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예전 SM향수 일으킨다는 RIIZE 라이즈 'Love 119' MV

by 뱀선생 2024. 1. 8.
반응형

예전 SM향수 일으킨다는 RIIZE 라이즈 'Love 119' MV

 

 

 

 

 

 

 

 

 

 

 

 

 

한층 '성장'한 RIIZE, 싱글 'Love 119' 공개!

이번에는 첫사랑 감정 소환! 설렘 가득 '이모셔널 팝'!

 

RIIZE가 새로운 싱글 'Love 119'을 공개했다.

 

이번 싱글은 RIIZE가 지난 10월 발표한 'Talk Saxy' 이후 약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자, 2023년 '최고의 신인'으로 자리매김한 RIIZE가 펼칠 2024년 활동의 포문을 여는 곡으로, 한층 성장한 RIIZE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신곡 'Love 119'은 감미로운 피아노 리프와 비트감 있는 드럼 라인이 대비되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문득 찾아온 첫사랑의 감정을 응급 상황에 빗대어 표현했다.

 

더불어 'Love 119'은 2005년 발표된 밴드 izi의 히트곡 '응급실'을 샘플링, RIIZE만의 트렌디한 색깔로 재해석해 들려주는 만큼, RIIZE의 독자적 음악 장르인 '이모셔널 팝'을 더욱 폭넓게 즐길 수 있다.

 

한편, RIIZE는 '함께 성장(Rise)하고 꿈을 실현(Realize)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이름처럼,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로 데뷔한 지 일주일 만에 초고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데 이어,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에도 오르며 독보적인 성장 서사를 쌓아가고 있다.

 

 

 

 

 

 

 

 

 

 

 

 

 

 sm 에서 작년에 데뷔한 신인 남자아이돌 라이즈가 올해 첫 신곡을 들고옴

곡은  love 119 라는 곡으로 초반 부분에 izi 응급실의 곡을 샘플링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추억에 젖게 하는 곡임.

 

노래느낌이 개인적으로 sm 구 보이그룹 hot 빛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세기말 감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그런건 줄 알았는데 모두들 그렇게 느낀듯

그래서 더더욱 듣기 편한 느낌입니다.

 

근데 뮤비 컨셉이 교복 첫사랑 학교를 배경으로 하다보니 뉴진스 ditto 디토랑 너무 비슷한 장면들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교복 컨셉의 한계려니 했는데 진짜 보다보니 비슷한 내용이 많음.

그리고 배경이 일본학교배경 느낌이 너무 많이 나서 아쉽더라는 ㅋㅋㅋ

한국느낌과 일본느낌이 교묘하게 섞인 느낌을 많이 받음 ㅋㅋㅋ

 

 

https://youtu.be/0TAAUWHo4Ec?si=jgAaXbju_pEuJMd-

 

 

 

 

 

 

 

https://youtu.be/kmD6JcAV_Rc?si=ox4IDihI3wjVFx8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