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배우가 출연한 자이언티 정규 3집 앨범 모르는 사람
무려 10곡이나 들어있는 정규 앨범을 들고 돌아왔네요.
How to use / unlove / 모르는 사람 / 내가 좋아하는 것들 / V / Not for sale / 투명인간 / 불 꺼진 방 안에서 / 돌고래 / 해피엔딩 이란 곡으로 돌아왔으며 더블타이틀이네요 unlove / 모르는 사람
모르는 사람에는 최민식배우가 뮤비에 출연해 자이언티만의 감성과 독특함을 담아냈네요.
이번 노래들도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며 내가 잘 알지만 모르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타이틀곡 모르는 사람에는 최민식배우에게 직접 출연 요청했다고 하네요. 노래가 좋다며 흔쾌히 출연해주기로 하셨다는 썰이있네요.
개미, 최민식, 사탕 3가지만 뮤비에 나오는데 되게 흥미롭네요.
화려하지 않아도 강한 임팩트를 주는 뮤비로 개미와 최민식 두 매개체의 케미가 돋보이네요.
둘이 춤을 출때 ㅋㅋㅋㅋㅋㅋㅋ 엥? 싶었는데 빠져들어가네요 최민식배우의 연기도 흥미롭 ㅋㅋㅋ
왜 하필 개미가 나왔을까 하는 궁금증도 생기네요 ㅎㅎ
https://youtu.be/yd8_KD4rZio?si=iPbVhN6KCIOEnhX_
데뷔 12년을 맞이하는 자이언티는 한국의 대중음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점차 독창적인 싱어송라이터로의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다.
강렬하고 감각적인 R&B 성향의 곡들부터 현실의 다양한 이야기와 자신만의 경험담을 솔직하고도 재치 있게 표현해낸 곡들, 때로는 세련되고 강렬한 개인적 예술의 표현을 담아내기까지 그는 언제나 창의적 힘을 지닌 음악들을 발표해왔고 또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2023년 정규 앨범 [Zip]에서는 보다 깊어진 삶에 대한 성찰과 경험을 바탕으로 일상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모두의 감정을 다독여주고 보편적인 우리의 삶을 보다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은 이 앨범이 갖는 중요한 의미이다.
음악적으로도 R&B와 재즈, 소프트 팝과 발라드, 댄스 뮤직의 다양한 스타일을 넘나들면서도 사운드의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결로 완성시키는 관록과 단단함 또한 우리가 뮤지션으로서 자이언티의 오늘 그리고 내일을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이다.
[Artist Note] 열두 번째 겨울을 맞으며, 세 번째 정규앨범 [Zip]을 발표합니다.
이제 보니 앨범 발표는 제게 그리 흔한 일이 아니었네요. 거의 연례행사보다 드문 경험? 이 앨범에 담긴 곡들은 결코 쉽게 탄생하지 않았어요. 모두 흩어져서 때로는 숨어있다가, 시간이 흘러 다시 태어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죠. 완벽하진 않지만 나름대로 멋진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이 열 곡 중에 단 한 곡이라도 데리고 키울만한 노래가 있기를 바라며 작업을 마무리했어요.
다시 한번, 들어주셔서! 제가 계속 음악을 만들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Zip.
댓글