸코 등 뛰어난 플레이를 선보인 선수들이 있었다. 그들의 실력과 그들이 시니어 팀에서 뛸 수 있는 지를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과 경기들이 필요하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르로이 사네의 시티 합류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사네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며 질문에 대한 답을 이어나갔습니다.


과르디올라: "사네는 샬케의 선수이다. 물론 사네와 이야기를 나눴고 샬케 또한 우리가 사네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현재로서 사냐가 합류한다는 것에 대해 가능성이 높지는 않다.


시티와 샬케 사이에는 꽤 커다란 (의견의) 차이가 있다. 하지만 내 주에 그리고 내 달에 무슨 일이 생길 지는 잘 모르겠다."




매치 갤러리 | 바이에른 뮌헨 v 맨시티


맨시티에서 첫 경기를 지휘한 펩 과르디올라 감독


이 날 경기에서 주장을 맡은 페르난지뉴(역시나 맨시티 중원의 핵 ㅋ 일단 이번시즌 중미 기본은 페르난지뉴와 귄도안 조합일것 같음)


이번 경기에선 중앙 미드필더로 배치된 페르난두(지난 시즌부터 슬슬 맨시티에 적응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하는데 이번 시즌은 더 좋아지길!)


공격수로 출전한 이헤아나초(이번 시즌은 어떤 모습일까? 놀리토 vs 나초???)


과연 유리몸 콤파니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1군 스쿼드로 올라온 유망주 토신 애더러바이오요.(토신 아다라비오요)


이번에 새롭게 영입한 선수 중 한명인 진첸코(권도간 5개월 부상 + 수술이라 개불안한데 너라도 터져라...)

우크라이나 특급 유망주라고 하고 포지션은 2선(공미, 윙어)


오늘의 히어로! 윌리 카바예로. 경기는 못봤지만 패배한 팀 골키퍼가 젤 잘했다는걸로 봐서 맨시티 탈탈 털린듯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