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 맛집

[뱀선생] 오늘뭐먹지 김지우 집밥 국수파에야, 아이올리소스 레시피

by 뱀선생 2016. 7. 15.
반응형

[뱀선생] 오늘뭐먹지 김지우, 레이먼킴 집밥 국수파에야, 아이올리소스 레시피


올리브 오늘 뭐 먹지? 170회 160714 스타의 집밥 레이먼킴의 아내이자 배우 김지우 편.


오늘의 메뉴는 김지우, 레이먼킴 부부의 집밥 국수파에야 + 아이올리소스


오늘뭐먹지 국수파에야 레시피



재료:

국수 파에야 (2인 기준) 

올리브유, 카펠리니 200g, 새우 8마리, 오징어 1마리(몸통만), 백합조개 10개, 초리조 소시지 50g, 닭 허벅지살 2개, 토마토 1개 반, 양파 1개, 마늘 2알, 피망 1/2개, 완두콩 한줌, 파슬리 반 줌, 화이트와인 100ml, 치킨스톡 2C, 토마토 페이스트 1T, 건타임 2T, 후추 약간, 소금 약간 

닭 허벅지살 양념: 소금 1t, 후추 1t, 파프리카파우더 1t 


1. [재료 손질]을 한다. 

- 양파는 채 썰고, 마늘은 다지고, 피망은 엄지손톱 크기로 자른다. 

- 오징어는 가늘게 면처럼 채 썰고, 초리조 소시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 닭 허벅지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 후 소금, 후추, 파프리카 파우더를 넣고 재워둔다. 

- 토마토는 8등분하여 씨는 파내고 소금으로 살짝 간한다. 

- 카펠리니(스파게티 면 중에 가장 얇은 면으로 일명 엔젤헤어)는 지퍼백에 넣고 잘게 부수어 올리브유에 버무린다. 

TIP. 초리조 소시지가 없을 경우 햄 또는 베이컨에 고춧가루, 올리브유를 섞어서 사용하면 좋다. 


2.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재료를 순서대로 볶는다. 

(초리조 소시지-> 닭고기&양파 -> 토마토 페이스트-> 다진 마늘) 


3. 닭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화이트와인을 붓고, 올리브유에 버무린 카펠리니 면을 넣어준다. 


4. 치킨스톡을 붓고 새우살, 오징어, 피망, 완두콩, 토마토, 백합조개, 건 타임을 넣고 젓지 않고 흔들면서 면을 익히다가 후추를 조금 넣는다. 

TIP. 모자란 간은 치킨스톡에 소금을 풀어준 후 부어준다. 


5. 백합조개가 입을 벌리면 다진 파슬리를 올린 후 아이올리 소스를 곁들여 완성한다.


비주얼은 이국적이지만 맛은 한국적이라는 국수파에야



오늘뭐먹지 아이올리소스 레시피



■ 아이올리 소스 (2인 기준) 

올리브유 150ml, 마늘 8알, 새우 8마리(껍질만 사용), 페페론치노 8개, 달걀노른자 3개, 레몬 1개, 고수 한 줌, 소금 약간 


1. 올리브유, 마늘, 새우, 페퍼론치노로 오일을 만든다. 

- 마늘은 반으로 자르고, 새우는 머리를 자르고 꼬리까지 껍질을 벗긴다. 

- 냄비에 올리브유를 담고 약한 불에 마늘, 페페론치노, 새우 머리&껍질을 넣고 약 20분간 끓인 후 식힌다. 

(약불로 해야 육즙, 향이 빠져나온다고... 반대로 고기 구운때 쎈불로 육즙 못 빠져나가게 막을 막는것과 비슷)

- 한 번 식은 오일을 체에 거른다. 

TIP. 페페론치노가 없을 경우 말린 홍고추를 씨까지 넣어 사용하면 좋다. 

참고로 올리브유는 스페인산이 가장 유명하다고 ㅋ


2. 달걀노른자에 만든 오일을 조금 넣고 먼저 섞은 후 남은 오일을 조금씩 넣으면서 한 방향으로 휘핑한다. 

TIP. 달걀노른자는 미리 분리해 둬 상온과 비슷한 온도로 만들어 사용한다. 


3. 레몬은 즙을 내고, 고수는 줄기와 잎 모두 잘게 다진다. 


4. 휘핑 한 소스에 레몬즙, 다진 고수를 넣고 섞어 냉장고에 잠시 넣어서 굳힌다. 

TIP. 이때 소금을 넣어도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